본문 바로가기
Music/Artist Review

제이콥스(Jacob's)

by Deborah 2019. 11. 15.
Jacobs 제이콥스 - Complex (CD): 아티스트 : Jacob`s  |  기획 : 다솔 출시일 : 2000-01-01
 

 

 

 
제이콥스는 성경 구약의 이삭의 둘째 아들이 이름이 바로 야곱이다. 그 야곱을 한국식 영어로 발음하면 제이콥된다.ㅋ 1988년도에 6인조로 결성 되었다. 일집 컴플랙스(complex)앨범을 발표했고 그들이 추구하는 음악적 성향은 하이브리드 록(HYBRID ROCK) - "혼합물, 잡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음악계에서 많이 쓰는 FUSION이나 CROSSOVER란 뜻과 일맥상통 한다. 또한 록이라는 장르에 다양한 음악적 장르가 섞여진 상태를 뜻한다. 
 
하이브리드 록은 세계적 추세 속에서도 주류의 음악이 되어 가고 있으며, 계속해서 다양한 장르들이 록과 섞여 새로운 형태의 록으로 발전하고 있다.") 락의 새로운 장르를 보여 준다고 할수 있겠다. 히브리드 록하면 대표적인 그룹이 린킨파크(Linkin Park)을 들수 있다. 제이콥스의 맴버 특징을 볼수 있다면 다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음악적 성향이 다른 분들이 모여서 이렇게 멋진 화음을 만들어 내었다는 것이다. 즉 보컬의 이성주는 모던록과 하드록을 좋아 하고 즐겨 듣었고  기타리스트 김영민씨는 프로그래시버 음악을 즐겼다고 한다. 딕스와 룻이란 힙팝 그룹에 영향을 받은 DJ F . Iow , 스탠다두 재즈를 즐겨듣는 드러머 신현중, R&B의 음악에 조예가 깊은 베이시스트 지용관 그리고 팻매니스 음악을 즐겨 들었다는 기타리스트 박정수씨 이렇게 각기 음악적 취양과 적성이 달랐지만 모여서 이렇게 멋진 화음을 만들어 내었다. 그리고 그들을 보고 일컷는 또 하나의 대명사 크리스찬 Indie rock( 얼트네트브락을 기본 루트로 하면서 생성된 새로운류의 언드그라운드 음악이라 생각 하면된다.) 밴드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무엇 보다도  메세지를 통해  하나님을 찬양 하고 대중적으로  다가 가기를 원했다. 크리스찬 밴드와 일반 밴드의 차이점이라면 노래 가사말에서 차이점이라고 볼수 있다. 요즘은 CCM(Contemporary Christian Music )은 연주스타일등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음을 느낀다. 
 
이곡은 기존의 부패해져 가는 교회와 우리 크리스찬들을 향해  각성하고 일어나야 할때임을 노래로 이야기했다. 우리는 모두 두손을 모아 하나로 합쳐야 하는 그때 바로 지금이 아닐까?

각성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