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마음의 안식을 주는 곡들

by Deborah 2016. 3. 27.



몇 주전에는 지인의 따님이 음주운전한 차를 타고 새벽에 집으로 오는 길에 운명을 달리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그녀의 나이 21살의 활짝 피지도 않은 꽃이였는데 이제 시들고 말았다. 이렇게 살아가는 삶이 뜻하지 않은 일로 가슴이 무너지기도 한다. 그럴때마다 잠시 모든것을 내려놓고  삶의 재 충전을 해야함을 느낀다. 여기에 삶의 안식을 가져다 주는 노래가 있어 소개해 볼까한다. 많은 뮤지션들이 그들의 삶에 필요한 위로와 함께 안식을 주는 노래를 불러주고 있었다.








"Beautiful Day" 는 아이리쉬 락 밴드인 U2가 들려주는 곡으로 그들의 2000년도 앨범 All That You Can't Leave Behind 수록 되었으며 싱글 앨범으로 나오기도 했었다. 싱글 앨범 덕분에 여러 플랜티움을 만들어 내는데  빅히트를 친 성공적인 노래였다. 영국에서는 1위를 네들란드에서는 첫번째로 U2곡이 1위를 나타내는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미국에서는 21위의 기록을 남겼다. 이의 곡은 2001년도에 세개의 상을 수상하게 된다. 그래미 어워드의 올해의 노래상, 최다 레코드상, 베스트 락 공연 그룹 보컬상 등이다. 유명세를 타게된 효자같은 곡으로 2001년 이후로 콘서트때 단골로 불러 주는 곡이기도하다. 아름다운 날은 우리가 있는 바로 이 날이  아닐까.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더 좋은 날을 만들 수가 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모든 사물을 바라 보자.





"You Raise Me Up" 노래는 듀오 그룹인 시크릿 가든에 의해서 작곡 되었던 곡이였다.  시크릿 가든의 맴버인 Rolf Løvland 의해서 작곡된 곡이며,  Brendan Graham에 의해서 작사된 곡이였다. 시클릿 가든이 2002년도 보컬리스트  Brian Kennedy 고용하게 되어 노래를 불렀지만 영국에서는 저조한 차트 순위를 보여주었다. 이의 곡은 수 많은 뮤지션들에 의해서 불러지게 되었다. 하지만, 2003년도 Josh Groan 불러줌으로서 세상에 빛을 보게된 곡이였다. 또한 아이리쉬 밴드인 웨스트 라이프도 곡을 리메크해서 히트를 치기도 했었다. 컴템포리로서 교회에서 예배시간에 단골로 나오는 곡으로 사용되기도 했었다. 이렇게 아름다운 멜로디가 당신의 가슴에 평안과 쉼을 주지 않는지. 멜로디도 아름답고 가사말도 힘과 용기를 북돋아준다.






"Desert Rose " (사막의 장미) 곡은 1990년도 Powerhouse 앨범에 수록된 White Heart의 노래이며, 화이트 메탈(크리스천 락 그룹을 명칭함)을 하는 그들이 들려주는 발라드한 곡이다. 곡이 주는 의미는  사막에 피는 한 송이 장미를 통해서 삶의 시련을 표현했으며 그 삶이 하나님을 통해서 완성되고 위로함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사연이 있는 곡으로서 2003년도 운명을 달리 하셨던 시어머니의 18번 곡으로서 장례식 마지막 가는날 울려 퍼졌던 노래였다. 그래서일까. 노래가 위안과 더불어 슬픔도 같이 밀려 오고 있었다. 당신 삶에 의미가 되는 곡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곡은 잊혀지지 않는 법이다. 삶의 위안과 곡이 주는 의미는 일맥상통하고 있음을 느낀다.






"The Coloring Song" 노래는 신화적인 크리스천 락 밴드인 Petra(페트라)에 의해서 불려진 곡이고 색갈 노래로 나왔던 곡이다. 밴드의 모든 곡들은 밥 하트만에 의해서 작곡되었다. 이의 곡은 1981년 Never Say Die앨범에 수록된 곡으로서 가사말은 계절의 흐름을 색으로 표현 했으며, 깊은 영적인 메세지를 담고 있는 노래이기도 하다. Petra(페트라)의 자부심이 담겨져 있는 앨범들은 신앙인들의 가슴을 울려주는 곡으로 탄생되기도 했었다. 예전 남편이 페트라 밴드의 라이브 공연때 자원 봉사를 했다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난다. 그 추억의 밴드가 남겨준 많은 곡들을 들으면서 그들을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세월이 흘러도 그들의 음악은 영적 메세지를 전달하는 평안이 함께하는 음악 그 자체였다. 





"It's My Life"(나의 인생) 곡은 본 조비의 첫 싱글 앨범인 Crush수록된 되었으며, 작곡은 Bon Jovi(본 조비)와 Richie Sambora (리치 샘보라),  Max Martin(맥스 마틴)에 의해서 공동 제작된 곡이였다. 이의 곡은 10개국에서 1위를 나타내는 히트 곡이였으며, 미국에서는 33위를 나타내기도 했었다. 그의 곡 중에서 80년대 최고 히트를 가져다 준 싱글 곡으로 기록 되고 있다. "It's My Life(나의 인생)"이라는 곡은 들으면 신이나고 내 삶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당당한 자신의 모습을 바라 보게 한 곡이기도 하다. 희망찬 미래룰 바라보며 당신의 삶에 한 줄기 빛이 내려지기를 기도해본다.





"That's What Friends Are For"는 Burt Bacharach 과 Carole Bayer Sager 의해서 작곡된 곡이였다. 처음 레코팅은 1982년 Rod Stewart의해서 불러졌으며,  Night Shift영화 사운드 트랙으로 내놓았던 곡이였다. 1985년에 디온 워웩이라는 가수에 의해서  카버 되어 히트를 치게 되어 세인들 가슴에 각인 된 곡이였다. 친구보다 더 소중한 것이 있을까. 친구는 인생의 여정에서 가장 큰 위로를 주는 사람들이다. 당신의 삶에 진실된 친구 한명이라도 있다면, 그 삶은 성공적인 삶이라고 말하고 싶다.





"Heal the World"는 팝의 황제인 마이클 잭슨의 유명한 1991년도 Dangerous앨범에 수록되어 히트를 친 곡이였다. 지난날을 회고 하면서 2001년도 팬들과 인터넷 상에서 채팅을 통해서 그가 만든곡 중에서 가장 자랑스러웠던 곡이 Heal the World라고 말했다. 이 곡을 만들면서 Heal the World 자선 단체까지 만들었다고 하니 마이클은 보통 사람과 생각하는 기준이 달랐던 것 같다. 세상은 더불어 살아가는 것임을 미리 알고 있었던 그의 노래는 치유를 가져다 주고, 이 노래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았다고 하니 한 곡이 주는 의미가 파워풀 하다는 것을 실감하게 해주었다. 이제는 우리 가슴에 남아 있는 별이 되어 버린 마이클의 장례식때 앤딩 곡으로 나왔던 노래가 Heal the World였다. 마이클이 세상을 가슴에 품고 불러 주었듯이 우리도 주변의 돌아 보면 품어 주어야 할 대상들이 많이 있음을 깨닫는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빛나게 하는것은 배려와 사랑이 넘치것을 말한다.






"Dare You to Move" 는 얼터네이티브 락 밴드인 Switchfoot 밴드가 들려주는 그들의 네번째 정규앨범 The Beautiful Letdown 수록된 곡이였다. 원곡의 제목은 "I Dare You to Move"로 Learning to Breathe앨범에 수록 된 곡이였으나, 리믹스로 재 탄생되어 내놓게 되었다. 당시 빌보드 핫 100 차트 17위라는 좋은 성적을 보여 주었던 곡으로서 밴드로서는 두번째로 손꼽을 정도의 싱글 히트를 친 곡이였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 환영을 받을 존재인 당신의 영혼을 향한  외침이 담겨져 있다.






"Hero" 노래는 싱어송 라이터인 머라이어 켈리에 의해서 불려진 곡이였다. 그녀의 세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Music Box(1993) 수록된 곡으로서 Walter Afanasieff 작사한 했고, 원래는 Gloria Estefan에게 주려고 한곡이였다고 한다. 알앤비 리듬의 당대 최고의 히트 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유명세를 타게 된 곡이다. 아마도 당신은 아이들의 작은 영웅이 되고 있지 않은지. 주변을 돌아 보면 우리 가슴에 잊혀져 가는 작은 영웅들이 있음을 발견한다. 그들의 수고덕분에 우리가 사는 어두운 세상이 밝아 옴을 느낀다. 





"Never Surrender" 노래는 캐나다 출신의 가수 Corey Hart불러주고 있다. 이의 곡은 그의 1985년 앨범 Boy in The Box에 수록 된 곡으로서 미국에서는 4주간이나 1위를 차지 하는 그의 유일한 넘버원 히트곡으로 알려졌다. 모국인 캐나다에서는 이 곡으로 인해서 플랜티니움 판매를 자랑하기도 했다. 무려 앨범은 100,00장의 카피를 내고 성공적 앨범의 위력을 나타냈다. 포기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자신과의 싸움에서 굳굳히 이겨내가는 모습이 자랑스러운 노래 가사말을 듣고 있노라니,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은 주변의 인물이 아니라, 내 자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앞선다.





"When You Believe" 는 애니메이션 영화 The Prince of Egypt 주제곡으로 알려지고 환상적 보컬 음색을 지닌 톱 여성 음악인 머라이 케리와 휘트니 휴스톤이 같이 호흡을 맞춘 곡이였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들어 보는 황홀한 하모니의 세계로 인도하는 When You Believe(우리가 믿었을때) 라는 곡은 믿음을 더 가까이 하게끔 도와준다. 믿음을 통해서 기적을 볼 수도 있음을 노래를 통해서 배운다. 



"Lean on Me" 노래는 미국의 싱어송 라이터인 Bill Withers(빌 워틀즈)의해서 1972년도 첫 싱글 앨범인 Still Bill에 수록된 곡이며, 그의 유일한 넘버원 곡으로 남아 있었다. 롤링스톤즈 잡지가 선정한 세기의 명곡 500선에서 205위를 나타내기도 했었다. 위의 곡은 많은 가수들이 불러준 곡이기도 하며 세인들의 사랑을 받는 명곡으로 남아있다. 누군가에게 기댈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큰 축복인것 같다. 힘들고 어려울때 기대어 줄 수 있는 어깨를 나누어 준다는 자체가 큰 행복이며, 힘든 하루를 견디어 내는 원동력이 되기도한다. 



"He Ain't Heavy, He's My Brother" 는 Bobby Scott 와 Bob Russell 의해서 작곡된 곡이며, 1969년  Kelly Gordon의해서 레코팅되었다. 1970년 그룹 The Hollies 의해서 세상에 빛을 보게된 곡이였다. 또한, 닐 다이몬드가 리메이크를 하기도 했었다. 많은 가수들에 의해서 카버가 되기도 했지만, 여전히 세인들의 가슴을 후려치는 곡은 홀리스의 노래가 유명세를 타고 있었다. 또한 영화 Zoolander의 배경음악으로 나오기도 해서 또 한번의 그들의 음악이 살아 있음을 재확인을 시켜주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가 힘들때, 가장 큰 힘이 되어주는 형제와도 같은 친구들이 있다는 사실이 감동으로 다가온다. 우리의 짐이 힘들지 않음은 우리와 함께 해주는 형제들이 있기 때문이다. 힘든 순간을 잘 극복 해 낼꺼라는 용기를 주는 곡이다.



마음의 쉼을 가져다 주는 노래들은 때로는 마음 한 구석에 끓어 오르던 옛 추억을 꺼내어 보게도 되고 차분히 추억의 시간속으로 떠나게 된다. 당신이 있는 그곳, 오늘도 평온함과 안식이 함께 하고 있는지.. 그곳으로 찾아가는 안식처 같은 음악이 있어 오늘도 하루라는 날의 버거운 짐을 내려 놓을 수가 있었다.

Come to Me, all you who labor and are heavy laden, and I will give you rest.

아래의 를 눌러 주세요. 당신의 추천이 오늘도 나를 춤추게 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