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삶의 교훈이 담겨진 곡들

by Deborah 2016. 2. 23.



 삶이란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도 같은 것 같습니다. 나무가 자라고 잎이 무성해지며 열매를 맺고 때로는 시들어 가지를 치기도 하지요. 우리의 삶의 아름다운 시절과 영광스런 순간, 때로는 가슴아픈 순간도 있을겁니다. 이런 희노애락을 간직하면서 우리는 오늘이라는 하루를 살아갑니다. 그대들 삶의 아름다운 교훈을 전해주는 곡이 여기에 있습니다. 살며 사랑하도록 전해주는 멜로디에 빠져 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약이다"


"Only Time" 은 아이리쉬 싱어송라이터인 엔야가 들려주는 노래입니다. 그녀가 직접 작곡한 곡으로서 2000년도 11월 나왔던 싱글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엔냐는 곡의 수익금을 미국의 9월 11일 테러 유가족을 돕는데 기부하게 됩니다. 노래를 통해서 시간만이 우리의 아픔과 고통을 이겨낼수 있다고 말합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 같이 주어집니다. 그 시간이 당신의 인생의 힐링타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의 당신의 가슴속 깊이 전달해주는 노래의 시간 속으로 들어 가보지 않으시렵니까?




"걱정하지 말고 행복해지자."


"Don't Worry, Be Happy곡은 바비 멕핀에 의해서 1988년 9월에 발매된 첫 아카펠라 곡으로 빌보드차트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린 곡이지요. 노래의 타이틀은 Meher Baba의 말을 인용한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곡은 밥 말리가 리메크를 한 버전으로 들어 봅니다. 

걱정하지 말고 행복해지자는 멋진 삶의 교훈이 담긴 곡입니다. 누군가 힘든 상황을 겪고 있을 테지만, 걱정은 한다고 해서 그 문제가 해결 되는건 아니지요. 그런 삶의 진리를 잘 파악한 곡이 아닌가합니다. 행복은 마음 먹기에 달렸다는 말이 있듯이 행복한 마음을 품는 시간을 갖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어때요. 지금 이 순간 행복이라는 두 글자가 당신 가슴에 이름표처럼 따라 다녔으면 좋겠네요.




"세상은 아름다우며, 살 가치가 있다."


"What a Wonderful World는 Bob Thiele와 George David의해서 작사된 곡이지요. 루이암스트롱은 1967년도에 싱글 앨범을 내놓게됩니다. 그해 영국에서 팝차트의 톱 순위를 나타냈지요. 또한 1999년도 그래미 명예전당 입성하게된 앨범으로 알려진 곡입니다. 

세상은 살 가치가 있으며, 아름답다는 것을 노래로 불러주고 있네요. 문득 우리가 상상하지 않은 많은 것이 우리 곁에서 기쁨을 주고 있다는 생각을 해 보셨나요? 정말 아름다운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들입니다. 어쩌면 이런 세상은 우리가 바라 보는 시각에 따라서 달리 볼 수가 있겠네요. 아름다운 당신은 분명 아름다운 세상에서 살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설령 그렇지 않더라도 그런 세상을 만들어 가는 당신이 있기에 이 세상은 아름다운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인생의 아름다운 봄날은 이제 시작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포기하지마. 넌 할 수 있어!"


"Eye of the Tiger는 미국의 락밴드인 서바이버에 의해서 1982년 5월에 발매된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의 곡은 그룹의 기타리스트 프랭키 설리반과 키보드리스트 짐피터익에 의해서 작곡된 곡이죠. 특히 록키3의 주제곡으로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지요. 원래는 퀸의 "Another One Bites the Dust"곡을 록키의 주제곡으로 사용하려 했으나, 그룹 퀸이 반대를 하는 바람에 이렇게 서버이버의 곡으로 대체 했던 거랍니다. 하지만 그룹으로서는 잭팟를 하게된 좋은 사례가 아닌가해요. 

아무리 힘들어도 인내심으로 버티고 결국 해낼 수있다고 말해주는 곡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것이 우리의 정신세계를 한 단계 업그래이드 해주고 있지요. 사람들은 저마다 한계를 경험합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은 나무의 열매를 맺는것과 같습니다. 견디고 이겨내면 그 열매의 아름다운 보상을 받게 되닌까요. 열심히 일하는 당신에게 응원으로 보내드리는 응원가입니다.




"오늘은 선물이다."


"If Today Was Your Last Day곡은 니컬백의 2009년도 3월에 출매된 세번째 싱글앨범과 여섯번째 정규 앨범 Dark Horse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의 곡은 앨범 판매 히트를 낸 곡으로서 음악적으로도 성공한 케이스의 곡이랍니다. 온라인 다운로드의 히트를 친 곡이기도 하죠. 

오늘이라는 날은 선물이라고 말해주는 노래를 듣노라니, 삶이라는 큰 선물 상자와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 오고 있나요? 오늘이 당신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렇다면 소중하게 하루가 다가 오지 않을까요? 우리는 하루를 살아 가면서도 때로는 하루라는 주어진 삶의 소중함을 잊고 살아 갑니다. 




"자신의 모습을 찾아라!"

"The Middle곡은 미국의 얼트네이트브 락밴드 Jimmy Eat World에 의해서 2001년도 11월에 발매된 Bleed American앨범에 수록된 곡이지요. 2002년도 빌보드핫차트 5위라는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죠. 
노래에서 말해주는 것은 당당하게 자신의 모습을 찾아서 있는 그대로 받아 드리라는 교훈이 담겨져 있네요. 우리는 적응 하지 못하는 사회의 변화들을 겪게 됩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 것을 일부러 끼워 맞출 필요가 없다는것을 알게 해줍니다. 여러 모순이 가득한 세상에서 당신은 어떤가요? 자신의 모습을 가지고 하루를 생활하고 있는지요? 



삶의 변화가 필요하신가요? 때로는 하루가 따분하고 재미없는 날로 연결 되기도 하지요. 당신의 소중한 날을 의미있게 보내게 해줄 곡들로 함께 해봤습니다.  삶의 교훈의 메세지가 담겨진 노래들을 접하니, 하루라는 단어의 소중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 순간, 당신은 오늘이라는 선물이 주는 고마움을 깨닫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