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The Reason by Hoobastank)

by Deborah 2016. 1. 21.


입김만 불어도 연기처럼 피어 오르는 추운 겨울 어느날, 라디오를 통해서 들려오는 "The Reason"(이유)라는 곡을 들으면서, 잠시 생각에 잠겼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이유라는것을 많이 댄다. 난 이런게 좋다는 이유로 난 저런것이 좋다는 이유로 서로에게 빠져 있을수도 있다. 하지만, 가사말을 깊이 있게 듣다보니, 뮤지션이 전달하고자 하는 이유는 당신이기 때문에 새롭게 시작하고 싶었고, 당신이기때문에 예전의 나의 모습을 변화 시킬 수가 있었다고 말해준다. 당신이라는 존재의 특별함을 다시 느끼게 해준다. 사랑의 힘일까? 



잠시, Hoobastank후바스탱크(1994-현재까지 활동) 밴드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미국의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밴드이며  Doug Robb(리드싱어), Dan Estrin(기타리스트), drummer Chris Hesse(드러머 ), Markku Lappalainen(베이시스트) 구성되었다.음악적 스타일은 얼트네이티브록 과 멜로딕 락(팝락) 그리고 펑크적인 요소도 지니고 있는 밴드로 보인다. 그들의 음악적 색깔은 초창기 시절에 비해서 약해진 사운드를 보이며, 대체적으로 문안하게 아시아권에서 부담없이 들어도 되는 음악을 해주고 있다. 음악적 영향을 유명한 정통적 락을 하는 밴드와 메인스트림의 밴드로 부터 영향을 많이 받은것 같다. 말하자면, 그들의 음악적 성격은 독특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그저 다른 밴드들 처럼 비슷한 류의 음악을 해주고 있었다. 편안하게 들려오는 익숙한 멜로디여서 대중들이 좋아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든다. 


개인적 소견으로는 음악인은 그 밴드에 맞는 성격과 스타일을 지닌 음악이 필요하다고 본다. 수 없이 솓아져 나오는 음악인들 사이에 생존 하는 길은 오로지 자신의 색갈을 찾는것이 중요하다.


 밴드가 영향을 받았던 뮤지션들 :Alice in ChainsDeftonesGuns N' RosesIncubusKornLimp BizkitMetallicaNirvanaRage Against the MachineRed Hot Chili Peppers, and Tool




개인적으로 기타리스트는 마음에든다. 연주는 들어 볼만하며, 그들의 각자의 개성은 독특히 살아 있다. 하지만 그들의 독특함을 하나의 밴드로 합치것이 안권으로 보여진다. 아직도 진행형의 밴드이며, 발전 가능성 100프로가 엿보이는 그들이 여러분에게 다가간다.





사랑이라는 것은 사람을 변화 시킨다. 그리고 그 사랑은 전염되듯이 주변을 변화 시키기도 한다. 아름다운 멜로딕 락이 들려주는  사랑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들어 보자. 곡이 끝나면, 당신도 그 이유가 뭔지 알게 될지도 모를테닌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