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싸이의 오빠는 강남스타일 세계적인 스타일이 되다.

by Deborah 2012. 8. 4.


강남스타일이 전염되다.


South Korean rapper Park Jae Sang, also known as "PSY" has released a new music video that has gone viral.(한국의 랩퍼 박재상은 싸이로 잘 알려져 있고, 새로 내놓은 음악비디오가 바이러스처럼 번지고 있다.)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이슈를 몰고 있는 싸이를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잘 생긴 외모가 아니어도 그리고 성형을 하지 않아도 가요계에서 순전히 끼와 실력으로 승부해서 살아 남은 사람이 싸이가 아닌가합니다. 싸이는 고현정의 고쇼에서도 말했듯이 그의 외모 때문에 소속사에서 처음 가수를 쓸지도 망설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의 노력과 더불어 하면 된다는 기질을 가지고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 줬기에 가수로서 싸이라는 이름을 크게 날렸는지도 모릅니다. 


싸이의 6집 싸이 육갑으로 우리곁에 컴백하게 된 싸이의 노래중에서 유독 강남스타일이 호응을 얻게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이들이 공감을 하게되는 내용이 아닌가합니다. 오빠는 강남스타일이 유튜브에서 결정적으로 히트를 친것은 아마도 어느 댓글 때문이 아닌가합니다. 댓글을 보면 "중독성이 강하다." (so addicting) 어떤이는 황당한 댓글로는 "오픈 콘 돔 스타일"이라고 말이죠. 말도 안되는 이야기지만, 이런식으로 언어가 와전 되었다는것도 참 어처구니가 없네요. 이런 댓글의 에피소드 때문인지 CNN의 뉴스까지 보도 되었네요. CNN뉴스 리포트는 강남스타일을 소개하면서 여러 미국의 뮤지션들의 트위트에서 싸이의 뮤직 비디오를 유튜브로 본 소감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모두 좋은 평가를 내렸고 아주 천재적인 기질이 있는 싸이의 음악이라고 평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조쉬 고르반은 트위트를 통해서 강남스타일은 우리가 속해 있는 세계를 말해주고 있고 아주 멋진 비디오라고 평했다고 합니다. 강남스타일을 소개한 리포트는 자신은 15번이상 비디오를 봤다고 말하고 있네요. 특이한 말타는 춤은 리포트가 나중에 거실에서 추고 싶은 춤이라고 까지 말했습니다.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춤이라는 내용이겠지요.


앞으로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게 되는 뮤직 비디오가 되었으면 좋겠고요. 앞으로 싸이 당신의 음악을 응원합니다. 뭔가 특이하고 색깔이 강한 싸이만의 음악을 보게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코리안 팝이 외국에 소개되는 모습은 언제나 보기 좋습니다. 


CNN에 소개 되었던 싸이의 오빠는 강남스타일 뉴스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cnn.com/video/?hpt=hp_bn8#/video/world/2012/08/02/wr-gangnam-style-goes-viral-in-rap-video.cnn 



Patricia: South korea rapper Psy is making a huge comback with this new single. Its called Gangnam style the single is already at the top of the bilboard kpop top 100 chart, it has gotten more than 10 million views on you tube. (한국의 랩퍼 싸이가 화려한 컴백 싱글 앨범을 가지고 왔습니다. 강남스타일이라는 타이틀곡이고 한국의 차트 백위안에의 톱 순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비디오중 백만명 이상이 본 비디오이기도합니다.)

 Well, the video is getting a lot of praise on twitter praticularly from other celebrities like Bobby Williams, and rapper T. Pain. (위의 비디오는 유명한 연예인 바비 월리암스와 랩퍼 인 티 페인도 트위트를 통해서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So let's go now to Shannon cook in New york. It is really getting a lot of reactions in the US isn't it Shannon?  (뉴욕에 있는 샤론 쿡과 연결해보죠. 샤론 미국에서 정말 좋은 호응을 얻고 있지요?)


Shannon: Oh my gosh it is the video to watch. I probably watched fifteen times already. Don't tell anyone I said that. Oh wait, I'm on international Television. Um, the popular website gawkit here in US. Basically praised the song and said it was the best music video of the year, as Patricia pointed out. (오..정말 비디오를 보면 놀라실거에요. 저는 15번씩이나 봤는걸요. 내가 그랬다고 아무한테도 말하지 말아요. 이런, 제가 지금 국제적인 텔레비젼에 생중계에 있군요. 유명한 미국의 웹샤이트 가윗에 의하면 칭찬을 받을만한 노래라고 말하고 올해의 뮤직비디오라고 말하더군요. 페트리샤 당신도 그런점을 상기 시켜 주셨듯이 말이지요.)




T Pain, has um tweeted its praise as my favorite tweet came from american pop opera singer Josh Groban he said it s a Gangnam style world we're just living in it, Amazing video. ( 티 페인은 트위트에다 자신이 좋아한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요. 내가 좋아하는 트위트 말중에는 팝 오페라 가수로 통하는 조르쉬 고르반이 말한걸 예로 들고 싶어요. "강남스타일은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을 말하고 있고 멋진 비디오이다."


Of course no one here in the US has any idea what Psy rapping about. However, I'm surrounded by very intelligent people who translated it for me. (물론 미국에 사는 분들은 싸이의 랩을 모르시겠지요. 제 주변에는 영석한 분들이 계셔서 해석을 해주셨답니다.)


So I know what its about. Its called Gangnam style, Gangnam is a very fluent pop of Seoul in South Korea. (그래서 무엇을 말하는지 내용을 잘 알고 있지요. 강남스타일이라고 부르는 것은 서울의 팝 중심지라고도 말할수 있는 곳이고요.)


Psy is basically singing his praise for the women of the area, because even though they're prim and proper in the day, they are really wild and crazy at night, and what guy doesn't like girls like that? 

(싸이는 강남에 있는 여자분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왜냐하면, 낮에는 평상시처럼 지내고 있지만 밤이면 광란의 도가니로 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여자를 어느 남자들 마다 하겠습니까?)

But more importantly Patricia he's demonstrating this little horse riding dance which is just really fun to watch and I have to admit I can't wait to try out in my living room later on tonight. 

(페트리샤 대표적으로 중요한것들 들자면 작은 말타기 춤을 비디오로 보게 되면 재미있어요. 정말 재미있더군요. 전 오늘 밤 늦게 거실에서 말타기 춤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But yes, alomost  11million views on youtube in just two weeks it hasn't been out for very long.

(그러나. 그래요 유튜브에서는 2주를 걸쳐서 천백만의 조회수기록했지요. 나온지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말이죠.)



영문 해석이 이상하다고 여기시는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유튜브의 11,799,234 의 엄청난 조회수와 43,134명의 댓글이 달린 유명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비디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