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event

[발렌타인 이벤트]블로그 3년하고 얻은 블로그 랭킹자리가 주는 의미

by Deborah 2010. 1. 12.

이벤트 참여하시고 초콜렛도 받아 가세요.




오늘 이야기는 블로그 랭킹에 대해서 나누어 볼까합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랭킹이라는 순위가 주어지게 됩니다. 심지어는 다음뷰에서도 글을 송고하면 랭킹부터 나오게 됩니다. 그런 순을 보고 추천수를 첨가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간혹가다가 글이 좋아서 추천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야후블로그 랭킹이 있다는걸 다 아실겁니다. 예전부터 눈여겨 보지도 않았고, 별로 관심도 없었던 랭킹이었는데.. 오늘 랭킹 사이트로 들어 가보니 놀라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닌까 3년전 11월달의 야후 랭킹을 보자면 끝에서 20위 안에 들어갈 정도로 아주 저조한 랭킹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런 필자의 블로그가 3년이 지난후에 야후 랭킹으로 들어 가보니 이런 놀란운 일도 있습니다.




야후에서 나온결과는 위의 증거 스크랩처럼 놀라운 수치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옆에 사이드바를 보시면 랭킹이 달려져 있는것이 보일겁니다. 사실 랭킹의 의미는 보여주려고 올리는것입니다. 보여줄것도 없는 블로그에서 이런 놀라운 기적적인 숫자가 나왔다는 사실에 또 한 번 놀라고 말았습니다.


4,995,708명 중에서 정확히 144위라는 겁니다. ㅋㅋㅋ 이 수치가 어떻게 측정이 되는지는 알 수가 없으나, 아마도 활동량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무엇 보다도 키워드를 보면서 웃고 말았습니다. 키워드가 고양이, 미국, 딸, 눈 날, 청소년..이것이 뭥미? 하하하........


오늘의 핵심은 랭킹과 상관없이 멋진글을 올려 주시는 많은 분들이 있기에 블로그의 글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이런 랭킹은 그냥 숫자에 불과할 뿐입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주는 심리적인 도구로 사용될 뿐이지, 이것의 순위가 우월하다 하여 정말 우수한 블로그는 아니라고 봅니다. 마찬가지로 우수 블로그라는 타이틀이 있다고 해서 그 블로그의 우수성이 아주 높은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은 이런 타이틀과 배지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컨텐츠의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때로는 떠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컨텐츠의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번의 계기로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더 열심히해서 올해 안으로 야후랭킹 100위 안으로 입성을 해야할텐데.. 가능할까요? ㅎㅎㅎ 이런 글을 작성하는 저도 어쩌면 이런 랭킹에 의식을 하고 글을 작성하는지도 모릅니다.


쉽게 현혹될수 있는 랭킹 자리 보다는 진실되고 마음이 전달되는 그런 글이 담겨진 블로그라면 언제든지 사람들이 모여들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블로그로 탄생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으로 블로그를 하고 계신지요?
블로그에 목적 의식이 있을때만이 그 블로그는 생명력을 오래도록 유지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블로그는 어쩌면 나중에 큰 재산으로 남게될지도 모릅니다. 오늘도 신나는 블로깅을 하시는 여러분들 좋은 하루되시고 늘 건강하세요!







초콜렛을 많이 준비했으면 좋으련만! 저도 주머니 사정이 있는지라, 5명에 한해서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 양식은 아래글에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이벤트 소식 : 발렌타인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10년 1월 11 부터 1월 14일까지
이벤트 당첨자발표: 2010년 1월 15일


안녕하세요. 해마다 하는 발렌타인 특별 이벤트를 올해는 하지 말까 하다가, 결정 끝에 하기로 했습니다. 이것은 데보라 블로그의 전통으로 3년째 해오고 있습니다. 이벤트 상품은 아주 간딴하게 정했습니다. 초콜렛을 5분에게 드립니다.


물론 블로그를 가지고 계신분에 제한되어 하는 이벤트이며, 그리고 참고로 이번 이벤트는 데보라 구독자에 한정되어서 하는 이벤트입니다. 데보라 글을 아직 구독하고 있지 않으신 분은 구독을 신청하시고 이벤트 참여하시고자 하는 분은 아래 양식대로 이벤트 글을 작성해서 보내 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데보라의 블로그를 눈팅 하셨던 분들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사랑을 받고 많은 구독 수치를 유지 하는것도 조용히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가능한것인지 모르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늘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참여글 작성요령

1. 사랑을 테마로 해서 논픽션 아니면 픽션을 해도 됩니다. 이번에는 예외로 초콜렛에 얽힌 사연을 적어 주신분도 환영합니다.
2. 글을 작성하신후에 마지막에 짧게 왜 초콜렛이 먹고 싶은지에 대한 이야기도 적어 주시면 됩니다.
3. 글을 다 작성하신후에 아래의 글로 꼭 트랙백을 보내 주셔야합니다.



트랙백 보내주신 분 글을 감상하세요.
화애님의 초콜렛에 얽힌 사연입니다.
퐈비오님의  초콜렛을 받고 싶은 사연입니다.
커피믹시님의 발렌타인 데이 추억 그리고 생각
번뜩맨님의 발렌타인데이에 얽힌 아픈사연

추억의 발렌타인 이벤트글을 감상하세요.
데보라의 1회 발렌타인 응모글입니다.
데보라의 2회 발렌타인 응모글입니다.

덧글: 상품협찬을 해주실분도 환영합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