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시험보기 전날에 꼭 해야하는것

by Deborah 2009. 11. 8.



나이가 들어서 대학교를 다녀 보아도 시험 공포는 여전합니다. 요즘따라 시험이 이렇게 자주 있는 날도 없을꺼라는 생각도 드네요. 시험기간중에 많은 양의 정보를 한꺼번에 입력 시키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오히려 더 많은 혼란을 가져 올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시험보기 전날이면 꼭 하는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험을 볼때는 마음도 편하게 볼 수 있더라고요.


시험공부는 벼락치기로 공부해선 안 된다. 벼락치기 공부 방식은 오래 기억에 남지 못한다. 단기간 기억으로는 남을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오래도록 머리속에 남게 하기 위해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시험보기 전날에 해야하는 것들에 대해서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보기 전날에 꼭 해야하는것.


1. 다음날 시험 보는 과목의 노트 필기를 다시 훑어 보고 마지막 정리를 해내간다.


2. 시험보기 전날은 장시간을 시험공부에 투자해서는 안 된다. 벼락치기로 공부를 해봐야 결론은 그 많은 양을 다 머리에 넣을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 있는 부분에 대해서 한번더 읽어 보고 알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어느정도 시험 공부를 체계적으로 시간표를 작성해서 했다는 결론하에, 자신이 좋아하는 오락을 한 시간정도 한다던가 아니면 인터넷을 한시간 정도 한다던가 해서 스트레스를 잠시 해소 해낸다.(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가 되겠네요.)


4. 음악을 들으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운동을 좋아 한다면 운동을 한다.


5. 이날 만큼은 친구와 대도록이면 핸드폰으로 문자를 주고 받거나 하는 일은 하지 말아야한다. 혹시나, 시험에 지장을 가져다 주는 그런 이야기를 들을수도 있기에, 특히 분위기에 민감한 경우에는 조심해야할 상황입니다.


6. 충분한 수면을 습취한다.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충분한 잠을 자야 시험 당일날 시험문제를 제대로 풀수가 있습니다.

7. 식사를 제대 제대로 해야한다. 왜 식사가 중요한지는 여러분도 잘 아실겁니다. 음식으로 우리 뇌의 기능을 활발히 해주는 그런 음식들이 있습니다.

8. 혹시 집안에 문제가 있다면 집안 일때문에 시험을 망쳐서는 안 되기에, 집안 문제는 시험을 보고 난 후에 생각을 해도 늦지 않는다. (심리적으로 압박을 받을수 있으므로 주의 요망됨)


위의 방법은 필자가 경험을 바탕으로 적어 본 글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시험은 그날의 컨디션이 자우하기에 좋은 컨디션을 만드는것도 다 자신의 몫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이건 많은 노력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하루 아침에 이렇게 해야지, 한다고해서 이루어지는건 아닙니다.


시험 공부를 했는데도 실력이 안 나온다면 시험보기 전날의 생활방식을 바꿔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성적이 안 오른다면, 그건 시험공부 방식의 문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침에 일어나면 아침 식사를 거르시면 안 됩니다. 시험 보는날은 꼭 식사를 하고 영양을 충분히 보충되어야 합니다.  벼락치기 시험 공부를 하지 않는 이상은 이렇게 시험 보기전날 준비만 잘해도 제대로 된 성적을 받을수 있습니다.



2009/11/08 [시험잘보는 방법] 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n..
2009/11/08 [시험잘보는방법] kr.search.yahoo.com/search?fr=kr-autotype_fp&KEY=..

위의 글은 검색어로 들어 오신분께 받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태봉초등학교에 다니는 3학년 신성하 입니다. 많은 도움이 됐어요.. ㄱ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을 다음에도.. 들릴께요~~ 안녕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