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사랑을 잘 표현한 명곡모음

by Deborah 2011. 6. 19.




 많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소재가 바로 사랑에 관한 노래입니다. 수 많은 가수들이 열정을 다해서 사랑을 목청 놓아 불렀고 그들의 노래 덕분에 사랑에 의미를 다시 되새김 해봅니다. 사랑은 그만큼 값어치 있고 그 소재가 퇴색 되지 않음은 많은 사람들이 추구 하고 싶은 욕망 가운데 하나가 바로 사랑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랑을 노래로 가장 잘 표현한 락커를 들자면 많이 있겠지만, 필자가 선별해서 몇곡을 선 보이겠습니다.




먼저 한국인의 사랑하는 락발라드중에 한곡을 소개 합니다. 익스트림의 More than words 노래를 들어 보세요. 사랑은 더이상 말이 필요 없다는 그들의 명곡 듣노라면, 누군가 생각 날지도 모릅니다. 헤어진 옛 애인일지라도 그 추억의 순간 속에 남아 있던 그녀는 아름다운 사람이였을 테닌까요.
 



영원히 하나가 된다고하는 Forever and One을 듣고 있노라면 슬픈 서정시를 읽고 있다는 느낌이들어요. 사랑을 시로 승화시켜 달래주고 위로를 해주는 곡이라고나 할까요. 감미로운 보컬의 목소리가 더 애절하게 느껴지고있네요. 한국인의 사랑을 많이 받아왔던 스피드메탈 그룹 할로웬의 발라드 명곡으로 알려진곡이지요. 한번 당신의 아픔을 위의 곡으로 달래보시지 않으시련지요.


  









이외에도 수 많은 락 가수들이 사랑을 노래하고 사랑의 이별을 노래 했습니다. 여러분들이 함께 하는 사랑은 오래도록 지속되고 퇴색되지 않는 아름다운 사랑으로 남기를 바랍니다. 사랑 없이는 살 수 없다는 옛 유행가가 문득 떠 오릅니다. 어쩌면 우리에게 있어 사랑이라는 단어는 본능적으로 느끼는 단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랑을 제대로 할 줄 아는 사람이 인생도 멋지게 살아 가는 법을 깨닫습니다. 



※ 덧글 :7년 만의 한국 방문을 통해서 주변의 지인도 만나보고, 구경도 하고 올 생각입니다. 2주 동안(6월 17일 - 6월 30일까지) 계획하고 다녀올 여행인지라, 블로그는 당분간 활동하기 어려울 것 같네요. 여러분 건강하시고, 블로그 복귀 하게 되면 뵙도록 하지요.  옛날에 쓴 글 중에서 발행되지 않았던 글을 예약 발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