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고 계시나요?

by Deborah 2009. 1. 16.
옛 학창시절을 돌이켜 보면 시험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시험 공부했는데도 학업에 성적이 오르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 당시는 왜 성적이 안 오르지.라고 생각을 했지만, 지금에서야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공부하는 방식은 단순하게 세 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말하자면 눈으로 보고 빨리 배우는 타입, 들으면서 빨리 배우는 타입, 운동감각을 발휘해서 필기를 하면서 듣고 배우는 타입이 있습니다. 세 가지에 다 해당 상황이 되는 사람은 어느 방식으로 공부를 하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으로 직접 보고 그림 등으로 설명 되어 있는 것이 머리에 쏙 들어온다면 그런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
제대로 학업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하고 있었나요? 혹시 당신이 제대로 된 공부의 능률을 확인하고 싶다면, 어떤 방법으로 해야 능률적인지를 알아내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자료가 있습니다.
아래에 나오는 상황에 체크 표시를 해 보세요. Yes(예) No(아니오) 난을 잘 확인 하시고 자신이 해당상황이 안되면
아니오란에다 체크 표시를 하면 됩니다.

 1.공부를 할 때 누군가 설명을 해 줄 때가 글을 읽는 것보다 더 효과를 본다.
 Yes(예) No (아니오)
 2.글을 읽었을 때 직접 글에 해당하는
상황을 실제로 재현해야 효과를 본다.
   
 3.뉴스를 신문으로 읽는 것보다 직접
텔레비전의 뉴스로 보는 것이 좋다.
   
 4.직접 뭘 만드는 것보다 만들어진 것을 보는 것이 더 좋다
   
 5. 책에 나오는 내용을 이해할 수 없을 때 큰 소리로 내용을 읽어 나가면 도움이 된다.
   
 6.시험 문제에 도표를 그리는 것이 나온다고 했을 때  집에서 직접 그 도표 위치를 소리를 내어 암기 하는 대신에 도표를 그려본다.
   
 7. 미리 복습을 하는 것이 선생님이 직접 가르쳐 주는 것보다 효과가 있다.
   
 8.직접 컴퓨터를 작동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 컴퓨터 안내책을 보는 것보다 빨리 배운다.
   
 9. 학교 과제물에 만들기를 하라고 했을 때 누군가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보여 주는 것이 글로 만드는 과정을 적어 놓은 것보다 효과적이다.
   
 10. 시험공부를 했을 때 과를 요약한 글을 읽는 것보다 스스로 요약한 내용을 읽는 것이 효과적이다.
   
 11. 선생님이 작문을 하라고 했을 때 직접 말로 그것에 대해 설명해 주는 것보다 글로 적어 놓은 것이 더 도움이 된다.
   
 12. 선생님이 가르쳐 주는 것이 직접예습 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다.
   
 13. 새로운 컴퓨터 프로그램은 설명서를 보고 하는 것이 친구가 직접 설명해 주는 것보다 낫다.
   
 14. 숙제를 할 때 어려운 문제를 발견 했을 때 문제의 설명을 글로 쓴 것 보다 친구가 설명해 주는 것이 낫다.
   
 15. 책을 읽는 것을 오디오로 이용하는 것이 직접 읽는 것보다 낫다.
   
 16. 어려운 단어를 외워야 할 때 소리 내어 단어를 외우는 것이 글로 직접 쓰며 외우는 것보다 낫다.
   
 17. 만약에 기회가 주어진다면 화학실험을 비디오로 하는 과정을 보는 것보다 직접 화학실험을 해 보는 것을 좋아한다.
   
 18. 어려운 수학문제를 풀 때, 쉬운 문제부터 이해를 해 가면서 문제를 풀어 가는 것이 누군가 직접 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보다 낫다.
   

1번부터 18번에 예스와 노우 중에 어느것에 해당 되는지를 알아 두셨나요?
그럼 다음 과정으로 갑니다.

 듣는 것이 효과적이다.
 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능동적인 방법이 효과적이다.
 Yes(예) 해당하는 번호: 1,3,5,9,10,12,15,16
 Yes(예)해당하는 번호:2,7,11,14,17
 Yes(예)해당하는 번호:4,6,8,18,
 No(아니오)
해당하는 번호:6,7,11,13,14,18
 No(아니오)해당하는 번호: 1,3,4,5,8,9,12,15
 No(아니오)해당하는 번호:2,10,16,17

다음은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 효과적인지 결과를 보여 줍니다.
해당하는 번호를 찾아서 표시를 해 보세요.
   듣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
 보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
 능동적인 방법
" 예"해당 하는 숫자
     
 "아니오"해당 되는 숫자
     
 종합된 숫자
     
 확정된 수치
 8  8  5

한번 적용해 보세요. 해당하는 예 와 아니오의 숫자를 구분한 후에 부분별로 종합된 숫자를 냅니다. 그 숫자가 확정된 수치보다 많을 때는 당신의 공부하는 방식이 한 방향으로 해야 잘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는 듣는 것과 보는 것으로  공부의 효과를 최대로 볼 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제대로 머리에 쏙 들어올 수 있는 공부하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식대로 하는 것이 공부를 하는데 많은 능률을 가져다 주겠지요. 지금도 공부하느라 수고가 많은 학생을 보면서 저도 옛날에 그랬는데. 라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몰랐던 방법으로 새롭게 공부에 도움을 줬으면 해서 올려 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 발렌타인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많이 참여해주세요.(이벤트참여하기클릭)
발렌타인 이벤트에 상품을 후원 해주신 천사님들의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러블리 캐쥬얼 앙뚜 쇼핑몰 에서 준비한 따스한 겨울나기 어때요?
스키&보드털모자(귀달이모자) 기획전을 하고있데요. 한장당 12500원씩 특별가격에 판매합니다.. 2장이상 주문시 무료배송쿠폰 드려요. 러블리 캐쥬얼 앙뚜를 찾아 주세요.~~~

Yujin님이 직접 만드신 샴푸세트: 구성/ 샴푸(300ml 2개), 헤어컨디셔너(린스)( 300ml 2개): 오가닉샴푸(미국산),오가닉 헤어커디셔너(미국산) 성분/샴푸(EM쌀뜨물발효액, 석류, 아보카도), 헤어컨디셔너(EM쌀뜨물발효액, 오가닉 달걀껍질식초, 오가닉녹차, 아보카도)바디세트 제품구성/바디워시600ml(350+250ml), 로션600ml(350+250ml), 천연비누(귤비누)모두 한산화 블랜딩 마친것이고, 제품용기는 그린의 둥근병으로 교체
샴푸세트를 주문하시는 분께 샘플로 두개씩 드립니다. 상세한 것은 design111@hanmail.net 로 연락 해보세요. 

나임샵에서 제공하는 가방.
멋진 가방을 보세요. 누구나 갖고 싶어 하실 멋진 가방들이 여러분을 반깁니다.
당신의 길 동무가 되어줄 멋진 가방은 오늘도 당신의 옷차림을 한결 멋지게 합니다.



오리고기 전문 쇼핑몰 no1 duck 
오리고기를 드셔 보신 분이라면 꼭 이곳을 이용하죠. 건강식으로도 좋고 많은 분이 즐겨 찾는 오리요리
전문 쇼핑몰 no1 duck에서 오늘의 요리는 오리 요리로 해 보시는 건 어때요?
참 맛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