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The Two of Us

나는 어떤 성격의 소유자 일까? (성격 테스트)

by Deborah 2021. 11. 17.

 

DiSC는 DiSC 모델에 설명된 4가지 주요 성격 프로필의 약어입니다.

D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감이 있고 최종 결과를 달성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더 개방적이고 관계에 중점을 두고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설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S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고 협력과 성실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C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품질, 정확성, 전문성 및 역량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Most 이 부분은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보고 있는 가에 대한 내용이 보입니다. 필자 같은 경우는 S, I 집중되어 있습니다. 사교성과 진실된 사람의 만남과 그룹 일을 할 때는 협조적이고 성실합니다. 대충 이렇게 나왔어요. 저의 성격과 어느 정도 맞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Least 최소의 부분인데요. 즉 자신의 본래 성격을 나타 낸다고 합니다. 좀 의존적 경향이 돋보이는 것으로 나오네요. 

https://www.eshiplearning.com/eship-disc-assessment/

 

Eship DiSC Assessment - Eship Learning

Eship DiSC Assessment Select one MOST and one LEAST answer to reflect your behavior in the environment (home, work, etc.) chosen for application of the instrument.

www.eshiplearning.com

 

위의 사이트로 가서 테스트하시면 됩니다. 정말 자신이 어떤 성격의 소유자 인지 잘 판단이 되어 나옵니다. 저의 경우는 위의 그래프를 보시다시피 아주 사회성이 강하네요. ㅎㅎㅎㅎ 영어가 쉬운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쉽지 않으니 따라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영어 단어를 모르시면 단어를 찾아보고 자신의 성향과 맞다는 것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영어 울렁증이 있다고 하셔서 한글로 된 테스트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 하세요.

http://disc.aiselftest.com/

 

DISC성격유형검사

DISC성격유형검사 DISC행동유형검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aiselftest.com

20가지 성공을 부르는 성격 종류

1. 성실 2. 정직 3. 충성 4. 존중 5. 책임감 6. 겸손 7. 연민 8. 공정 9. 용서 10. 진정성 11. 용기 12. 관대함 13. 인내 14. 공손함 15. 친절 16. 사랑 17. 낙관주의 18. 신뢰성 19. 자제력 20. 자기 훈련

1. Integrity 2. Honesty 3. Loyalty 4. Respectfulness 5. Responsibility 6.Humility 7. Compassion 8. Fairness 9. Forgiveness 10. Authenticity 11. Courageousness 12. Generosity 13. Perseverance14. Politeness15. Kindness16. Lovingness 17. Optimism 18. Reliability19. Self-disciplined20. Self-disciplin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