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Gaon

세상에 이런 일이.... 아들이 유튜브 스타가 됐네요.

by Deborah 2021. 9. 15.

 

 

 

막내아들 가온은 위의 비디오로 필자의 유튜브 계정에 최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어요. 이런 이유가 뭔가 했더니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의해서 자동으로 기타 연주 연습 동영상을 검색하면 아들의 비디오를 맨 위에 화면에 올랐나 봅니다. 그래서 이번 조회수가 68,175명을 넘어섰네요. 조금 지나면 70,000명을 달성할 것 같습니다. 왜 이 동영상이 주목을 끌었을까요?

 

유튜브의 알고리즘 덕분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아마도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동영상인데 많은 분들이 댓글로 응원과 좋은 음악 팁을 알려 주셨어요. 아주 나쁜 댓글보다는 좋은 덕담과 응원의 글이 많았던 것이 기분 좋게 느껴졌어요. 이 동영상의 좋아요 2,400명 싫어요 46명이 되었네요. 이렇게 많은 분들이 아들의 발전된 연주를 보고 싶어 하네요.

 

댓글 중에 필자가 생각 하기에 정말 도움이 되는 팁이라서 공유합니다.

 

천천히 연습하세요. 하지만, 정확한 음으로 연주하는데 시간이 걸려요. 노래의 속도대로 연습하면 실수를 하게 되죠.

그 에러를 내포하고 있는 격이 됩니다.  완벽한 연습이 완벽을 만들어 내요. 속도는 저절로 따라오게 될 겁니다.

 

 

 

막내아들 가온의 연주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어요. 이번에 절친과 밴드를 만들었고요. 가끔씩 야외로 나가서 연주를 한다고 합니다. 열심히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하는 모습이 대견스럽네요. 이번에 우리 손자 노엘의 첫돌이 돌아옵니다. 그때 노스 캐롤라이나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그때가 되면 아들의 연주 동영상을 녹음해서 올릴 수가 있겠네요.

 

이번에 아들의 연주 동영상이 필자의 채널에서 유튜브에 최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는 경사로운 일을 맞이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아들도 자신이 연주한 동영상을 보면서 많은 분들의 격려에 큰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세상의 모든 일은 모를 일입니다. 연습을 하는 동영상이 한순간 히트를 칠 줄 누가 알았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