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괜찮아"은 2020년 6월 20일부터 2020년 8월 9일까지 방영하는 tvN 토일 드라마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으며 상영 중에 있는 드라마다. 주인공으로 문강태(김수현 분)는 정신병동 간호사로 나오며, 고문영(서예지)은 인기 아동작가, 문상태(오정세 분)는 고기능 자폐증을 앓고 있는 역할을 맡고 열연하고 있다.
드라마를 보면서 느끼는 점은 우리 모두는 어쩌면 정신병을 앓고 있다고 생각한다. 각기 다른 세상에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으며 그 증세의 강약에 따라서 정신병원에 입원하기도 한다. 정신의 세계가 오묘하고 우리 인간의 실타래처럼 연결되어 있는 두뇌의 반응에 따라서 감정도 생기고 때로는 방어막으로 자신의 마음의 문을 닫기도 한다.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열쇠는 어디에 있을까. 드라마를 보면서 치유해가는 한 상처 입은 영혼의 마음의 위로를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명 장면 가운데 빠질 수가 없었던 멋진 배경음악이 있어 드라마의 세계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이수현 - 아직 너의 시간에 살아
얼음처럼 차가운 마녀 같은 여자라고 생각되는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마치 동화 속에서 나오는 얼음 공주처럼 그녀의 마음은 얼어 버려졌다. 그 마음을 따스하게 녹여줄 그 사람은 어디에 있을까? 이제 그 사람을 찾은 것 같은데? 사랑은 그렇게 소리 없이 다가왔고, 첫눈에 반해 얼음처럼 차가웠던 심장은 그의 포옹으로 서서히 녹아내린다. 그리고 사랑한다는 감정으로 싹이 트기 시작한다.
김필 - 할렐루야
그녀의 사랑은 마치 중독된 마약처럼 다가왔다. 그녀가 목숨을 구해준 그 순간부터 어른으로 성장한 모습 속에서 첫사랑을 발견한다. 그 사랑은 마치 하늘에서 내려온 선물 같은 것이다. 그녀라는 손을 잡고 영원히 함께 하고 싶은 순간이다. 조용한 밤이 오면 그녀는 꿈속에서 그를 만난다. 백 허그를 해주면서 괜찮다고 위로를 해주는 다정한 그 따스한 손길이 그리움으로 남는다.
Janet Suhh - In Silence
마음은 온통 상처 투성인 그녀를 안아주고 위로해주는 그 순간은 마치 둘만의 동화 속 주인공이 된다. 상처 받지 않는 영혼은 없다. 둘이는 너무나 닮았다. 그리고 서로의 상처를 보고 위로해주고 싶은 마음만 간절하다. 그렇게 사랑은 침묵 속에서 여전히 함께 한다.
그녀는 숨결처럼 다가왔다. 세상의 모든 온기를 가져다주고픈 그녀라는 사람에 대해서 더 관심이 간다. 어느덧 그는 공기처럼 다가 온 사랑의 포로가 되어 간다. 그녀가 사랑한다고 외치던 그 숨결 속에서 마치 온 세상의 공기가 따스하게 다가와 마음은 요동치고 말았다. 그녀 때문에 숨을 쉴 수가 있는 하루가 되고 온통 그의 세상을 지배한다.
0:00 Hallelujah - Kim Feel
4:27 Wake Up - Elaine
8:41 In Silence - Janett Suhh
12:18 Lighting Up Your World - Janett Suhh
16:03 Breath - Sam Kim
20:11 You're Cold - Heize
24:12 In Your Time - AKMU Lee Suhyun
28:39 My Tale - Park Won
32:22 Got You - Ga Eun
35:35 Fairy Tale (Got You Unofficial ver.)
38:51 Your Day - Kim Ki Won ft. Kim Bom
40:52 It's Your Psycho - Janet Suhh
43:51 It's Your Psycho (Unofficial ver.)
47:02 There Was Once Upon A Time (Opening)
47:43 Little By Little - Cheeze
49:13 Yongzoo
50:29 Cursed Castle (Piano)
54:15 You're Mine (Pi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