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쉬운 생활영어] 오늘 무슨 일을 할꺼야? 영어로

by Deborah 2020. 6. 18.

부부의 아침 식사는 소중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다. 오늘은 남편님이 필자가 뭘 하는지 궁금했던 모양이다. 그래서 나왔던 오늘의 생활영어 표현을 배우는 코너로 들어간다.

 

오늘의 쉬운 생활영어 

what's on your agenda today?

오늘 무슨 일을 할 거야?

 

 

 

 

★필자 ★ 남편

So, what's on your agenda today? 그럼. 오늘 무슨 일을 할 거야?

Well, I'm gonna stay home; pretty much do whatever I do.  That's it. 글쎄. 집에 있을 꺼고. 내가 원하는 걸 하게 될 것 같아. 그렇네.

OK, well, have fun! 알았어. 그럼 즐겁게 보내!

 

 

what's on your agenda today? 여기서 어젠다 agenda는 무슨 일을 할 것인지 리스트를 조목 말하는 것이다. 필자가 처럼 그냥 특별한 계획이 없을 때는 위의 대화처럼 답변을 할 수 있다. 흔히들 사용하는 용법으로 비슷하게 쓰이는 문장은 what are you planing to do today? 같은 의미로 쓰임을 받고 있다.

 

 

agenda : Noun 의제[안건] (목록) (→hidden agenda) 

 

 

what's on your agenda today? 와츠 온 유어 어젠다 투데이? 이렇게 따라 하다 보면 하나의 생활영어가 쌓여서 10개 되고 어느 순간 발전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것이다.

 

 

잠깐.

여기서 plan과 agenda 차이점이 뭘까.

 

plan : 1. 계획(앞으로 하려는 일) 2. (목표 달성을 위해 고려되는 일련의) 계획 3. (건물 도시 등의 자세한) 지도

한 마디로 총괄적으로 보이는 모든 것 계획을 말할 때 쓰임을 받는 말이다.

 

agenda : Noun 의제[안건] (목록) (→hidden agenda) 

이렇게 목록이 되어 리스트를 말할 때 쓰임을 받는다. 즉 본문에서는 하루의 일상에 대한 리스트 등을 요구하는 부분인지라 이렇게 어젠다를 사용하게 된다. 물론 plan을 사용해도 무관하다. 하지만 의미상의 차이가 약간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