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쉬운 생활영어] 밖에 비가 아주 많이 오네 영어로

by Deborah 2020. 6. 16.

 

요즘 한국은 장마철로 접어들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마침 장마철이고 여기 비도 내리고 있었다. 남편님 아침 식사를 하시더니 창문을 바라보면서 이런 말을 한다. "밖에 비가 아주 많이 오네." 비가 많이 오는 날 아침에 함께 따라 해 보는 오늘의 생활영어 코너다.

 

 

 

"밖에 비가 아주 많이 오네." 영어로

Looks like it's raining pretty good outside. 

 

 

 

Looks like it's raining pretty good outside. 

위의 문장에서는 (It)이 생략되어 Looks like it's raining pretty good outside.로 표현하게 되었다.

Looks like는 어떤 상태를 표시를 할 때 사용된다. 눈대중으로 보니 그렇다는 말이기도 하다.

 

 

 

 

 

☆ 혼돈하기 쉬운 good과 well의 사용법



영어 문장 활용 시 잘못 쓰이는 단어 중 하나이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보면 good 형용사 그리고 Well 부사로 쓰인다.  

good 명사를 꾸며주고 Well은 동사를 꾸며준다. 하지만 건강 상태를 물어봤을 때는 형용사인 good를 사용하기도 한다.

 

Adjective(형용사)

good 은 사람, 장소, 물건을 나타 낼 때 사용된다.

 

 

adverb (부사) 

well 은 행동을 나타낼 때 사용된다.

If you’re having a good day, then your day is going well.

 

 

우리가 문장을 활용할 때 혼돈하기 쉬운 부분을 예제를 들어 본다.

 

Did you do good on your exams?(x) 넌 시험을 잘 본 것 같니?

Did you do well on your exams?(o)

I can’t believe it! I did good on the test.(x) 믿기지 않아. 내가 시험을 잘 봤다는 거야.

I can’t believe it! I did well on the test.(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