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Narin

첫 베이비 샤워 파티에 가다.

by Deborah 2020. 3. 1.

첫 번째라는 단어는 언제나 설렘이다.

오늘은 나린의 첫 베이비 샤워 파티에 초대를 받았던 날이다.

교회 청년부 여 지도 선생님이 임신을 했었다. 그래서 청년부 학생들이 이렇게 베이비 샤워를 해주었단다.

베이비 샤워( baby shower): 임신한 임산부를 위한 태어날 아가의 축복을 빌고 필요한 선물을 사서 전해주는 파티를 말한다. 이 파티에는 게임도 동반되어 재미있게 진행된다.

이번이 두 번째 아이고 딸이라고 한다. 그래서 나린은 아빠와 아가의 새 옷을 사서 선물을 줬다고 한다.

물론 선물을 받았던 청년부 선생님은 고마워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나린은 사랑이 많다. 이런 사소한 사건을 통해서도 알 수가 있었다. 처음 참여하는 베이비 샤워는 특별했지만, 추억에 남는 사건이 되었다.

오늘을 기념하는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환하게 웃어주는 그녀의 미소가 푸른 하늘보다 더 멋졌다.

 

살아가면서 체험하고 참여해야 할 많은 일들이 있지만, 오늘 같은 날은 좋은 추억으로 남았을 것이다. 그날 그 순간의 기억을 잠시나마 사진으로 남겨 본다. 너에게는 행복한 추억이 되었을 테니.

 

 

베이비 샤워의 역사

베이비 샤워(baby show)라는 용어는 비교적 새롭지만 임신과 출산과 관련된 축하와 의식은 고대와 관련되어 있다.

고대 인도

임신 의식은 베다 시대부터 지켜져 왔는데, 6월이나 8월에 열리는, "seemantha"  불리는 행사였다. 임산부를 위해 아기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건조한 과일, 단것, 그리고 다른 선물들로 가득 준비한다. 아기의 귀를 즐겁게 하기 위한 음악 행사는 아기의 귀가 자궁 안에서 기능을 시작한다는 것을 의식의 최고를 보여 주었다. 이 의식은 건강한 아이와 엄마를 위해 기도할 뿐만 아니라 행복한 분만과 모성애를 위해 기도한다.

고대 이집트 

어린이의 탄생과 관련된 의식들이 그 사건 이후에 행해졌다. 현대의 베이비 샤워와 달리, 이것은 산모와 아이가 "출생의 오염을 해결하고 제거"하기 위해 분리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지역 사원을 방문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일이 있은 후, 가정 의식도 행해졌을 가능성도 있고, 이런 것은 여성 중심적인 사건들이기 때문에 그 구체적인 것이 연구된 사례를 찾기는 힘들다고 한다.

 

고대 그리스인

고대 그리스인들은 또한 출산 후에 "평화가 도래했다"는 뜻을 나타내기 위해 노동이 끝난 후 외침과 함께 임신을 축하했다. 5일에서 7일 후에, 아기가 가정에 통합되었음을 나타내는 암 피드로 미아라는 의식이 있다. 부유한 가정에서는, 대중이 10일 후에 어머니의 사회 복귀를 알렸다. (현대의 이란에서는 아직도 열흘의 기간이 관측되고 있다.)

중세 유럽

중세 유럽은 출산 중에 엄마가 죽을 가능성 때문에, 이번에는 신체적 위험에 더하여 정신적인 위험에 대한 큰 위험을 가지고 있다고 인식되었다. 신부들은 종종 그들의 죄를 고백하기 위해 노동 중에 여성들을 방문하곤 했다. 출산 후에는 대개 같은 날에 아기를 위한 세례식이 열리곤 했다. 이 의식에서, 대부모들은 아이에게 은수저 한 쌍을 포함한 선물을 주곤 했다.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

아가의 탄생을 많은 다양한 종류의 생일선물로 축하되었다: 나무 쟁반이나 그릇과 같은 기능적인 물건들, 그림, 조각, 음식들. 출산은 거의 신비적인 것으로 보였고, 예비 엄마들은 격려와 축하의 방법으로 선언문에 대한 언급으로 둘러싸인 경우가 많았다.

빅토리아 시대 

영국과 북아메리카 빅토리아 여성들은 그들의 임신을 비밀에 부쳐, 적절한 행동의 문화적 기준을 지지하지만, 아기가 태어난 후, 다른 여성들은 종종 새로운 엄마를 위해 다과회를 열곤 했다. 미신은 때때로 여자가 우연히 받침 접시에 두 티스푼을 함께 놓는 것과 같은 임신을 했을지도 모른다는 추측을 낳기도 했다. 선물은 보통 손으로 만들었지만 할머니는 은을 주곤 했다.

현대 북아메리카

현대적인 베이비 샤워는 전후 여성들이 베이비붐 세대를 기대하고 있었기 때문에 1940년대 후반과 1950년대에 시작되었다. 이전의 시대와 마찬가지로 젊은 여성들이 결혼하여 바지와 함께 제공되었을 때, 샤워는 어머니와 그녀의 집에 유용한 재료들을 제공하는 기능을 했다.

1950년대의 전통을 이어가는 동안, 현대 기술은 베이비 샤워의 형태를 변화시켰다: 게임은 초음파에서 아기 부분을 식별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다. 게다가, 전통적인 베이비 샤워는 여성 전용이었지만, 혼성 샤워는 빈도가 증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