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당신은 나의 운명

by Deborah 2008. 2. 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도에 있었던 일입니다.

작년 12월 진눈깨비가 내려서 눈이 내려 녹아내리면서 땅에 얼어 버렸다.
그렇게 혹독한 추위를 맞이하면서 우리 둘은 시카고를 향했다.
시카고에서 회식모임이 있다고 한다.
우리 부부동반 회식모임은 몇 년 만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연말이면 많은 사람이 파티도 하고 술 자석도 많다고 하던데 오늘도
그런 자리인가 궁금했다. 듣기로는 그냥 음주 가무가 아니라 간단히 식사 한 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목적지에 도착한 우리는 한국 식당 안에 들어갔다.
좁은 식당 안에 고기 냄새가 풍기고 많은 사람이 열심히 갈비를 굽는 모습도 보였다.
우리도 앉아서 있는데 웬 술을 가져 오는 것이 아닌가! 흑.. ㅜㅜ
역시 음주 가무를 하려나 보다..
아니나 다를까..우리 멋진 원장님의 말씀을 서두로 시작해서 본격적인 음주 가무가
더디어 시작된 것이었다 ..

여기까지는 아주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부터 문제가 생기는 일이 발생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만히 계시던 원장 선생님이 나를 쳐다 보시더니..오............00씨..이리 오세요.
이리 와서 노래 한 곡 뽑으시죠? ㅡ.ㅡ
" 정말 전 노래 못해요.."
자꾸 하라고 하시는 것을 만류하고 앉으려고 하는데.......옆에 있던 남편이
나 대신에 노래한다고 한다.. 헉.. ㅡ.ㅡ

정말 이 사람이 노래를.. 걱정 부터 앞선다..혹시 나가서 창피나 당하면 어쩌지..하는 생각이 컸던 것 같다.

내 생각에 한 술 더 떠서 원장 선생님은 한마디 하신다.

" 저기..잔은..목사님이라고 찬송가를 부르시면 안 됩니다.       

" 푸하하하하하하.."

모두 박장대소를 했다는 것 아닙니까.

그가 무대 위로 납시다.

그가 선택한 곡은 바로 이 곡이 아닌가.
You are my sunshine.


그런데 어..이 남자 노래 잘한다..
나는 옆에 가서 춤을 췄다.
노래를 못하면 춤이라도 추라고 하셔서 반 강제적으로 이끌려 춤을 췄다는 것이 아닌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래가 다 끝나고 자리 앉을 때 내가 이 사람에게 한 말이 있다.

"오..자기 오늘 너무 멋져. 노래 잘하네."



응..그저 그렇지뭐.." ㅎㅎㅎㅎ 노래를 잘한다고 높여 주면 겸손할 줄을 알아야 하는데
이 사람이..........ㅋㅋㅋ 당현한 듯이 반응을 한다..


그날.........나는 얼마나 잔이 나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었다.
부인이 할 수 없는 것을 대신해서 노래를 불러 주고 그 노래 속에 사랑을 보낸
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가 있었다.


사랑은 우리가 무언가에 한창 집중하고 정신이 없을 때 그때 우리게 살며시 다가온다.



You Are My Sunshine (그대는 나의 태양)



The other night dear, as I lay sleeping
지난밤에 잠이 들었는데

I dreamed I held you in my arms
당신을 안고 있는 꿈을 꾸었어요.

When I awoke, dear, I was mistaken
잠에서 깨어보니 꿈이었을 뿐이었어요.

And I hung my head and cried.
난 머리를 묻고 울고 말았아요.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당신은 나의 유일한 태양이에요.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ay
하늘이 흐릴때 날 행복하게 해주지요.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당신은 모를거에요.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제발 나의 태양을 앗아가지 말아요.

I'll always love you and make you happy,
당신을 영원히 사랑하고 행복하게 해줄거에요.

If you will only say the same.
당신이 늘 같은 말을 해준다면..

But if you leave me to love another,
하지만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되어 날 떠난다면,

You'll regret it all some day:
언젠가는 모든걸 후회하게 될거에요.

You told me once, dear, you really loved me
한때 당신은 날 사랑한다고 말했었지요.

And no one else could come between.
어떤 누구도 우리 사이에 들어올수는 없었어요.

But now you've left me and love another;
하지만 이제 날 떠나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되었어요.

You have shattered all my dreams
당신이 내 모든 꿈들을 모두 앗아가 버렸어요.


You Are My Sunshine / Anne Murray




영화 너는 내 운명 또한 재미 있게 봤던 영화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
순수한 사랑의 순애보를 담겨진 그들의 아름다운 이야기
잊혀지지 않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너는 내 운명의 리뷰를 보도록 하자

너는 내 운명

지고지순한 사랑. 이처럼 진부한 테마가 또 있을까요. 하지만, 그처럼 사람들 마음 깊이 간직되고 반복되는 테마가 또 있을까요.

지고지순한 사랑이 돋보이기 위해서는 그것을 방해하는 장벽이 필요합니다. 그 장벽은 높고 튼튼할수록 좋지요. 우리에게 있어 <춘향전>, 그리고 서양의 <로미오와 줄리엣>은 그런 테마를 극적으로 표현한 대표적인 '이야기'지요. 게다가 그것이 '허구'가 아니라 '사실'에 기반한 이야기라면, 그 이야기가 주는 감동은 두배가 되겠지요.

더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