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콜드 프레이의 Yellow를 듣다

by Deborah 2017. 9. 25.




콜드 프레이


"Yellow" 라는 곡은 영국의 웨일스에 있는 락필드 스튜디오에서 데뷰 앨범 Parachute에 수록 된 곡을 녹음이 되었다. 그들의 앨범의 Shiver라는 곡을 레코딩을 마치고 잠시 휴식을 취하려 스튜디오 밖을 나왔다고 한다. 그들이 올려다 본 하늘의 수많은 별들을 보면서 프로듀스였던 켄 낼슨(Ken Nelson)은 그 당시를 회상하면서 말했다. 놀랄만큼 환상적인 하늘의 별들을 맴버들에게 보라고 권했고 이것을 바라 본 그룹의 리드인 크리스마틴은 멜로디를 머리 속에 떠오르게 되었다고 한다. 이런 동기로 곡이 제작 되었다고 하니 우리 주변에 보는 모든것들이 때로는 노래의 주제가 되기도 하고 그것을 통해서 우리는 감동을 받고 위로함을 받게 된다.

2011년 11월 하워드 스텐 쇼(Howard Stern Show )에서 크리스 마틴은 Yellow곡의 첫 소절은 닐 영의 사운드와 비슷한 분위기를 유도 했다고 말했으며, 옐로우의 진정한 의미를  그가 말했다. 다른 미디어에서  Yellow와 관련된 질문하면 상황에 따라서 좋은 말로 의미를 이야기를 했었다.  "Yellow"의 특정한 의미는 없다고 말했다. 단지 가사말에 단어의 의미를 넣어서 멜로디의 아름다움을 더하게 해주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마지막의 가사말을 보면 "Yellow"가 곡중에 사용된 의미가 이해가 되고 나름의 의미를 부여 해준 노래였다고 대변 했었다. 


 

Coldplay - Yellow

"Yellow"라는 곡은 영국의 락밴드 콜드 프레이가 들려준 곡이였다. 켄 넬슨이라는 프로듀스가 그들의 2000년도 데뷰앨범 Parachutes에 참여하게 된다. 위의 노래 작사자는 콜드 프레이 맴버들 전원이 참여해서 만들어진 공동 작품이였으며,  밴드의 리더 싱어인 크리스 마틴의 이루어 지지 않는 사랑을 모티브로 했었다. 2000년도 3월에 레코딩 작업을 해서 그해 6월에 싱글로 내놓게 되고 미국에서는 탑을 차지하고 영국 음원 차트에서는 4위를 기록했다. 그들의 첫번째 탑 5곡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었다. 위의 곡은 많은 뮤지션들의 카버 노래가 되었지만 여전히 그들의 노래가 으뜸임을 입증 해주고 있었다.


Look at the stars

별들을 봐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널 위해 얼마나 반짝이는지 봐

And everything you do

네 모든 행동이

Yeah they were all yellow

전부 노란 빛이었어

 

I came along

난 따라갔지

I wrote a song for you

널 위해 노래를 만들었어

And all the things you do

네가 하는 모든 것들

And it was called yellow

노란색이라는 노래야

 

So then I took my turn

그리고 내 자신을 돌아봤어

Oh all the things I’ve done

내가 한 모든 것들은

And it was all yellow

그건 모두 노란 빛이었어

 

Your skin

네 피부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네 피부와 뼈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아름다운 것으로 바뀌어

Do you know you know I love you so

내가 정말 널 사랑한다는 걸 아니

You know I love you so

내가 정말 너를 사랑한다는 걸

 

I swam across

난 헤엄쳐서 건넜어

I jumped across for you

너에게로 뛰었어

Oh what a thing to do

무엇을 어찌 해야 할까

'Cause you were all yellow

넌 전부 노란 빛인걸

 

I drew a line

난 선을 그렸어

I drew a line for you

너를 위한 선을 그렸지

Oh what a thing to do

무엇을 해야 할까

And it was all yellow

모두 노란 빛인 걸

 

Your skin

네 피부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네 피부와 뼈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아름다운 것으로 바뀌어

And you know

너는 아니

For you I'd bleed myself dry

널 위해 난 피 흘리고 말렸던 걸

For you I'd bleed myself dry

널 위해 난 피 흘리고 말렸던 걸

 

It's true

사실이야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널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를 봐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널 위해 얼마나 빛나는지를 봐

 

Look at the stars

별들을 봐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널 위해 얼마나 반짝이는지 봐

And all the things that you do

그리고 네가 한 모든 것들을

♬♬♬





아래의 를 눌러 주세요. 당신의 추천이 오늘도 나를 춤추게 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안구정화용 사진임. 가온이 6살, 나린이 3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