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여자가 원하는 선물 뭘까?

by Deborah 2011. 2. 15.

발렌타인 날이 무슨 특별한 날이냐고 속으로 말했지만, 그래도 아침에 아무런 말이 없이 사라진 문을 바라보면서, 남편이 야속하게 느껴지는 건 왜일까? 가만히 있자니, 속도 상하고 해서 남편에게 전화를 걸었다.

"자기야.. 오늘 무슨 날인지 아는 거야?"

"응.. 오늘이 발렌타인 날이잖아."

"음..그런데..왜 나한테 아무 말도 안 하고 그냥 출근 한 거야?"

"저런. 삐쳤구나. 조금만 더 기다려 보지. 배달이 곧 도착 할 거야."

"오. 정말? 뭔데?"

"기다려 보면 안다니까."

남편은 기다려 보면 안다고 하면서 사랑한다는 말과 함께 전화를 끊었다. 정확히 한 시간이 지나고 나서, 꽃과 함께 초콜릿이 배달 집으로 배달되었다. 초콜릿을 배달한 분은 나이 드신 어르신이었고, 그분은 행복한 발렌타인 날을 맞이하라고 했다. 남편이 나를 생각하고 보내준 꽃 선물이라고 생각하니 고마운 마음이 함께했다.

특별한 날이면 여자들은 특별한 것을 바라는 것은 아니다. 우리 여자들이 원하고 받고 싶은 건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우리가 바라는 건 따스한 말 한마디

말 한마디에 고래도 춤을 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말이라는 것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해준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늘 해줄 수 있는 돈이 안 들어가고 저렴하면서도 늘 기분 좋게 해주는 것이 바로 따스한 말이  아닐까 한다. 여자들은 따스한 말 한마디에 그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

문자를 보낸다.

요즘은 휴대전화기를 다들 가지고 있어 문자를 보내는 것도 익숙해져 있다. 그래서 문자를 보내면, 여자들은 좋아한다. 문자 내용도 뭐 특별한 것보다는 따스한 말 한마디를 담은 문자를 보내면 더 좋아하지 않을까? 문자를 접대용으로 하는 그런 번지르르한 말보다는 진실이 담긴 말이 더 좋다는 걸 잊지 말자.

꽃을 좋아한다.

여자치고 꽃을 싫어하는 사람은 만나 보지 못했다. 뭐 실용적인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꽃보다는 다른 것을 더 좋아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여성과 꽃은 때어 낼 수 없는 연관성이 있다. 꽃을 선물하는 것은 좋은 것이며, 꽃말을 잘 알고 선물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본다. 꽃말과 연결되어서 꽃을 선물하는 것도 색다른 선물이 될 것이며, 특히 꽃은 여자들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약 같은 것이다.

그녀가 뭘 원하는지 알아내기.

유난히 남들 눈치를 보는 남자들이 있다. 특히 여자가 팔짱만 끼어도 남들이 본다면서, 손을 내리는 남자도 있다. 특별한 날이니, 그녀가 원하는 건 해주는 것이 좋다. 아무리 자신의 체면이 구겨진다고 해도, 그녀의 마음에 상처가 입는 것 보다는 낫지 않은가? 사랑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희생도 따라야 하는 법.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걸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 사람이 뭘 원하는지 알아낸다면, 테이트도 수월해진다.

글을 마치며
지난해 크리스마스날 남편으로부터 300불의 선물을 받았던 친구는 행복한 눈치가 아니었다. 알고 봤더니, 그녀가 원하는 것은 작은 선물이었다. 영화 관람권 몇 장이라도 행복하다는 그녀의 말이었다. 사실, 남자는 여자에게 특별하게 돈이 많이 들어가는 선물을 해주면 좋아할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여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보통 여자는 그냥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행복해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 선물이라고 해서 다 명품백과 같은 고급 선물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아마도 이런 부분이 남자가 여자를 이해하지 못해서 생기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