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Gaon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의 첫 사랑

by Deborah 2021. 5. 11.

2011년의 특별한 한국 여행은 온 가족이 함께한 첫 번째 이자 마지막 여행이 되고 말았다. 이제 성인이 된 한울, 가온, 아라이고 고등학생이 된 막내 나린의 모습도 보인다. 엄마는 여전히 내 마음의 강에 흐르는 강물처럼 그렇게 함께 하고 있었다. 엄마와 온 가족이 함께한 유일한 사진이라는 점이 오늘의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된다.

2011년 가온과 필자 

 

 

2011년의 사진을 돌아보는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사진 속의 나와 가족은 여전히 세월 속에서 성장하고 함께 하고 있었다. 지금 양로원에 계신 어머님 보고 싶어도 볼 수가 없어 때로는 눈물이 나온다. 엄마가 그리울 때는 하늘을 본다. 그 하늘은 엄마가 있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을 테니. 사랑을 주셨고 여전히 사랑하고 있는 엄마의 91세 인생은 언제나 아름다웠고 나에게 사랑을 가르쳐 주신 분이다. 세상의 모든 것으로 비교가 되지 않는 나의 유전자를 주신 엄마.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며칠 전 친정 큰 언니와 통화를 했다. 언니는 어버이날 엄마가 있는 요양원을 딸과 같이 방문했는데, 엄마는 언니 얼굴을 금방 알아보셨고, 그런데 언니의 딸을 보자 하는 말이.....ㅠㅠ

 

경화야.. 경화야...(본명임)

이 말을 하더라는 것이다. 아. 마음이 저려 온다. 엄마는 요양원에 있을 때도 미국에 있는 딸이 그리웠구나. 내가 그리웠던 것처럼. ㅠㅠ

감정의 틈새를 타고 눈물이 흐른다. 

 

 

 

 

 

 

아래 링크는 제가 운영하는 음악 사이트입니다.  방문해서 블로거 힘을 실어 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Back streets Boys Best Album

전 후 The song is one of a handful of bonus tracks on the new deluxe edition of Spears’ 2016 album, Glory, which was released Friday, December 11th. As such, the origins of “Matches” are a bit..

sunny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