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event

블로그 이벤트의 기본 팁

by Deborah 2010. 4. 23.

선물을 보내고 왔다. 그러다 보니 하루가 다 지나가고 말았다. 오늘 한 일은 딱 하나 .. 선물을 한국에다 부치고 온 일이다.

핑구야날자님께 보내드린 선물이다. 마음에 드실지 모르겠지만, 향수는 단연코 마음에 드실줄 믿는다. 왜냐하면 냄새가 좋으닌까..


이벤트를 하게 되면 늘 걱정이 앞서는것이 어떤 선물을 해야 좋을까란 고민에 빠지고 만다. 한국에 산다면 이웃님들 쇼핑몰 상품을 선물로 드리면 좋겠지만, 외국에 거주하는지라 그런것도 그저 생각에 미치고 만다. 다소 사는 지역이 달라서 한국에 있는 분들 보다는 다양하게 이벤트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누군가 이런 질문을 한적이 있다. "이벤트 하시면 부담이 가지 않나요?" 즉, 부담이 가는 이벤트를 왜 하느냐는 질문을 한다면, 부담이 가면 이벤트는 할 수가 없다. 즉, 말하자면 부담이 갈 정도의 이벤트라면 아예 하지 않는것이 하는것 보다 더 유익으로 다가온다. 그래서 이벤트를 할 때면 꼭 생각해 두어야 할 점들이 있다.


첫째는 이벤트 상품이나 아니면 이벤트를 하겠다고 약속을 했으면 그 약속은 꼭 지켜야한다.
어느 블로그님은 이벤트를 한다고 했다. 그래서 응모를 했더니, 내가 당첨이 되었지만, 일년이 지난후에도 이벤트에 대한 상품은 도착하지 않았다. 여러번 방문해서 이벤트 상품에 관한 이야기를 했지만, 그 분의 대답은 속 시원하지 않았다. 아마도 개인적으로 많이 바쁘신 일이 있으신듯했다. 그래서 이벤트 상품에 관해선 두 번을 물어보고 그것으로 끝을 내렸다.

그분의 블로그를 자주 가느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지금 생각하건데, 그런 분들의 블로그는 단지 사람을 끌기 위한 하나의 작전으로 밖에 보여지지 않는다. 그래서 가끔 가다가 실망에 가까운 그런 이벤트형식의 글을 접할때마다 속으로는 그런 생각이든다. 정말 저분들이 이벤트 상품을 줄까? 그건 그분들 양심에 맡길 일이지만, 조금은 석연치 않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다.

둘째는 이벤트 상품은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그리고 무게가 최대한 적게 나가는 상품으로 골라야 한다.
위의 상품은 데보라의 블로그 댓글왕으로 당첨된 핑구야날자님께 보내드리는 선물이다. 물론 그분에게 양해를 구하고 준비한 선물이지만, 나름대로 부피를 많이 줄렸다. 무게가 나가는 상품이라면 향수 밖에 없다. 레고는 무게가 별로 나가지도 않는다. 이렇게 이벤트를 할 때는 상품의 부피와 무게가 적게 나가는 것으로 하기를 추천한다.


셋째 이벤트 상품은 주변 이웃 블로그의 물건을 이용하는거다. 즉, 필자가 알고 있는 모사이트의 주부님은 향상 이웃님의 상품을 이벤트에 걸고 팔아준다고 한다. 이렇게 이웃의 정을 더 돈독히 하는데 한 몫을 할 뿐더러 서로 상부상조한다는 의미가 아주 강하게 작용된다.

네째 이벤트 기간은 2주 정도로 짧게 주어져야 한다. 너무 길어도 안되고 너무 짧아도 안 된다. 기간 선정을 잘해서 많은 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해야하고 다른글을 발행할때마다 이벤트 한다는 내용도 맨 아래 첨가를 해주면 이벤트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많이 참여할 수가 있다.

다섯째 이벤트를 하면서 그냥 모든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 시키는것 보다, 블로그 구독자에 한정 되어서 이벤트를 하게 되면 몰래 숨어서 글을 보던 분들도 이벤트에 참여 시킴으로서 다른 새로운 분들과 만남을 가질수가 있다. 이런점을 생각한다면 이벤트를 통해서 블로그 홍보를 독특히 할 수 있다는 점과 새로운 이웃을 만나게 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벤트는 실이 아니라 득이 된다고 볼 수 있다.

부담 가지 않는 한도에서 이벤트를 하게되면 서로가 기쁜 마음으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선물은 너무 부담이 가지 않는것으로 하는것이 아주 중요하다. 너무 비싼 상품 보다는 공감할 수 있고 적당한 가격에서 선물을 줄 수 있다면 아주 효과가 놀라울 만큼 크게 돌아 올것이다.


덧글: 이벤트 상품을 다 보냈습니다. 2주 안으로는 다 도착이 된다고 하니 혹시나 2주가 지나도록 상품이 도착하지 않는 분은 꼭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왕 이벤트에 당첨 되신분들(핑구야 날자, BlogIcon killerich , BlogIcon 하늘엔별  BlogIcon RUKXER) 다시 한번 더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상품을 받으셨으면 트랙백을 작성된 아래의 글에다 보내 주시면 됩니다.  다소 상품의 등급에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