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Gone 단어가 주는 의미

by Deborah 2009. 12. 27.

 




눈이 오던 어느날 교통 체증에 시달리고 있을 무렵 내 앞에 나타난 위의 차량 번호 판을 보면서 웃음을 짓고 말았다.
차량 번호 판에는 HE GONNE라고 적혀져 있었지만, 짐작하건대.. 차량의 주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말은 He Gone!이라는 말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된다. 차량 번호판 아래 화이트 삭스라고 적혀져 있는걸 보면서 알 수 있었다.

원래 He Gone!라는 유행어를 처음 쓰게된 사연이 있다. 시카고의 화이트 삭스 방송국에 있었던 Hawk Harrelson은 팀이 이기려고 하는 순간에 He Gone!이라는 말을 쓰게 되었고, 그것이 유행으로 번져서 이말을 집에서도 종종 쓰게 되었다고 한다.


즉, 시리얼을 다 먹고 난 후에는 "CEREAL GONE!" 이렇게 썼다고 하니 말이란 참 무섭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누가 유행어를 만들었던지 간에 그것을 쓰는 사람들은 많고 심지어는 이렇게 차량 번호 판에까지 쓰게 된다는 사실을 볼때, 단순하게 쓰여진 단어지만, 많은 사람들의 동감을 일으킴에 부족함이 없었던 단어가 아닌가 생각된다.


가끔 가다 보게 되는 재미 있는 차량 번호판을 보면서 미소를 짓고 , 또 그 차량 번호판은 오래도록 여러 사람들 가슴에 각인이 되어 버리고 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유별나고 재미있는 번호판을 미국인들은 선호하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 나라도 저렇게 재미 있는 차량 번호판을 달 수 있는지 의문이 간다.


아이다호에 있는 차량 번호판에는 스타워즈의 제다이가 있었다. I'm a Jedi 나는 제다이다. ㅎㅎㅎㅎㅎㅎㅎ



Nerd란 뜻이 미국 속어로 얼간이라는 뜻입니다. ㅎㅎㅎㅎ 이런 번호판을 가진 사람이 누군지 궁금하네요. 미네소타에 사는 분인것 같습니다.



워싱턴에 있는 사탄이라는 차량번호판을 가진 차도 있습니다. 사탄이 탄 차라고 보면 될것 같네요. ㅎㅎㅎ

이 차는 헬로키티 팬들이 보면 좋아 할 차인것 같습니다.


많이 웃으셨나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이젠 2009년도 몇일 남지 않았군요. 남겨진 2009년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_^*


현재 완료시제 정리 여기를 클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