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Noel

아기와 함께 하는 놀이 D - 142

by Deborah 2021. 2. 16.

 

 

4개월이 된 노엘이다. 노엘은 즐거운 놀이를 발견했다. 할아버지가 놀아 주는 장단에 맞추어 즐겁게 놀고 있었다. 신이 났던지 손과 발이 열심히 움직이고 있었다. 할아버지는 노엘과 놀아주는 일상의 모습이 행복한 풍경이 되었다. 하루를 돌아보면 이런 시간이 예쁜 추억으로 기억에 남게 된다.

 

 

 

 

노엘의 행복한 놀이는 미국의 아기들 놀이로 유명하다. 이렇게 작은 돼지라고 해석되는 This little piggie 놀이다. 발가락을 가지고 놀아주는 놀이고 노엘이 좋아했다. 손과 발 이런 접촉을 통해서 아이와 교감을 갖게 되고 사랑을 느끼게 되는 게임이다. 아기가 좋아하는 게임이고 하니 주목해서 배우면 좋을 것 같다.

 

 

 

 

남편이 노엘과 노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다. 노엘은 몸이 간지러운지 가만히 있지를 못하는 표정을 보였다. 자주 이런 놀이를 하면 할아버지와 가깝게 지낼 수 있어 좋다. 아이의 성장은 늘 새로운 변화로 놀이를 통해서 같이 놀아주는 바람직한 일상을 엿보게 된다. 우리 노엘이 더 사랑스러워졌다. 예쁘게 노는 모습을 보면서 웃음이 절로 나왔다.

 

 

 

노엘이 노는 모습

 

 

재미있어요

할아버지와 놀았지요.

어떤 놀이냐고요?

그냥 발가락을 만지고 놀았어요.

이제 놀이로 세상을 배워요.

재미있는 놀이 많이 가르쳐 주세요.

신나는 놀이다.

같이 따라 해 보세요.

이렇게 발가락을 잡고 놀아 주셨어요.

간지러워요.

이제 좀 살 것 같다.

노엘은 발가락이 간지러운 모양이다.

 

할아버지와 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