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event

[애드센스]이게 뭐죠?

by Deborah 2021. 1. 4.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블로거 님은 자주 보게 되는 영어가 있어요. 바로 아래에 나오는 용어인데요. 궁금해졌어요. 어느 날은 그냥 무시를 했는데요. 물론 다른 블로거도 이것에 관련된 글을 작성한 것을 본 기억이 납니다. 그럼 데보라가 아주 쉽게 설명해서 정리를 해서 올려놓습니다.

 

확인해보시고 이상이 있으시면 댓글로 정확한 설명을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사실 이런 전문적 용어를 제대로 알아두면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잘 파악이 됩니다. 오늘 애드센스 수익이 어떻냐고 물으신다면 0입니다. 하하하 하나도 못 버는 날도 있다는 사실이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아마도 필자의 글이 사람들 마음에 안 들었던 날인가 봅니다. 매일 글을 작성해도 수익을 내는 글이 있는가 하면 어떤 글은 수익은 그냥 아예 한 번의 클릭도 없는 날이 있어요. 오늘이 그날입니다. ㅠㅠ 장사를 하는 분이라면 공치는 날이 되겠네요. 블로거도 광고를 달아 놓고 수익을 바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클릭률이 나와야 주인장으로 글 작성하는데 힘을 얻지요.

 

 

Page views - 몇 명이 현재 작성한 글을 보고 있는지에 대한 수치를 나타낸다. 즉 현재의 방문객을 알려주는 수치이다.

 

Page RPM - 천 번의 페이지당 발생되는 예상 수익

 

Impressions - 광고 노출 수는 직접 광고가 얼마나 많이 작성된 글에 노출이 되었느냐를 알려주는 것이다. 한 개의 글당 다섯 개의 광고가 있다고 치면 그 글을 끝까지 다 읽으면 5개의 노출을 의미한다는 것이다. 이것도 중요한 것이 너무 많은 광고 노출은 방문객의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된다는 점을 알아야 하고 그 블로거 방문을 꺼려하게 된다는 사실이다. 적당한 광고 노출이 좋은 것 같다.

 

Clicks - 아무리 많은 방문객이 발생해도 광고의 클릭이 전혀 없으면 수익이 없다. 그래서 원래 광고 클릭의 수익으로 연결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이 클릭이다. 적 광고를 직접 클릭해서 들어가면 클릭수에 포함된다. 클릭수가 높아지면 예상 수익도 높아진다.

 

CPC - 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마다 발생되는 수익

 

Page CTR -  페이지 마다 클릭이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을 알려주는 수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