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영어로 제대로 사과 하는 법

by Deborah 2020. 3. 21.

 

영어는 수많은 표현 문장들이 존재한다. 오늘은 실질적 생활에 유용한 문장을 나누어 볼까 한다. 사과와 관련된 문장은 여러 개가 있다. 때로는 그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활용을 한다면 상대의 기분을 나쁘지 않게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사과를 제 때 하는 사람이 나약하지 않으며, 절대적 인격의 차이라 생각된다.

사과에 대한 여러 생각들이 들게 하는 문장들을 보면서 오늘도 누군가에게 사과를 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아래의 표현법 하나를 외워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한국어로 사과를 하는 것도 때로는 힘들 때는 영어로 미안하다는 표현을 한다면 그것도 하나의 사과의 의미가 되지 않을까.

누구나 다 태어나면서 완벽한 인격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말과 대화를 할 때 실수를 하게 마련이다. 그럴 때마다 마음으로 울어 나는 생각을 담아서 전달한다면 상대방도 이해를 해줄 것 같다. 미안하다는 말은 진정으로 약한 단어가 아니라 아주 힘이 있는 단어이기도 하다. 다만, 어느 순간에 적절히 활용하느냐의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자. 그런 의미에서 영어로 어떻게 사과를 하는지 표현 문장을 아래에 나열해본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미안하다고 할 때는 이렇게 말해라.


 01 I’m sorry… 미안합니다.
 02 I’m so sorry… 미안하게 됐네요
 03 I’m very sorry… 매우 미안해요
 04 I’m terribly sorry… 대단히 죄송합니다.
 05 Sorry, I didn’t mean to do that. 미안해요, 그럴 의도는 아니었어요. 
 06 Sorry about that. 그것에 대해서 미안하게 됐네요
 07 Can you forgive me? 나를 용서해주실 수 있나요?
 08 I apologize for…. 사과를 해요
 09 Please forgive me. 용서해 주세요.
 10 I owe you an apology. 사과 드릴 일이 있어요.
 11 You can blame me for this. 이것은 제 탓을 해도 좋아요.
 12 How should I apologize to you? 당신에게 어떻게 사과를 해야 할까요?
 13 I beg your pardon. 죄송합니다.
 14 Sorry, it’s my fault. 미안해요. 제 잘못입니다.
 15 Sorry for keeping you waiting.  기다리게 해서 미안합니다.
 16 Sorry, I’m late! 미안해요. 늦었네요.

08 I apologize for…   용법의 활용이 적용된 문장을 나열해본다. (.... 에 대해서 사과를 해요.) I apologize for being late 늦은 것을 사과합니다. I apologize for for not telling you 당신에게 말하지 않은 것을 사과합니다. ♥I apologize for making you cry 당신을 울게 한 것을 사과합니다.

이렇게 상대가 간절하게 사과를 하게 되면 그냥 가만히 있는다면 그것은 인간 된 도리가 아니란다. 그래서 사과에 걸맞은 멋진 화해의 표현을 적어 본다. 다음에 열거한 표현들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생활영어 표현이다.

 That’s all right! 괜찮아요. 
 Don’t worry about it. 걱정 말아요.
 Forget it! 잊어버려요. 
 No problem. 문제 될 것 없어요.
 Never mind. It doesn’t really matter. 신경 쓰지 마세요. 문제 될 것이 없네요. 
 No big thing. 큰 문제가 아니에요
 It’s not your fault. 당신 잘못도 아닌걸요.
 Please don’t blame yourself. 제발 당신 탓을 하지 않았으면 해요
 Think nothing of it. 아무것도 아닌데 마음 쓰지 마세요.


이런 표현들이 있다는 것이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용어들이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를 할 줄 아는 분이 멋지고 용기 있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팝송을 따라 하면서 배우는 영어. 오늘은 "I'm Sorry" 브랜다 리의 멋진 올드팝의 음악을 따라 해 본다.

I'm sorry so sorry(미안해. 그렇게 미안해) 이 구절을 따라 하다 보면 사과를 할 마음이 생기지 않을까. 하하 그래도 영어는 하다 보면 늘어 난다.

이렇게 쉬운 단어 오늘은 금방 배우실 것 같다. 따라 해 보는 문장 아주 쉬운 I'm sorry so sorry( 아임 쏘리 쏘 소리) 듣다 보면 입에 착착 감기게 될 것 같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