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가정이 있으면서 외도하는 남,녀의 심리

by Deborah 2018. 4. 3.

 당신을 위한 노래

Jimmy Cliff - I can see clearly now



2017년도 미국의 외도률에 관련한 보고서를 보면 대충 이러하다.

Infidelity Statistics 부정(不貞)의 통계

  •  In over 1/3 of marriages, one or both partners admit to cheating.(3분의 1 결혼생활의 부부중에 한사람 아니면 양방이 바람을 피운것을 인정했다.)
  •  22% of men say that they've cheated on their significant other. (22프로의 남자가 말하기를 잘 아는 사람과 바람을 피웠다고 말했다.)
  • 14% of women admit to cheating on their significant other.(14프로의 여성도 잘 아는 사람과 바람을 피웠다고 시인했다.)
  • 36% of men and women admit to having an affair with a coworker.(36프로의 남자와 여성은 직장동료와 바람을 피웠다고 말했다.)
  • 17% of men and women admit to having an affair with a sister-in-law or brother-in-law. (17프로의 남자와 여자는 외가쪽 친족과 바람을 피운것을 시인했다.)
  • People who have cheated before are 350% more likely to cheat again. (전에도 바람을 피운 사람은 350프로 다시 바람을 피울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 Affairs are most likely to occur two years into a marriage.(외도가 일어나는 시기는 결혼후 2년 사이에 접어들면서 일어난다.)
  • 35% of men and women admit to cheating while on a business trip.(35프로의 남성과 여성은 출장을 핑계로 바람을 피운것을 인정했다.)
  • 9% of men admit they might have an affair to get back at a spouse.(9프로의 남자는 바람을 피워도 아내에게 돌아가기를 원했다.)
  • 14% of women admit they might have an affair to get back at a spouse.(14프로의 여성은 바람을 피운후 배우자에게 돌아가기를 원했다.)
  • 10% of affairs begin online.(10프로의 바람은 온라인에서 시작된다.)
  • 40% of the time online affairs turn into real life affairs. (40프로가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다 현실의 외도로 바뀐다고 한다.)


미국의 보고서이지만, 어느정도 맞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다는 사실이 불편함과 동시에 마음에 서글픔까지 밀려왔다. 왔다. 오늘의 주제가 왜 이런 무거운 남녀간의 외도와 관련된 이야기를 했을지에 대해서 궁금할지도 모른다. 몇일전에 검색어로 필자의 블로그를 들어온 분이 계셨던것 같다. 얼마나 애가 타셨으면 그랬을까 생각을 해본다. 우리는 무슨 사건이 터지면 그것에 대한 정당한 이유를 찾기를 원한다. 


이제부터 필자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들을 나열 해보도록 하겠다.



가정이 있으면서 외도하는 남녀의 심리 

  1. Daum[가정에 충실하면서 외도하는남자의 심리?

  2. Daum [가정에 충실하면서 외도하는남자의 심리?]  <<<<<검색어

검색어를 보면서 생각에 잠겼다..무슨 이유로 그들은 가정에 충실하면서도 외도를 하는 걸까..

개인적으로 주변의 환경을 보아하니 대충 이런 결론이 내려졌다 

1. 현재의 성생활에 만족하지 못할때

즉 부부의 가장 핵심적인 생활이 육체의 관계를 맺는 일인데, 이것이 서로 맞지 않을때 외도를 하게 된다. 

2. 가진것을 잃기 싫은 이유   

이것은 단순히 해석 해보자면 가정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자신은 충실한 과장으로, 현모양처의 아내로 남고 싶은 마음에서 일것이다. 외도는 하지만 그것을 통해서 가정을 깨기는 싫은거다. 


3. 단순 바람이라 치부한다.

바람일뿐 이건 오래 즐기는건 아니야..라고 스스로 위안하듯 말하는것이 그들의 외도인것이다. 부인과 남편이 만족을 안해주니 다른 곳을 향해 욕구를 해소 할 수밖에 없는 모양이다. 그래도...정말 제대로 된 남녀라면 이러면 안되는거다. 상대방을 두번 죽이는 일이 될테니 말이다.

4. 호기심 그리고 배우자를 사랑한다는 이유

배우자를 사랑하면 외도를 하지 말아야 하는데도 외도를 일삼은 그들의 심리는 욕정에 못이겨서 하는 행동으로 보여진다. 자신의 욕정을 배우자를 향해 해소 하는것이 아니라 상간남,녀를 통해서 이루어진다는거다. 그래도 그들은 당당히 말할것이다. 난 아직도 당신을 사랑한다고..하지만 내 육체는 다른 사람을 원하고 있어..이건 정말 모순일 수밖에 없다. 

5. 외도의 늪에 빠졌을때

외도는 단순히 즐기는 그런 일상의 일탈로 여겨져 가정과 아이들에게 소홀하기 보단 미안한 마음에 더 충실하게 된다는거다. 하지만 배우자가 그 사실을 안다면 정말 충격이지 않는가. 그래서 바람 피우는 그들 대부분이 보통의 지능을 지닌 사람이 아님을 알 수가 있다. 배우자가 의심을 살 일을 만들지 않는다는 거다.


6. 자신의 목표는 가정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가정이 있으면서 충실한 이유의 근본은 바로 가정파괴 보다는 가정관리로 보는것이 맞을듯 하다. 그렇게 가정에 대한 관리를 심하게 하다보니 더 자상하고 친절한 모습만 보일 수 밖에 없는거다.

7. 다른 사람이 자꾸 눈에 들어와..하지만 너와의 인연은 끊기 싫다고 말한다.

그들은 다른 이성에 대한 판타지아가 있다. 그래서 그들이 외도를 하게 된다. 부인 혹은 남편과 하지 않는 특별하고 은밀한 육체적 관계를 상관남,녀는 즐기고 기쁨을 나눈다고 한다. 그것도 잠시 잠깐.. 배우자가 알게되면 큰 날벼락이 떨어 질지도 모르는 상황임에도 멈추지 않고 계속 외도를 꿈꾸는것은 현실 보다는 몽상에 사로잡힌 성의 노예로 밖에 보이질 않는다.  바람을 피우는 그들의 행동을 보면 알수가 있다. 예전의 그들의 모습보다 더 적극적이고 친절하며 상냥하다.



외도에는 세종류가 존재한다.

1. 감정의 외도:주로 여성들에게 많이 일어나는 현상으로 보여진다. 정신적 교감을 목적으로 한다.

2. 육체적 외도: 주로 남성에게 일어나는 현상이며 성관계를 목적으로 한다.

3. 육체와 감정이 모두 합쳐진 외도: 이런 경우를 사랑에 빠졌다고 하여  결국 파혼의 길로 접어든다. 이중에서 가장 무서운 외도이며,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가 있음을 알 수가 있다. 


성경에 보면 이런 말이 있다.

잠언서 4:23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마음을 지키지 않으면 악마가 당신의 문앞에서 서성거리며, 헤칠 기회만을 엿볼것이다.




바람은 바람일뿐이라고 외도한 남,녀들은 주장한다. 하지만 그 몰아치는 폭풍우와도 같은 외도로 인해서 배우자의 마음은 이미 허리케인처럼  변해져 간다. 그녀, 그 남자.. 우리 모두가 사랑한다면 현실에 충실하고 배우자와의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는 일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바람을 피우는데는 이유가 없다. 부도덕적이며 이런 생활을 일삼는 분이라면 당장 청산하고 제 자리로 돌아 가라고 권하고 싶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베스트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