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

드럼을 배우는 아들 이야기

by Deborah 2017. 9. 22.

드럼의 신이 강림 하셨죠. 하하하 우리 가온이의 드럼 치는 모습입니다.


필자가 외국 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이라면 아이들 교육상 음악은 필수적으로 가르치고 싶었습니다. 필자는 음악을 듣는것을 좋아하지만, 직접 연주를 해본 기억이라면 어린 시절 피리를 분것이 다네요. -0-'' 이런 엄마의 음악적 자질이 부족한것을 우리 아이들은 잘 압니다. 대신 엄마는 음악을 듣는 귀는 다른 분에 비해서 많이 발달 되어 있다고 아이들은 생각 하지요. 특히 필자가 좋아하는 악기를 나열 한다면 단연코 드럼과 베이스를 들수가 있겠네요. 이런 엄마의 로망과도 같았던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한 작은 아들 가온이가 너무나 자랑스러운 날이였지요.


오늘은 가온이의 드럼 연주회가 열린 날이였습니다. 드럼을 가르치는 선생님 지도하에서 근처 Tap House(스포츠 바) 에서 열리게 되었던 작은 드럼 연주회를 보시겠습니다.






드럼이 가온이를 기다리고 있었죠.

이렇게 기타와 드럼등 아주 시설 면에서는 남부럽지 않게 해놨더군요.

연주회를 시작하기 전에 이렇게 그룹 사진도 찍어 봅니다.

우리 가온이 어디 숨었나 했더니 뒤에 있군요. ㅋㅋㅋ 표정 보세요. 정말 심각해 보이죠.

이렇게 드럼 연주회를 알리는 아나운서의 소개가 시작 되었지요.

가온이의 드럼을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입니다. 이분은 드럼과 베이스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더군요. 완전 저의 음악적 취향을 가지신 분이더군요. 하하하.

멋지게 웃어도 보이고 긴장을 풀려고 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가온이에게 물었죠. 너 긴장 되지 않니? 그랬더니 하는 말이.."엄마..난 긴장이라는 자체를 몰라.." 하하하하. 라고 말했습니다.

이곳 스포츠바는 미국의 Fort Bragg(공수부대)가 있는 노스 캐롤라이나 훼어빌(Fayetteville)에 있는 탭 하우스(Tap House)라는 곳입니다.

이렇게 공수부대원을 응원한다는 표식으로 군인들의 그림들을 많이 벽에 그려 놨더군요.

마릴린 먼로의 아름다운 자태가 돋보였던 그림이였지요. 위의 그림들은 보아 하니 믹스 미디어를 사용한거였네요. 사진과 오일 페인팅이 함께 한것 같아요.

이렇게 그림이 다양하게 전시 되어 있었어요. 느낌을 보아하니 같은 화가에 의해서 만들어진 그림들이네요.

가온이는 아빠와 함께 그림 감상을 하면서 군대에 관련된 질문을 해댑니다. 엄마인 저로선 도저히 이해 못할 이야기들이죠. 그래서 전 살짝 대화에 빠져 주는 센스를 보였지요.

드럼 연주를 준비하는 학생의 모습이에요. 우리 가온이 외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를 했어요. 드럼, 일렉 기타, 베이스, 키보드, 심지어는 우쿨렐레까지 선을 보였던 연주회였지요. 보컬리스트도 한명 있긴 했어요. The righteous brothers의 Unchanged melody를 부르는데 음이 워낙 높은 곡을 선택 해서인지 원곡을 망치는 분위기였지만, 귀엽게 봐줄만 했습니다.

오늘의 사회자분이 가온이를 소개를 하는데, 참 웃겼던것이 가온이의 성을 발음을 못해서 소개하기 전에 우리 곁으로 와서 묻더군요. " 어..저기..어떻게 성을 발음 하죠?" 하하하 이것을 지켜 본 가온이가 말합니다." 엄마 봐..내가 뭐랬어. 저분이 내 성을 발음 못할꺼라고 했지." 하하하 귓말로 속삭이듯 말하는 가온이의 귀여움에 웃고 말았습니다. 필자가는 아나운서에게 친절하게 말해줬습니다. "저기요..이렇게 하면되요.. 보이 하고요..야크를 합쳐면 보약(Bouriaque)이라고 발음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하니..아나운서 분이 그럽니다. " 아하!!" 하하하..이렇게 무사히 가온이의 이름이 불려지고 드럼 연주를 시작하게 되었지요. 참고로 남편에게 프랑스의 조상님이 원망 스럽다고 말했네요. 하하하 어딜 가나 사람들이 성을 부를때 난도질을 해대니 말이죠. 제대로 발음 하시는 분이 없어요 -_-;;;

아주 진지하게 연주합니다.

이렇게 사부님이 앞에서 버티고 응원을 해주네요. 열심히 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던 가온이의 드럼 연주회였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베스트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