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요즘 뜨는 드라마 주제곡

by Deborah 2010. 12. 18.

 

아테나는 첩보 드라마로서 사랑의 테마곡을 소녀시대 뱀버인 태연이 불러준 "사랑해요."이다. "사랑해요" 곡은 초반부터 아름다운 테마곡으로 자리메김을 잡음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곡임을 첫 신호탄으로 잘 보여준 곡이다. 소녀시대 태연이 들려주는 고운 목소리에 한번 빠져보자. 마치, 구슬이 굴러가는 듯한 청명한 목소리라 할 수 있다. 사랑한다는 그 말은 언제나 들어도 좋은 말인 것 같다. 특히 태연이 사랑한다고 불러줬을 때는 더 사랑스럽게 다가온다.

 

MR제거한 태연의 사랑해요.


 

 

역전의 여왕의 아름다운 사랑 테마곡이 있다. 성시경이 불러준 "눈부신 고백"은 남녀 주인공의 테마 곡으로 흘러나온다. 꼭 드라마에서 필요한 곡이 있다면 성시경의 "눈부신 고백"이 아닐까 한다. 성시경의 "눈부신 고백"은 그 순간에 잘 맞아떨어지는 그런 곡이었다. 누군가에게 들려줄 눈부신 고백은 사랑으로 화답되고 그 고백은 받은 사람은 설렘으로 다가 갈 것 같다. 바로, 그런 눈부신 고백처럼 반짝이면서 빛을 냈던 배경음악을 들어 보자.



요즘 유행하고 많은 관심을 보여준 드라마는 대물이 아닐까 한다. 여자 대통령이 드라마로 탄생하였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많은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었다. 지금은 종방을 남겨두고 있지만,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드라마였다. 대물이 방영되는 첫날부터 하루도 안 빠지고 흘러나왔던 곡이 거미가 불러 주었던 "죽어도 사랑해"였다.대물의 주제곡은 가슴앓이를 하는 주인공 심정을 잘 표현해준 곡이었다.



 



시크릿 가든은 요즘 인기몰이를 한창 하는 드라마로서, 남녀의 영혼이 바뀌면서 펼쳐지는 그들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재벌남과 평범한 그녀 사이에서 일어날 수 없는 상황을 소설처럼 그려내고 있었다. 시클릿 가든의 배경음악은 좋은 곡이 많이 있다. 오늘은 드라마에서도 가수로 나오는 윤상현씨가 불러주는 곡을 골라 봤다. "바라본다" 곡은 윤상현씨의 애절한 목소리가 한층 더 감칠맛이 나게 들려주고 있다. 연기자로 알려진 윤상현 씨의 노래 솜씨가 남다르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 곡으로 보인다. 또한, 김범수씨가 들려주는 "나타나" 음악 또한 드라마를 보는데 재미를 고조시켜준 노래였다. 남녀 주인공의 사랑을 진솔하게 노래로 담아서 불러주고 있다. 시크릿 가든의 배경음악으로 오늘 하루의 피로함을 풀어 가는 것은 어떨는지

 

김범수 나타나 

백지영 - 그 여자

 


 




Goodbye My Princess는 멘데이키즈가 들려주고 있다. 검사 프린세스는 서변앓이를 낳게 했고, 서인우 라는 매력남이 보여주는 비정한 복수의 칼을 갈면서도 원수의 딸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운명 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드라마의 매력적 요소는 음악으로 사람의 감정을 잡아낸다는 것이다. 검사 프린세스에 들려주는 아름다운 멜로디는  신물이 날 정도로 드라마가 방영될 때마다 흘러나온 곡이 아니었을까 쉽다. 사랑을 한다면 이들 처럼 해야 하는것 이라는걸 보여준 드라마였다. 그들이 들려주는 사랑과 이별의 순간을 담았던 노래를 들어 보자.


샤이니(SHINee) - Fly High




"나는 전설이다"라는 아줌마 록밴드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가고 있었고, 아줌마가 되어도 꿈을 버리지 않고 도전하는 아름다운 우리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용기와 도전정신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었다. "나는 전설이다"라는 많은 리메이크 노래들의 집합시켜 놓은 듯한 착각에 빠져든다. 그중에서도 필자의 눈길을 끌게 한 82년도 산울림의 노래로 알려진 회상이라는 곡을 김정은 씨가 리메이크를 해서, 슬픔의 테마곡으로 들려주고 있었던 곡이다.오늘은 김정은 씨와 송골매가 들려주는 노래를 들어 보자. 두 곡의 느낌이 전혀 다르게 다가온다. 필자는 원곡보다 더 좋은 리메이크를 많이 보지를 못했다.  김정은 씨는 아픔이 고스란히 전달되어 오는 목소리다. 반면에 김창완씨는 아늑한 추억을 가져다주는 기품이 있는 목소리를 지녔다고 말하고 싶다. 두 곡을 듣고 있노라면, 어느덧 당신의 마음이 아플지도 모른다. 그냥 느낌이 가는 데로 들어 보자.


김정은 - 회상

산울림 - 회상


사진출처: 본문의 이미지는 한경닷컴,스타,아트뉴스 저작권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