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Male and female psychology

인증숏을 보내는 남자의심리

by Deborah 2024. 1. 18.

어느 날, 문자를 확인하니 그 남자에게 답장이 왔다. 인증숏이라고 해서 보냈는데, 이것의 의미하는 것이 뭘까? 정말 그 남자의 심리가 궁금해서 미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한번 봐도 좋을 글을 쓰고자 한다. 지극히 주관적 내용임을 밝힌다. 인증숏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는 대충 이러하다.

 


1. 그녀에게 확신을 주기 위한 행동이다.
이것은 사귀는 사이에 흔히 일어나는 남자의 행동이다. 나 이렇게 놀고 있으니까 안심해도 된다는 암시적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보면 된다. 이런 남성이라면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일 가능성이 높다. 여자의 심리를 잘 알고 대처하는 능력이 빠르고 그녀가 걱정할까 봐, 미리 사진으로 인증숏을 보낸 것이다.

 


2. 인증숏은 그 사람에게 호감이 갈 때 하는 행동이다.
남자는 절대 호감이 가지 않는 여자에게 시간 낭비하면서 문자로 인증숏을 보내지 않는다. 당신한테 관심 있으니까 잘 알아봐 달라는 일종의 신호로 볼 수도 있겠다. 마음에 들기 위한 행동으로 인증숏을 보내서 그녀에게 자신이 있는 위치를 알리는 목적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3. 인증숏은 그녀에게 인정 맞고 싶은 심리가 있다
인증숏을 그냥 보내는데, 아무런 생각이 없이 보내는 경우는 없다. 그냥 친구 사이라서 잘 들어갔다는 인증숏은 보낼 수가 있다. 그것은 하나의 예의상 그런 것이고, 그렇지 않을 때 보이는 행동은 그녀에게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고 싶은 심리가 숨겨져 있다. 물론 인증숏에 큰 의미를 둘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지극히 주관적 관점에서 쓴 글임을 망각하지 말자.

 


4. 인증숏은 마음의 표현하는 방식이다
인증숏이 뭔데, 그냥 사진일 뿐이잖아.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다. 하지만, 사진을 보낼 때, 어떤 사진을  인증숏으로 보내냐도 아주 중요하다. 남자는 여자에게 사진을 보낼 때, 그냥 아무 사진이나 보내지는 않는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그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수단으로 작용할 수 있기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보낸다. 

 


5. 인증숏의 의미가 없이 그냥 인증숏일 뿐
대충 아무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남성분도 있다. 인증숏은 그녀가 요구해서 보내주는 것일 뿐이다. 그 이상의 기대와 의무를 부여하지 않는 남성도 있다. 다 정도의 차이점은 있지만, 인증숏 하나로 그 사람의 마음을 판단하기에는 우리의 마음이 너무나 광범위하다는 사실이다.

 


결론:인증숏 하나로 볼 때, 그 사람이 나에게 어느 정도의 관심인지는 미지수다. 상대가 어떤 사진을 보내느냐가 중요하고 그것을 해석하는 방식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여성이 인증숏을 요구해서 보내온 것이라면, 큰 의미를 둘 필요성은 없다. 하지만, 둘이 사귀는 사이라면, 인증숏을 보내는 그의 마음은 그녀에게 확신을 주기 위함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싶다.

 


데보라의 음악공간을 방문해 주세요.

https://sunnym.tistory.com/497 

 

싱글 리뷰:Healing Rain[Michael W. Smith]

Healing Rain은 Michael W. Smith의 19번째 앨범으로 2004년도에 수록된 곡으로서 그의 데뷔 앨범은 2004년도에 빌보드 핫 200 차트에 11위를 기록한 바가 있다. 1999년의 This Is Your Time 앨범의 수록된 노래와

sunny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