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이 넘은 노엘은 모빌의 음악을 듣고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서 한참 쳐다보다가 손동작으로 움직인다. 이런 반복된 광경을 펼치고 있다. 지켜보는 이는 아이의 신체적 변화와 반응에 대해 관심을 두고 본다. 눈이 더 또렷해지고 우유를 먹을 때는 눈 맞춤을 잊지 않는다. 마치 나는 네가 누군지 알고 싶어 하는 단계로 보인다.
새로운 세상을 적응해 나가는 노엘은 모빌을 좋아하고 반응한다. 손을 높게 들고 마치 춤을 추는 동작을 하듯이 발도 같이 움직인다. 눈동자의 초점은 모빌에 고정되어 있고 집중적인 움직임을 관찰한다. 신비로운 세상을 발견한 사람처럼 좋아한다. 모빌을 달아 두기를 참 잘한 것 같다. 노엘이 이렇게 좋아할 줄은 몰랐다.
대부분 신생아 용품 가게를 가면 핫 아이템이라고 있는데 그중에 모빌도 포함되어 있다. 모양과 형태에 따라서 가격차도 많이 난다. 간단하게 좋아하는 움직임을 보는 것인지라 고가품이 살 필요가 없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잘 관찰하다 보면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알 수가 있다. 아직은 모빌에 관심을 두고 있는 단계지만 더 성장되면 장난감도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다.
신생아 눈 운동과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모빌을 통해서 작은 것에 즐거움을 찾는다. 모빌이 신생아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니, 정서발달과 사물을 인지하는 능력을 길러 준다고 한다. 생활의 행복은 간단하고 작지만 모빌을 보면서 느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