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

크리스마스가 되면 꼭 봐야할 영화

by Deborah 2010. 12. 24.




크리스마스 때 뭘 할까 고민하시는 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준비한 게 있죠. 크리스마스를 고스란히 옮겨다 놓은 영화가 몇 편이 있어 소개합니다. 다들 보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다시 한 번 더 보고 싶은 그런 추억의 영화로 다가 갈 것입니다. 필자가 마음대로 뽑아본 크리스마스에 꼭 봐야 할 영화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10. How the Grinch Stole Christmas(2000)

위의 영화는 어린이 고전 동화책 내용을 고스란히 영화로 옮겨놓은 작품이었지요.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크리스마스를 나쁜 심술쟁이 Grinch(그린치)가 빼앗아 간다는 내용이지만, 크리스마스의 본 의미를 잘 담긴 그런 영화로 보입니다. 서로 하나로 합쳐서 크리스마스의 따스한 의미를 나누어 주고 있는 마지막 장면은 훈훈한 정으로 다가옵니다.








9.Miracle on 34th Street (1947)(34번가의 기적)


위의 영화는 정말 많이도 봐 왔던 영화입니다.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가 되면 단골로 보게 된 영화였죠. 산타클로스를 믿지 않는 소녀의 마음에 산타클로스는 이제는 살아서 함께하는 실질적인 존재로 다가오고 소녀와 산타클로스의 우정이 돋보이는 장면이 볼만한 그런 영화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은 영화로서 추천합니다.








8.'The Polar Express' (2004)


폴라 특급열차는 신세대를 겨냥한 그런 새로운 차원의 크리스마스를 보여주고 있죠. 북극으로 가는 차를 타고 그곳에서 벌어지는 아름다운 어린이들의 상상 나래를 펼쳐 보였던 영화였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가지 요소를 두루 갖추어진 그런 영화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그런 영화 그렇지만, 어른도 보면 동심으로 빠지게 되는 영화죠. 폴라 특급열차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7.The Santa Clause (1994)
팀앨렌이라는 헐리우드 스타가 보여준 산타의 모습은 제법이었습니다. 처음 산타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보게 되었던 영화로서 여전히 아이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는 그런 영화죠. 산타클로스를 믿지 않으신다고요? 그럼 위의 영화를 보시면 믿게 될 겁니다.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그래도 사람들은 믿고 싶어합니다. 그런 믿음을 저버리지 않는 영화가 바로 산타크루즈입니다. 예전 사촌이 시골에 있는 필자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그녀가 그러더군요.



"산타크로스 할아버지가 선물을 주러 올 거야. 그러니까 말 잘 듣고 있어야 해." 정말 전 그 말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다음날 산타크루즈 할아버지는 오지 않았지요. 그때의 실망감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파져 왔던 기억이 살짝 납니다. 누구나 다 산타클로스에 대한 환상 한둘은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환상을 그대로 옮겨 놓은 영화가 산타클로스 입니다. 아이들과 보시면 좋을 그런 영화입니다. 잊힌 당신의 마음을 동심의 세계로 안내해줄 것입니다.








6.Die Hard (1988)


여러분 잘 아시는 블루스 윌리스의 다이하드 정말 멋진 액션 영화였죠. 크리스마스 이브에 테러리스트를 소탕하는 멋진 모습도 화면 가득히 담겨 있고, 그의 모든 액션 장면이 하나의 마술처럼 다가왔던 훌륭한 작품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다이하트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멋지고 시원한 액션에 슬픔도 사라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위의 영화는 싱글 되신 분에게 권해 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나 홀로 영화 보기에도 딱 좋은 그런 영화죠. 화면 전체의 감동이 밀려드는 것을 체험 하실 수 있는 그런 영화입니다. 만족하실 겁니다. 








5. 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1993)


크리마스 전날의 악몽이라는 타이틀로 알려진 영화죠. 만화의 멋진 캐릭터들이 소름이 끼칠 정도로 멋지게 화면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팀 버튼의 영화를 보면 어두운 그런 면을 많이 강조하고 있지만, 그런 가운데도 잔잔한 감동의 결말을 안겨다 주며, 뭔가를 생각하게끔 하는 그런 묘한 매력이 있는 만화영화입니다. 뭔가 색다른 크리스마스 영화를 원하신다면 바로 크리스마스 전날의 악몽을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4.Love Actually (2003)



러브액추리는 워낙에 많은 분이 사랑해온 영화이고 커플이 보면 아주 좋은 영화가 바로 위의 영화입니다. 사랑이 뭔가를 알게 해주고 그 사랑이 있음에 대한 고마움을 더 느끼게 되는 그런 영화가 러브액추리가 아닌가 합니다. 사랑을 제대로 담아낸 그런 작품이죠. 사랑하는 연인과 꼭 봤으면 싶은 그런 영화가 바로 러브액추리입니다. 사랑하는 그녀가 있다면 손잡고 꼭 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




3'Home Alone' (1990)


나 홀로 집에라는 영화는 Macaulay Culkin(맥컬리 컬킨)이라는 소년을 스타 자리에 오르게 했으며, 영화의 소재가 다른 크리스마스에 비해서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준 작품이었죠. 위의 영화는 박스 오피스에서 12주간이나 일위를 기록하면 많은 흥행을 기록한 영화입니다.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영화가 아닐까 합니다. 절대 크리스마스에는 집에 아이를 혼자 두시면 안 돼요. ㅎㅎㅎ 영화를 보면서 그런 생각을 많이 갖게 되었던 영화이며, 화면 가득 코믹한 장면들이 웃음을 선사한 그런 영화였죠. 위의 영화는 남녀노소 그리고 심지어는 어린이까지 같이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가족을 함께 모이게 하는 영화가 바로, 나 홀로 집에가 아닐까하네요.  







2. 'It's a Wonderful Life' (1946)


아름다운 삶이라는 영화는 아주 고전적인 영화로서 미국인이 가장 많이 보고 즐겨 찾는 크리스마스 영화입니다. 위의 영화를 보면 가족의 의미를 찾게 되고, 크리스마스가 진정 어떤 의미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는지를 알게 해주는 그런 영화입니다. 한 마디로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영화이며, 감동이 화면 가득 채워진 영화입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름다운 의미를 아름다운 삶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1. 'A Christmas Story' (1983)


크리스마스 이야기.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이므로 당연히 넘버 원으로 선택했습니다. 위의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화면 가득 어린 시절의 크리스마스를 추억하는 그런 영화이지만, 옛 추억이 아련히 그리워지게 하는 묘한 향수가 필름 가득히 채워져 가고 있습니다. 웃음 없이는 볼 수 없었던 영화였고, 추억 속에서 지워질 수도 있는 그런 장면들을 영화 속 가득히 채워 줌으로써 당신의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게 해주는 마술과도 같은 그런 매력이 있는 영화입니다. 가족과 함께 보면 좋을 그런 영화가 바로 크리스마스 이야기입니다. 오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시는 당신은 어떤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만들어 가고 있나요? 한 번쯤 추억에 남을만한 크리스마스를 지내 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이 좋아하게 될 아마도 보게 될지도 모를 그런 영화들로 크리스마스에 보면 좋을 크리스마스 영화 베스트10을 담아 봤습니다. 그래요. 우리의 인생은 길지도 그렇다고 짧지도 않습니다. 그런 인생의 한 길모퉁이에서 당신의 하루가 멋지고 빛을 발하는 그런 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멋진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행복한 마음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저는 크리스마스라 잠시 잠수 좀 타다가 나타나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