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Hanul

건강에 대해서

by Deborah 2007. 11. 9.









우리는 우리 몸에 대해서 일어나는 일들을 너무나도 모르고 있다.
세상에 오고가는 이슈나 연예인들이 어떤 옷을 입고 그들의 사생활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정작 알아야 할 우리 몸은 너무나 모르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낀다.
문플라워님 블로그를 오고 가면서 오늘 발견한 글중 하나가 있어 내 나름대로의
건강을 적어 볼까 합니다. 참고로 지금 저는 영양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배운 지식을 토대로 글을 올려 볼까 합니다.

건강에 꼭 필요한것들

1.  많은 양의 물을 마셔라 (우리 몸은 50-70%가 물이 차지 합니다.)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의 양을 많이 손실 했을시 사망으로 까지 갑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드문 경우이고 적당한 수분의 양을 보충 해주시는것이 필요 합니다.
하루에 물을 8컵은 드셔야 합니다. 우리는 대충 음료수와 커피로 대체를 하는데
그것 보다 물이 우리 몸에 좋습니다.


2.  식사 시간은 규칙적으로 하고 긍정적 사고를 가지고 식탁에 임하라
아침식사를 안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는데 아침 식사는 꼭 하시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그날의 가장 중요한 에너지를 음식으로 부터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3.  향상 운동시간을 가져라. 운동을 못할꺼 같으면 집에서 스트레칭이라도하라. 적어도 하루에 30분씩 하라.
    요가, 달리기,경보 등이 아주 좋은 스포츠 입니다.

4.  야채를 많이 섭취하라. 야채는 우리 몸에 필요한 대채 음식으로 많은 바이타민을 함유 하고 있음으로
우리 몸에 유익 한것이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먹지 마라. 너무 많이 먹는 음식이 채하듯 바이타민도 너무 많이 섭치 하면 결국 병을 불러온다.

5. 바이타민 알약을 복용하라. 음식으로 대채 못하는것은 알약으로라도 보충을 해야 한다. 나이가 드신분일 수록 칼슘 섭취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

6.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라. 여러분들 학교때 배운 음식 피라미트 있지요. 그거 도표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우리 몸에 필요한지 잘 아실꺼예요.

7.  커피 와 음료수는 대도록이면 많이 마시지 말라. 결국 몸을 죽이는 현상을 가져 오기 때문이다.

8. 그래도 커피를 마셔야겠다면 하루에 한잔으로 하라. 커피 중독은  장기간 의 병을 유발 하며 결코 좋은것이 아니다. 일찍 죽고 싶다면 커피를 매일 한사발씩 마셔라..

9. 스낵은 간간히 하데 영양을 보충 할수 있는것으로 하라. (다시마,멸치,과일,견과류)초콜렛은 많은 칼로리를 함유 하고 있기에  빠른 시간의 열량 효과는 볼수 있으나 우리 몸에 영양을 주는것이 아님을 알자. Fat으로 가기때문에 초코렛은 많이 먹지 않는것이 좋다. 촐콜렛과 과자등은 운동으로 소모 하지 않는한 우리 몸에 누적 되어 결국엔 다 살로 감을 명심하라. 뚱뚱해 지고 싶다면 과자나 초콜렛을 많이 먹어라.


10. 소금의 양을 줄여라. 소금은 아주 중요한 몸의 물의 양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물의 균형이 깨어짐)아주 필요한 요소이기도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 하면 몸의 중요한 역활을 소화 할수 없게 된다.음식은 대도록이면 싱급게 먹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라.

 
11. 음식을 먹을때는 향상 기쁜 마음으로 먹으라. 기쁜 마음이 들면 소화도 잘된다.

12. 음식을 제때 챙겨 먹을수 없는 상황일때는 과일이나 빵을(호밀이나 잡곡빵) 가지고 다니면서 먹어 주는것이
필요하다.  

13. 외식을 할때 주의 하라 . 외식 한끼가 하루 천체의 칼로리를 다 먹어 버리는 경우가 있다.
주로 외식의 음식들은 고칼로리들이 많음을 인식하고 음식을 주문할때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주문하라.
샐러드는 드레싱을 위에 뿌려진것 보다 작은 접시에 따로 드레싱을 담아 달라고 부탁 해 보자.
감자 튀김이나 튀김류는 몸에 좋지 않음을 생각 하고 대도록이면 주문할때 삼가 하도록 하자.

14 맥도날드와 같은 Fast Food류는 삼가 하라. 맥도날도에서 파는 음식은 쓰는 기름이 문제 입니다. 소나 돼지등의 기름 덩어리를 튀김류로 쓰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ㅡㅡ''  Fat함량도 높고 칼로리도 높아 결국 비만 낳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것이 아니기에 아이들이 맥도날도 가자고 하면 집에서 맥도날드 처럼 빅맥을 만들어 주는 센스를 발휘해 멋진 엄마가 되어 보자.


바이타민에 대해서
바이타민을 왜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바이타민은 즉 우리 몸에 해독되는 유소가 있을때
바이타민이 자신을 희생하고 우리 세포를 보호 하는 성향이 있다. 그래서 우리 몸의 해독제 역활을 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바이타민을 향상 섭취 해야 한다. 종합 비타민의 포함된 수치의 양이
다 우리 몸으로 가는건 아닙니다. 원래 약국에서 파는 바이타민 함량의 정확도가 정확하지 않기에
우리 음식으로도 충분히 보충을 해 주어야 합니다. 주로 야채류와 과일등에 바이타민이 많이 함류 되어 있습니다.

알고 먹는 음식은 우리의 몸에 덕이 되지만 모르고 먹는 음식은 어떨때는 해가 될수 있습니다.
잘 알고 하나를 먹어도 우리 몸에 좋은것을 골라 먹는 지혜가 필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