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Living in Colorado Springs

콜로라도의 로키산맥 정상

by Deborah 2021. 7. 15.

아 이곳이 바로 로키 산맥의 정상의 뷰 중 하나입니다. 로키 산맥은 미국의 콜로라도 주와 함께 캐나다까지 연결된 산입니다. 각 산의 정상마다 이름이 정해져 있어요. 여기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있는 파이스 픽이라는 곳은 로키 산맥의 산 이름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가장 높은 정상을 가지고 있는 산 이름이 알버트 산입니다. 14,440ft인데 440131.2cm입니다. 상당한 높이죠?

 

저희 부부가 가 본 곳은 파이스 픽이라는 산입니다. 그곳의 정상 길이는 14,115-foot (4,302.31 m)로 대략 30미터 차이로 정상의 높이가 달라지고 있네요. 그 산의 정상을 오른 결론은 정말 호흡이 힘들 지경입니다. 어지럽고 고소 공포증이 있는 분들께 이런 장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저도 한참 어지러워서 물도 마시고 했는데요. 한 15분 정도 있다 보니 더 있지 못하고 내려간 기억이 납니다. 

 

높은 정상을 오르는 이유야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이런 경험은 돈을 주고도 하기 싫었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아래에 보여주는 멋진 풍경을 보면 아 이래서 다들 정상을 찾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사람들이 많았어요. 다 관광객이겠지요. 아주 맑은 날씨라 운이 좋았습니다.

요즘 같이 안개가 자욱하게 끼여 있는 날씨는 이런 정상을 올라가지 못합니다. 정상까지 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정상을 올라 보니 세상의 모든 것이 작아 보입니다. 저렇게 작은 곳에서 아옹다옹하면서 지냈던 생활이 스쳐 지나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