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Narin

호박농장으로 오세요.

by Deborah 2008. 10. 4.

잭오랜튼(Jack-o'-lantern)모습입니다. 무섭게 느껴지지 않고 친숙하게 다가옵니다.

 

호박을 판매하는 농장이 있다기에 방문했습니다.
구경거리도 많은 호박 농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입구에는 애완동물은 사절이란 글이 있네요. ^^

우리 가족과 함께 호박 농장의 풍경을 감상하실까요?

역시 입구에 반갑게 맞이해주는 호박들입니다. 파이용 호박이라고 적혀져 있네요.
미국은 10월의 마지막 날인 할로웬을 대비해서 호박을 전문적으로 재배하는 농가가 있습니다. 할로웬은 호박이 없으면 안 될 정도로 호박의 큰 힘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호박 하면 먹는 호박죽을 많이들 생각하실 테지만 미국은 호박을 가지고 장식용으로 많이 이용하십니다. 장식용으로 사용되는 호박과 먹을 수 있는 호박을 따로 분류해 놓았습니다.

 

호박의 모양도 너무 다양하죠. 이런 예쁜 모양이 있는 호박들은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옥수수밭에 펼쳐지는 숨은 길 찾기 놀이 어때요?

녹색 잔디 길을 따라가시면 옥수수밭의 숨은 길을 찾을 수 있어요.

할로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사탕의 유혹이 있습니다.
얼마나 호박이 좋으면 욕조에도 호박이 담겨 있네요.
이 사람이 이렇게 된 이유는 호박을 산 돈을 내지 않아서 그렇답니다.
수레에 담긴 호박도 멋진 장식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많은 호박 중에서 어느 것을 살까요?
어떤 모양이든 다 있습니다. 당신이 고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예쁜 호박들이 많이 있습니다.
흰 색깔의 호박도 있고 아주 다양한 색깔로 유혹합니다.
나무 아래 호박으로 숨은 길을 내어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장식을 해 놓았네요.
호박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차를 운전하고 가는 사람들에 눈에 띌 수 있는 장식용 호박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제부터 아이들이 즐겁게 노는 모습을 감상하셔야죠? 헵시바와 오빠가 나란히 사이좋게 찍었어요.
우리 딸이 얼마나 컸나 볼까요?
와~~ 아빠의 키는 ........ㅜㅜ;; 아주 큽니다. 필자와 함께 외출을 하면 다들 고목 나무의 매미라고들 놀렸던 기억이 납니다.
막내아들이 귀엽지 않나요?
막내아들보다 더 귀여운 헵시바입니다.
어때요? 귀엽지 않나요? 인형 같은 느낌이 들어요.
정말 운전을 하는 것 같아요.

멋진 호박 농장의 호박들을 보고 왔습니다. 그곳에는 유령의 집도 있었고 말이 이끄는 수레 타기와 놀이 기구들이 많이 있어 아이들과 즐겁게 보냈습니다. 평일에 다녀와서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이제 주말인데요. 연인과 아니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할로윈에 대해서 알고 싶나요?

더보기

서양에서는 매년 10월 31일에 할로윈(Halloween) 축제가 열린다. 고대 유럽인들은 겨울을 죽음의 계절로 인식했는데, 겨울이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고 믿었다. 10월 31일은 죽음의 시기 바로 전날로, 이 날은 죽음과 삶이 혼재하는 날이라고 생각했다. 겨울 직전의 날, 즉 10월 31일에는 죽은 자의 영혼이 가족을 잠시나마 방문할 수 있다고 믿었고, 이 때에 염라대왕이 그 해에 죽은 자들의 영혼을 일깨운다고 믿었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은 죽은 자의 영혼과 어울려 지내는 전통을 만들어 겨울 기간 동안의 액운과 위험 막기를 기원했다고 한다.

할로윈에 볼 수 있는 몇 가지 전통은 다음과 같다.

trick-or-treating
어린이들이 할로윈 복장을 하고 집집을 돌아다니며 사탕이나 초콜릿 등을 얻는 풍습이다. 어린이들은 집을 방문할 때 마다 "Trick or treat?"라고 말하며, 이들의 방문을 받은 어른들은 그들에게 사탕 등을 주게 된다. 한 조사에 따르면, 할로윈을 맞는 미국 성인 80%는 trick-or-treating을 위해 미리 사탕 등을 사 놓는다고 한다. 1970년대와 80년대에는, 악의를 가진 어른들이 사탕 등에 이상한 물질을 집어 넣는 경우가 있어 이 전통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지기도 했지만, 각 병원들에서 사탕들에 대한 X-레이 검사 등을 무료로 시행하여 안전을 책임지면서 여전히 할로윈을 대표하는 전통이 되었다.  

Jack-o'-lantern
집이나 마당 등에 장식을 하는 대표적인 휴일은 크리스마스였지만, 최든 들어 할로윈을 맞아 잭오랜튼(Jack-o'-lantern)이나 유령 모양 등으로 집을 장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Jack-o'-lantern은 호박의 속을 파낸 다음 유령 얼굴을 파고, 그 속에 촛불을 집어 넣어 만든다. 전설에 따르면 주정뱅이였던 Jack이 하루는 술에 취해 집에 돌아왔는데, 악마가 찾아와 지옥에 같이 가자고 한다. Jack은 순간적으로 기지를 펼쳐, 마지막으로 사과나무에 달린 사과가 먹고 싶다고 한다. 이에 악마는 사과나무에 올라갔고, Jack은 이 사이에 나무 중간에 십자가를 파서 악마가 내려오지 못하게 한다. 악마에게 자신을 절대 지옥으로 데려가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고서야 악마를 나무에서 풀어준다. 악마는 Jack에 대한 저주로 Jack-o'-lantern 속에 그의 영혼을 집어 넣어 천국도 지옥도 갈 수 없이 이승을 떠돌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bobbing for apples
할루윈에 즐겨 하는 게임 중 대표적인 것이 Bobbing for apples이다. 이 게임은 욕조나 물통에 사과를 집어 넣고 물을 채운다. 사과가 물의 표면에 또 오르면 어린이들은 손을 대지 않고 입으로 사과를 물고 나오는 게임이다. 먼저 사과를 물고 나오는 사람이 게임의 승리자가 된다. 하지만 이 게임은 비위생적이라는 지적 때문에 보편화되지 않고 있다.

출처:http://www.ybmallinal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