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lebrities/Celebrity Female

아이유와 장기하 연애사가 회자 되는 이유

by Deborah 2021. 5. 8.

 

뭐 타이틀이 이렇다고 치고 오늘 다룰 이야기의 주인공은 한국 대중가요계 요정으로 알려진 아이유의 연애 이야기를 다루어 볼까 해요. 흥미 있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아이유 하면 생각 나는 사람이 바로 장기하 씨죠. 그들의 처음 만남이 라디오 방송을 통해서입니다. 한 유튜브 유저가 올린 동영상이 있어 올려 봅니다. 처음 아이유가 장기하한테 반했던 순간이라고 하네요.

 

 

 

 

아이유 관련 이야기를 다루다 보니 한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여러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그래도 아래의 분이 작성해주신 부분이 설득력이 있어 올려 봅니다.  

 

아이유 장기하 이별이유, 이휘재 "이준기와 수상하다" 망언 때문?

별다른 구설수와 논란없이 늘 이미지가 좋고 성실하던 느낌의 아이유가 몇차례있던 논란중 하나가 바로 스캔들, 열애설인데요. 과거 슈퍼주니어 은혁의 병문안 침대사진 이후로 결별을 발표했

readymadeis.tistory.com

이제야 다 지난 이야기를 왜 들추어내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이유 팬이라면 그녀의 연애에 관심이 많이 있을 거예요. 이번 앨범 라일락을 내놓았는데요. 앨범을 보니 사랑을 하고 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이유는 곡을 직접 작사 작곡을 하거든요. 가사말은 자신의 삶과 연결된 비유적 표현이 많이 나오고 있는 거죠. 아마도 지난 사랑에 대한 추억을 되새김질하고 있었는지 모릅니다.

 

사랑은 진행형이다. 그렇네요. 아이유 씨가 연예인이고 공인이라는 사실 때문에 공개적으로 연애를 하지 못할지도 몰라요. 숨기고 하는 사랑 그들만 알고 있겠지요. 노래를 들어보면 아이유가 사랑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예쁜 아이유는 더 많은 사랑을 대중으로 받지만 개인적으로 정신적 교감을 주는 상대는 따로 있지 않을까요?

 

음악인은 그래요. 노래 한곡 앨범을 내놓을 때마다 그 정당한 이유가 있어요. 예를 들어 볼게요. 미국의 유명한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는 연애를 할 때마다 앨범이 한 장씩 나와요. 그 연애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는 가사들입니다. 물론 내용은 추상적인지라 대중은 눈치를 못 채고 있을 뿐이지요. 또한 옛 가수 중에는 빌리 조엘이라는 유명하신 분이 있어요. 이분도 연애를 할 때 전 부인을 사랑하는 감정을 곡으로 담았던 것이 세기의 명곡(Just the Way You Are)이 탄생되었지요.

 

그렇듯이 우리 아이유 씨의 음악도 비슷한 맥락으로 해석되었어요. 물론 음악의 성장을 주는 과정을 담을 수도 있고 그 배경과 모티브는 다양하게 주어지게 되지요. 이번 앨범 발표곡을 들어보고 협업하는 곡도 들어 보니 아주 좋은 대박의 조짐이 보입니다. 승승장구하는 아이유 씨 연애도 대박 나셨으면 합니다. 멋진 분 만나서 화려한 연애와 사랑을 듬뿍 받아 더 멋진 곡으로 대중과 소통했으면 해요. 

 

사실 장기하 씨는 요즘 그냥 잘 지내고 있다는 말을 했다는 기사를 보고 마음은 그랬어요. 헤어진 연인이지만 그래도 예전에는 사랑했던 사람입니다. 그래서 소중한 그 사람을 지켜 주고 싶은 마음도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문득 유튜브에 올려진 옛 동영상을 보면서 그 당시의 느낌은 풋풋하고 사랑이 넘쳤다는 사실을 알게 해 주네요.

 

아래 링크는 제가 운영하는 음악 사이트입니다.  방문해서 블로거 힘을 실어 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써니의 음악공간 이름이 변경 되었습니다.

써니의 음악공간 이름을 변경시켰습니다. 더 이상 써니 씨가 존재하지 않는 공간이고 예전의 추억팔이로 남겨 두고 싶었지만 이렇게 해서는 될 일이 아니라 생각되어 새롭게 블로거를 개편합니

sunny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