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CCM

TobyMac - Help Is On The Way (Maybe Midnight)

by Deborah 2021. 2. 21.

Truett McKeehan의 어린 시절 사진, 미국의 랩퍼로 활동

토비 맥의 첫째 아들이며 약물 과다 복용으로 2019년 21살의 나이에 사망한다.

Help Is On The Way는 그의 아들을 추모하는 곡이라고 한다.

 

 

TobyMac - Help Is On The Way

 

 

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6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시편 23장)

 

 

 

일곱 번의 그래미상 수상을 한 토비 맥은 새로운 곡을 내놓게 된다. "Help Is On The Way (Maybe Midnight)" 2021년 뮤직비디오와 함께 올해의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면서 대중적 인기를 모으고 있다. 토비 맥 하면 예전의  DC Talk (1987–2001)이라는 밴드에서 활략을 했다. 크리스천 밴드로 알려져 전설적인 인물이 되었다. 그가 솔로 활동을 하면서 많은 인기를 나타냈었다. 



토비 맥은 새 싱글에 대한 느낌은 그의 경험에서 바탕이 된 것이었다. 그가 말하기를, "첫아들을 잃고 거의 즉시 코로나21 방역에 발을 들여놓은 후 마음이 상해서 모든 것이 절망적이었다. 어두움뿐이고, 나는 시편(23장) 있는 계곡에서 몇 달씩 깨어났다. 나는  하나님이 그의 소매를 걷어 올리고 도움을 손을 내밀어 준 것을 보았다. 그것은 잊히지 않고 있다. 정말 아름다운 이미지고 약속이었다."



에릭 웰치가 연출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많은 화제를 모았고, 토비 맥은 뮤직비디오 격찬을 아끼지 않을 정도로 만족도를 가져다준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었다. 또한 뮤직 비디오에는 특별 출연으로 그의 아들 유다 맥키가 등장하여 의미 있는 멋진 영상을 만들었다. 



토비 맥은 위의 싱글 곡으로 선두로 내세워 "HITS DEEP" 투어를 전미 순회공연을 계속하고 라이브 음악의 진가를 보여주고 있다. 위의 투어는 버라이어티 시티 밴드인 타렌 웰스, 위 아 메신저즈, 언스미크, 코 크렌 & 코, 테리안과 함께하고 있다. 현재 16개의 미국 시장을 강타하고 있는 그의 음악적 파워 울려 퍼진다.

 

 

노래에 대한 해석은 어둠 속에서도 아무리 힘든 상황이 닥쳐도 우리를 구원해주는 하나님의 도움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그의 강한 믿음을 알려주고 역병이 돌고 있는 현세대를 향한 어둠의 시대를 향한 희망적 메시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꿈을 안겨다 준 노래다. 그만큼 우리는 어둠 속에 있을 지라도 구원의 빛으로 힘을 얻고 그곳을 탈출할 수 있는 것이다. 아름다운 노래 가사말을 함께 나누어 볼까 한다.

 

TobyMac - Help Is On The Way (Maybe Midnight) 가사말 해석

 

"Help Is On The Way (Maybe Midnight)" 도움이 오고 있어요. (아마도 한밤중에)

It may be midnight or mid-day
He's never early, never late
He will stand by what He claimed
I lived enough life to say...
자정 또는 한낮일 수 있어요
그는 결코 일찍도 늦지도 않았어요
그가 주장한 것을 지지할 거예요.
충분히 살아서 말할 수 있어요

I heard your heart, I see your pain
Out in the dark, out in the rain
Feels so alone, feels so afraid
I heard you pray in Jesus' name
당신의 심장소리를 들었고, 당신의 고통을 보았어요
어둠 속에서, 빗속에서 밖으로 나와
너무 외롭고 너무 두려웠어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을 들었어요


It may be midnight or mid-day
He's never early, never late
He will stand by what He claimed
I lived enough life to say... (Say, say, say)
자정 또는 한낮일 수 있어요
그는 결코 일찍도 늦지도 않았어요
그가 주장한 것을 지지할 거예요.
난 충분히 살아서 말할 수 있어요(말해요. 말해요. 말해요.)


Help is on the way
Roundin' the corner
Help is on the way
Comin' for ya
Help is on the way
Yea-ee-ayy
I lived enough life to say...
Help is on the way
도움의 손이 오고 있어요
모퉁이를 돌아서 오고
도움의 손길이 오는 중입니다
당신께로 옵니다
도움의 손길이 옵니다
예..
난 충분히 살아서 말할 수 있어요
도움의 손길이 오는 중입니다.

Sometimes it's days, sometimes it's years (Oh-oh)
Some face a lifetime of fallen tears (Oh-oh)
But He's in the darkness, He's in the cold
Just like the mornin', He always shows (He always shows)
때로는 날도 있고, 때로는 일년이 될 수도 있어요
어떤 이는 평생을 눈물을 흘려요
하지만 그는 어둠 속에 있어요 그는 추위와 마주하고 있어요
아침처럼, 그는 항상 보여 주고 있어요 (그는 향상 보여 주고 있어요)

It may be midnight or mid-day
He's never early, never late
He will stand by what He claimed
I lived enough life to say... (Say, say, say)
자정 또는 한낮일 수 있어요
그는 결코 일찍도 늦지도 않았어요
그가 주장한 것을 지지할 거예요.
난 충분히 살아서 말할 수 있어요

Help is on the way
Roundin' the corner
Help is on the way
Comin' for ya
Help is on the way
Yea-ee-ayy
I lived enough life to say...
Help is on the way
도움의 손이 오고 있어요
모퉁이를 돌아서 오고
도움의 손길이 오는 중입니다
당신께로 옵니다
도움의 손길이 옵니다
예..
난 충분히 살아서 말할 수 있어요
도움의 손길이 오는 중입니다.

(Mm-mm, mm-mm)
Well, I seen my share o' troubles
But the Lord ain't failed me yet
So I'm holdin' onto the promise, y'all
That He's rollin' up His sleeves again
Said, I seen my share of troubles (Rollin' up, rollin' up)
But the Lord ain't failed me yet (Rollin' up, rollin' up)
We'll keep holdin' onto the promise, y'all (Rollin' up, rollin' up)
That He's rollin' up His sleeves again
글세, 나는 고민하는 것을 보았지요
하지만 주님은 나를 실망 시키지 않아요
그래서 난 약속을 지켰어요. 너희들
소매를 다시 걷어 올리고 있다는 것을
말했어요 내 고민을 보았다고 했어요 (굴리고, 굴리고)
우리는 약속을 지킬거라고 했어요 너희들 (굴리고, 굴리고)
소매를 다시 걷어 올리고 있다는 것을


Rollin' up, rollin' up (Don't ya know it?)
Rollin' up His sleeves again (I can see Him rollin')
Rollin' up, rollin' up (Help is comin')
Rollin' up His sleeves again
굴리고 굴리고 (모르고 있나요?)
그의 소매를 다시 걷어 올리고 있다는 것을(그가 굴러가는 것이 보여요)
굴리고 굴리고 (도움이 오고 있어요)
그의 소매를 다시 걷어 올리고 있다는 것을

Yeah, it may be midnight or mid-day (Yeah-eah)
He's never early, no, never late (Yeah-eah)
He will stand by what He claimed (Yeah-eah)
I lived enough life to say... (Say, say, say)
자정 또는 한낮일 수 있어요
그는 결코 일찍도 늦지도 않았어요
그가 주장한 것을 지지할 거예요.
난 충분히 살아서 말할 수 있어요

It may be midnight or mid-day (Yeah-eah)
He's never early, no, He's never late (Yeah-eah)
He will stand by what He claimed (Yeah-eah)
I lived enough life to say... (Say, say, say)
자정 또는 한낮일 수 있어요
그는 결코 일찍도 늦지도 않았어요
그가 주장한 것을 지지할 거예요.
난 충분히 살아서 말할 수 있어요


Help is on the way
Help is on the way
Roundin' the corner
Help is on the way
도움의 손이 오고 있어요
도움의 손이 오고 있어요

모퉁이를 돌아서 오고
도움의 손길이 오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