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58

공평하지 않은 삶앞에서 Someone was captivated. As the first Golden Knight jumped in with the American flag James said, "They have Daddy's flag! They need to give it back. That's Daddy's flag." 누군가를 사로 잡았다. 골든 나이트 공수부대원이 성조기를 가지고 낙하를 하자, 제임스는 :그들이 아빠의 국기를 가지고 있어. 그들이 돌려줘야 해. 그건 아빠의 국기야!" 라고 말했다. (친구가 페북에 남긴 글) 몇주간의 마음의 쉼을 가지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어느날 우연히 들리게 되었던 페북 친구의 포스팅을 보고 눈물이 왈칵 솓아져 나오는것을 참느라 애썼다. 그녀는 군인 가족이였고 남편은 파병 나가서 전사.. 2017. 5. 31.
치유와 회복의 시간 데보라의 블로그를 찾아 주시고 응원도 해주시면서 이웃으로 남아 있는 분들이 많이 있었다. 어떤 분은 호기심으로 필자의 블로그를 방문하고선 다른 블로그와는 차별화 된 것이 있음을 발견하신다. 이웃 블로그님들은 잘 아시겠지만, 필자는 국제결혼을 한 사람으로서 미국이라는 먼 곳에서 타양살이를 하고 있다. 왜, 국제 결혼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물어 보는 분들은 없다. 다들 그냥 사랑해서 두분이 결혼을 했겠지라고 생각 하고 계신다. 하지만, 나의 경우는 좀 색달랐다. 한국에서 20대 초반에 그룹 성폭행의 피해자가 되었고, 그 당시 사회적 상황으로 성폭행의 피해자라는 사실만으로도 한국 사회에서 필자가 버틸 공간이 없었다. 그래서 결론을 내린것이 국제결혼을 하겠다는 것이였고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후, 오늘날의.. 2017. 5. 25.
보이지 않는 사랑을 향해 외치는 그들의 멜로디 보이지 않는 사랑은 바람과 같다. 그래서 우리는 바람은 잡고 싶어도 잡히지도 않고 그렇지만 느낄수가 있다. 아마도 그런 느낌이 바로 사랑이 아닐까. 그런 사랑의 느낌을 고차원적 해석을한 그들의 노래가 오늘은 심금을 울린다. 많은 밴드들이 사랑을 노래 했지만, 그들이 세상을 향해 불러 주었던 멜로디는 인간의 사랑을 뛰어넘은 우주의 큰 사랑을 담은 노래였다. 그래서 그들은 사랑이라는 단어를 통해서 하나의 밴드로 크리스천 락이라는 장르를 탄생시키는데 공헌을 한 밴드이며, 종교적 명예전당에 새기어진 그룹이였다.우리는 그들을 페트라 라고 불렀다. 페트라는 고대의 고인돌처럼 강한 비석을 의미하는 뜻으로서 그들의 믿음이 바위와 같이 굳건하다는 상징적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처음 그룹을 만들게된 핵심 맴버는 밥하트먼이.. 2017. 5. 24.
팝계의 요정같은 디바가 들려주는 사랑의 멜로디 오늘은 요정처럼 상큼하면서도 때로는 섹시 디바처럼 강렬한 인상을 남겨 주었던 멋진 여성 뮤지션을 소개할까한다. 데미 로바토는 1992년 8월 20일 생으로서 미국의 텍사스 출신으로 작곡가이자 여배우로 활동했었다. 그녀는 어린시절 바니와 친구에서 아역스타로 나왔으며, 2008년도의 월트디지니사의 Camp Rock(캠프록) 뮤지컬 영화를 하게되어 그곳에서 레코딩 계약을 헐리우드 레코드사와 하게되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Jonas Brothers(조나스 블라더스)의 Joe 만나게 되어서 그와 연인관계로 이어졌지만, 지금은 헤어지고 친구로 지내고 있었다. 그녀는 정신적인 장애를 겪기도했고 많은 상담을 받은 결과 양극성 장애라는 판명이 받게되고, 그 영향으로 인해서 학교 생활을 잘 적응하지 못해서 홈스쿨을 했다고 .. 2017. 5. 12.
천사들의 반항을 잠재우는 믿음과 사랑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믿음을 잃어버린 그녀를 위해서 들려주고 싶었던 노래가 있었다. 지금은 힘든 과정을 체험하고 있을 그녀를 위해서 속삭히듯 말해주고 싶었던 수 많은 말들이 있었지만 침묵과 함께 오늘 내 마음을 사로 잡았던 사랑한다는 그 말이 메아리처럼 울려 퍼졌다. 그래서 한 동안 울음을 그치고 잠시 기도를 했었다. 모든것이 지나 가리라는 믿음을 굳게 믿으며 이런 과정을 통해서 더 멋진 모습으로 다가올 그녀의 모습을 떠 올려본다. 방황하는 천사의 모습을 지니고 있었던 우리들의 자화상과도 같은 밴드였던 레이지 오브 앤젤스의 노래로 여러분이 있는 공간을 찾아 간다. 그들의 음악은 하나의 큰 사랑을 안겨다 주고 여운을 남겼다. 레이지 오브 앤젤스라는 그룹은 크리스찬 메탈밴.. 2017. 5. 12.
딸 시집보내기 프로잭트 2탄 아라는 말했다. 나의 인생은 나의것이니 상관 말아주세요. 이런 말로 부모가 선택한 일종의 모범 신랑감이라고 생각해도 괜찮을 데이브(신랑감후보 이름)를 거절했다. 안타까운 일이였지만, 젊은 세대는 우리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알수가 있었던 사건이였다. 부모가 무작정 좋다고 한들 그들의 연애사에 관여할수도 없는 노릇이였다. 이런 일련의 사건이 발단이 되어서 아라는 아빠와 큰 타툼이 일어났었다. 문제는 사소한 페이스북의 포스팅에서 부터 발단이 되었다. 아라는 20대 초반의 보통 미국인들이 즐겨쓰는 욕을 페이스북에 공개로 올려 놓게 되었고 그것을 본 아빠의 반응은 좀 심각했었다. 아라의 아빠는 크리스천이였고 그래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이 바로 크리스천 삶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늘 말했었다. 그런데, 믿었던.. 2017. 5. 10.
천사와 관련된 노래들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 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우리가 살아가면서 천사의 기다림을 기대 할때가 있다. 그.. 2017. 5. 4.
딸 시집보내기 프로젝트 1탄 수 많은 인연들을 우리는 만나고 작별을 하게 되지만, 특별한 만남이 있는 그 날은 평생 잊혀지지 않는다. 필자에게는 오늘이 그 날이 아니였던가 생각된다. 남편과 만남을 갖기 위해서 찾아 갔던 그곳은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한 페리스 아일랜드라는 곳이였다. 남편과 루마니아 파병 시절때 만남을 갖게 되었던 장교출신의 해병대 중위였던 그가 이번에는 대위로 진급했다고 한다. 축하할겸 우리는 그분을 만나러 페리스 아일랜드로 향했다. 사실, 만남을 갖기 전에 남편에게 되물었던 질문이 있었다.혹시 그분이 날 이상하게 보면 어떡해? 긴장이 된다. 당신이 선보는것도 아닌데 뭔 걱정이야. 걱정마.. 괜찮은 사람이닌까. 부담 가질 필요도 없어. 남편은 위로하듯 말해주었지만, 긴장 되는건 어쩔수가 없었다. 일요일인지라 먼저 .. 2017.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