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워드는 바로 검색어와 연결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오늘 정말 검색어의 중요성을 깨닫는 순간입니다.
하하하.. 보시다시피..영웅재중으로 계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 키워드는 동방신기의 영웅재중을 닮은 우리아들 기사 내용을 보고 카시오피아 회원 분들이 오시는것 같네요. 정말 키워드의 위력이 이렇다는 사실을 다시 깨닫습니다.
지금 필자의 블로그 키워드 1위 동방신기(200) 2위 영웅재중(80) 하하하하.. 정말 웃음 밖에 안나오네요. 동방신기로 들어 오신 분들이 거의 200명이 넘게 됩니다. 위의 통계를 보면 정말 태그를 무시를 할 수 없지요?
태그를 잘 달아 놓으면, 방문자 트랙픽을 유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꼭 태그를 쓰야 하느냐의 질문은 물어 보나 한 질문이겠지요. 당연히 쓰야하고, 여러분이 쓴 태그는 바로 인터넷상에 그 누군가에 의해서 검색이 될 검색어로 변모할것 입니다.
태그의 기본
1. 글의 핵심이 되는 키워드를 찾아라.
2. 긴 문장의 키워드는 효과를 보기 힘들다.
3. 본문의 글에 해당되는 키워드만 적용해라.
4. 키워드를 쓸때는 집중적으로 이해가 쉬운 단어로 적어라.
5. 연속적 키워드를 개발하라.
여기에서 우리가 고민하고 생각해 봐야할 문제가 있습니다. 태그를 쓰실때는, 중요한 핵심이 되는 키 워드를 집중적으로 공략해서 적어 놓으시면 십중팔구 그것에 해당되는 자료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은 들어오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키워드는 잔뜩 있는데, 찾아 와 보니 그와 관련된 기사는 하나도 없고, 다른 사람에 관한 이야기만 잔뜩 늘어 놓았다면, 그 블로그는 이미 키워드에서 신뢰를 잃어 버리고 만것입니다.
신뢰도가 높은 키워드 일수록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고, 자주 오고 싶은 공간으로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이것을 잘 안다면 블로그의 운영하는데도 한결 수월해 질것입니다. 문득, 이런 생각이듭니다. 태그를 잘 쓰는 사람이 블로그 운영을 갈끔하게 잘 하시는 분이라고 보여집니다. 검색어로 사람들을 모이게 하는 기술은 아무나 타고 나는건 아닙니다. 단지 그런 태그의 키워드를 잘 개발해 나갈때만이 경쟁률이 심한 인터넷 블로그에서도 승자로서 오래도록 유지 할 수 있을겁니다.
사람들은 태그 다는걸 귀찮게 여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소홀하게 보고 넘어가야할 태그가 이렇게 중요한 역활을 한다는 사실을 볼 때, 태그는 바로 인터넷이란 물결속에 포함 되어 있는 떡밥과도 같은 것입니다. 그것을 낚는 어부는 바로 여러분이고, 정보를 알아가는 사람은 그 만족도가 높으면 그 블로그는 오래도록 지속할 수 있는 생명력을 지닌 블로그라고 말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떤 태그를 사용하시고, 당신의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