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나한테 시간을 달라고 하는데, 이것이 무슨 신호인지 헷갈려하는 그대들을 위한 글을 쓰고자 한다. 여자의 심리는 실타래와 같아서 아주 복잡하고 쉽게 풀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는 점을 상기하고 읽어 주셨으면 좋겠다. 아래의 글은 지극히 주관적 관점에서 쓴 글임을 인지하고 봐주셨으면 좋겠다.
고민을 많이 해보겠다는 의미이다.
여성이 시간을 달라는 의미는 뭔가 심각하게 생각을 해보고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이런 말을 한다. 쉽게 결정을 내릴 때는 그 순간에 대답을 하는 것이 여성의 심리이다. 생각을 많이 한다는 것은 그 문제의 심각성이 크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무슨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녀가 시간을 달라고 하는지에 대해서 잘 파악해야 한다.
계획을 세우고 어떻게 할 것인지 알려줄 필요성이 있을 때
그렇다. 여성분 대부분은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고 결정을 내리는 분들이 많다. 미래에 관련된 일이라면 더 신중하게 계획을 세우려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시간이 주어지면 더 확실하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현실화하는데 시간을 투자를 한다.
시간을 통해서 관계의 개선을 하고자 할 때
시간을 달라고 하는 또 다른 의미는 그 사람과 더 좋은 관계로 발전되고 싶은 마음이 있다. 그냥 심리적으로 쉽게 해석하자면, 시간은 남녀를 이어주는 하나의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서로가 다른 섬에서 살고 있는 남녀가 하나로 만나는 시간이 필요하고 더 긴밀한 인연으로 연결되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상대와 관계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시간을 달라는 의미는...
그 남자와 싸운 상태에서 여자가 시간을 좀 달라고 말을 했을 때는 다시 우리의 관계를 생각해 보겠다는 의미이다. 이것은 이별의 단계로 가는 하나의 의식일 수도 있고, 아니면 서로 아픈 상처를 끄집어내지 않기 위한 방책으로 시간을 달라고 말할 수도 있다. 싸움이 일어났을 때, 소리가 높아지고 감정이 격해지면 결국 서로가 상처로 남게 되는 일이 벌어진다.
상대와 처음 만난 상태에서 시간을 달라는 의미는...
처음 데이트를 하고 난 후의 여자의 반응이 시간을 달라는 것이었다. 이것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그대에게 말한다. 십중팔구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정중하게 만남을 거절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좋아하는 남자에게는 시간을 달라는 말을 하지 않는다. 여성은 감정에 많은 자극을 받기 때문에 결정을 내릴 때도 그 사람과 만남이 좋은 느낌이 아니라고 판단될 때는 이렇게 시간을 달라는 말을 한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시간은 또 다른 새 출발을 의미한다.
시간을 달라고 말하는 그녀는 이미 마음이 떠난 상태라는 것을 알려주는 의미 일수도 있다. 여자들은 생각이 아주 많다. 너무 생각이 많다 보니, 일어나지 않는 일을 상상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서로 간에 공백기간이 길어질수록 시간이 주는 의미는 이별로 연결된다. 그래서 결국 여자는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고 그것이 시간이라는 상태로 남아 있는 것이다. 시간은 때로는 여성에게 이롭게도 하지만, 긴 시간을 가질 경우는 결코 좋은 일을 상상하기는 힘들다.
결론: 여성분이 시간을 달라고 말을 했다면 아주 심각하고 깊은 의미로 받아 드려야 한다. 여성은 복잡하기 때문에 남성분이 봐서 쉬운 문제도 어렵게 풀어가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여성이 달라는 시간의 의미는 두 가지로 결론을 지을 수가 있다. 당신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해 보겠다는 의미와 아무런 희망을 걸 수가 없을 때 이런 결정을 내린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