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lebrities/Drama Reviews

다시보고 싶은 드라마 [초요(招摇)] 1- 50회

by Deborah 2024. 1. 8.

초요(招摇) 작품은 2019년 1월 28일에 방영되어 4월 3일에 마지막 회로 총 55회를 연출했다. 영어로는 The Legends라고 해석되는 작품으로 중국의 무협 판타지 드라마로 알려져 있다. 출연진으로 백록(로초요 역), 허개(묵청, 려진란 역)을 맡았다. 사랑에 목숨을 거는 한 남자의 순정과 여장부의 파란만장한 삶이 펼쳐진 드라마였다.

 

줄거리: 마왕의 아들로 태어난 려진란(묵청)은 수천 년을 쇠사슬로 봉인된 상태로 지내다 어느 날 종문의 수장인 낙명헌에 의해서 봉인이 해제되고, 이때 봉인된 마왕의 아들을 지키던 할아버지와 손녀딸로 로초요가 있었다.로초요는 평안했던 그 숲 속에 봉인을 해제하러 왔다가 상처를 입게 된 낙명헌을 극진히 치유하게 되고 그녀는 그의 외모에 반하게 된다. 그리고 훗날을 약조하면서 그녀에게 선행을 하면서 지내고 악에서 떠나라고 권유한다.  

 

낙명헌은 마왕의 아들인 묵청을 잡아서 공개처형을 하라고 명한다. 한편, 로초요는 할아버지와 수련 연마를 하게 되고 결국 봉인된 산에서 빠져나오게 된다. 할아버지와 작별하고 세상에 나오자, 마왕의 아들을 공개처형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고, 그를 구출하게 된다.로초요는 낙명헌과의 약속을 잊지 않고 그를 찾아가게 되는데, 마왕의 아들을 구출했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

 

로초요 할아버지는 세상에 나와서 손녀딸의 소식을 접하게 되어 낙명헌이 있는 집의 감옥으로 가서 로초요의 목숨을 구하게 된다. 불사조가 되어 공격해 온 낙명헌에 의해서 할아버지는 목숨을 잃게 되고, 로초요는 그런 모습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할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서, 그녀는 새로운 마음으로 결심하여 더욱 악해지고 강한 자로 군림하게 되어 여마두라는 명칭을 얻게 된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두려움을 느끼는 위협적 인물이 되어 낙명헌의 결혼식날 찾아가 그를 죽이게 된다.

 

만균검을 가지면 천하를 다스리는 강자가 된다는 꿈에 부풀어 있었던 로초요는 검의 무덤 속으로 들어간다. 그곳에서 종문이 부하들의 공격을 받아 부상을 입게 되고, 그녀를 구하러 온 묵청(려진란)이 검의 무덤 근처에 오자, 모든 검들이 주인을 알아 보고 움직이기 시작한다. 검의 무덤 속에 들어선 묵청은 로초요를 구하려는 마음뿐이었다. 하지만 묵청의 피로 인해서 만균검의 봉인이 해제되고 이것으로 인해서 로초요는  묵청에 대한 원한을 품고 죽음에 이르게 된다.

 

 

 

 

묵청은 만로문의 새 문주로 려진란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되고, 로초요의 시체조차 찾을 수가 없었었기에 이름 없는 묘비 세워 그녀를 기념하고 그리움의 날을 보내고 있었다.  5년이 흐른 후, 금지언의 피로 인해서 다시 깨어난 로초요는 만로문으로 향했고, 그곳의 새 문주로 려진란(묵청)이 있는 모습을 보고 복수의 칼을 갈게 된다. 두 명의 금지언이 려진란 앞에 나타났고, 로초요는  서지지에서 공법을 익히는 약의 부작용으로 금지언의 모습으로 밤에만 활동을 하게 되었다. 낮과 밤의 다른 행동을 보인 금지언의 모습을 지켜보던, 려진란은 밤에 활동하는 그녀가 옛날에 알던 로초요라는 확신을 얻게 되고, 그녀를 제자로 삼고 옆에 두기로 한다. 로초요는 기회만 되면 려진란을 죽이려고 시도하지만, 번번이 실패로 돌아간다. 이런 그녀를 사랑으로 바라 보고인내하고 있었다.  어느 날, 로초요는 려진란에게 육합천일검을 원한다는 무리한 요구를 한다. 아무나 구할 수도 없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주 귀한 검으로,  수백 번의 벼락을 맞고 견디어 낸 자만이 얻게 되는 검이라고 한다. 수많은 사람들이 도전를 했지만, 모두 실패로 끝났다. 려진란은 로초요를 사랑했기에 모든 고통을 참으면서 육합천일검을 뽑게 되고, 그때, 검의 미래를 엿보게 된다.

로초요가 육합천일검을 자신을 향해 겨누고, 가슴을 찌르는 고통스러운 장면을 보게 된다. 

강무는 천진각 각주인 금천연의 심마로 로초요에 품었던 욕망으로 탄생되었다. 그가 세상에 나오자 사람을 무차별하게 살인하고 악인으로 명성을 날리게 된다. 강무는 금지언의 모습으로 활동한 로초요에게 반한다. 강무가 금천연을 죽이려 하자, 십천과 함께 빙산으로 그를 유인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얼음에 갇혀 있는 로초요의 모습을 보게 된다. 강무는 자신이 금천연의 심마로 로초요에 대한 욕망 때문에 탄생된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된다. 청음각의 수장인 금수와 짜고 금천연을 죽이고자 한다. 강무는 금천연의 모든 공법을 빼앗고, 그를 혼수상태에 빠지게 만든다.

 

로초요는 서지지에서 회소경을 보면서 지난날 묵청이 얼마나 그녀를 아끼고 사랑해왔는지를 깨닫게 되고 그를 진실된 마음으로 받아 드리게 되고 그들은 결혼을 식을 올리게 되었다. 그들의 결혼식은 강무의 방해로 무산되었고, 만로문의 세명의 문주가 탄생되었다. 한편, 로초요는 서지지의 공법의 복용 부작용으로 폭파 하게 되고,  다섯 번의 폭파가 일어나면, 다시 예전의 몸을 찾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려진란(묵청)은 그녀를 영영 잃게 되는 두려움이 가득했다.

 

려진란(묵청)은 그녀를 살리는 방도를 모색하다가 강무와 손을 잡으면 로초요를 살리수 있겠다는 확신을 한다. 강무의 공법과  그의 심장을 로초요에게 주어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된다. 강무는 로초요와 려진란(묵청)의 사이에 자신이 끼어들 자리가 없음을 깨닫고 그녀에게 작별을 인사를 한다. 이 장면을 지켜보던 묵청(려진란)의 마기의 활성화로 강무와 의형제를 맺었던 사람을 살인하게 된다. 이 사건으로 강무는 묵청을 죽일 계획을 세우지만, 로초요의 방해로 인해서 죽이지 못하고 결국 묵청이 가장 아끼는 암라위의 위장을 죽인다.

 

낙명헌은 아내의 도움을 받아 다시 부활을 하게 된다.로초요는 그와 그의 아내인 소야를 죽이게 된다. 하지만, 불사조가 된 낙명헌은 다시 살아나게 되고, 허종문파의 도움으로 건강을 회복하게 된다. 이곳에서 허종문의 비법을 훔치는 데 성공하고, 문파를 파멸시킨다. 예전의 선하던 모습이 사라진 낙명헌은 허종문파의 비법으로 세력이 약해진 종문을 다시 세우고, 만로문의 로초요와 여진란을 파멸시킬 계획으로 종문의 대장들을 소집하여 힘을 모으려 한다.  짝사랑 때문에 만로문을 배신한 임자예는 육합천일검을 가지고 도망쳤지만, 어쩔 수 없이 낙명헌에게 검을 받치게 된다. 청음각의 수장인 금수는 낙명헌에게 강호의 최대 강자인 강무와 대결하라고 부추긴다.  낙명헌은 강하다는 것을 종문에 증명하기 위해 강무와 대결하여, 육합천일검으로 그를 죽인다.

강무는 마지막까지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로초요를 보호하고 피신 시키는데 성공한다. "너 때문에 태어났고, 너 때문에 죽는다."라는 강무의 애절한 마지막 말을 로초요에게 남기며 죽는다.  끝까지 그녀를 지켜주는 멋진 남자의 모습을 보였던 강무의 죽음으로 천진각의 각주인 금천연이 혼수상태에서 깨어나게 된다. 

 

만균검은 려진란(묵청)의 마음에 있는 심마를 부르게 되고, 그럴 때마다 살육을 하고자 하는 욕망은 깊어만 간다. 해결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로초요는 안타깝게 그런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다. 만균검으로 인해서 려진란의 마기가 더 활성화된 것을 알기에, 로초요는 더 이상 만균검의 힘을 빌리지 말라고 권유한다. 

 

그는 아직 살아있는 낙명헌이 종문을 이끌고 와서 만로문을 파멸시킬 것을 걱정하게 된다. "널 지키고 싶어."라고 려진란이 말하자,  로초요는 이렇게 말한다. "내가 낙명헌을 죽이려고 이 생에 다시 돌아온 것이 아니라 널 지켜주려고 왔어."라고 했다. 그녀의 그 말 한마디에 감동을 받게 되어 검의 무덤에서 만균검을 봉인할 결심을 한다.

 

 


 

路之遥(로지요)_丁丁(정정) 

 

路之遥(로지요)_丁丁(정정) 招摇(초요) 片尾曲(엔딩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