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lebrities/Drama Reviews

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我的人间烟火 [아적인간연화]

by Deborah 2024. 1. 4.

Title: 我的人间烟火 [아적인간연화]

중국의 드라마로 알려진 아적인간연화는 2023년도 6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 방영되었다. 이 드라마를 통해서 남자주인공 양양과 여자 주인공인 장빈빈의 애절한 순애보가 담겨 있다. 드라마는 총 40회 동안 방영 되었으며, 소방관과 의사의 만남으로 이루어진 멜로드라마로 알려졌다.

 
줄거리: 쑹옌(남주역: 양양 )과 쓰줜(여주역: 장빈빈 )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사랑하던 사이가 되었다. 처음 쓰줜이 쑹옌이 다니는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고 첫눈에 반해버린 사건으로 그 후로 그녀를 짝사랑 하면서 따라 다니다 결국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랬던 그들의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쓰줜의 부모의 반대로 결국 이루지 못한 첫사랑의 상처만이 남아 있는 그들은, 성숙된 성인이 되어 버린 쑹옌과 쓰줜은 새로운 만남을 갖게 되었다. 
 
 
쑹옌은 소방관의 일을 하는 팀장으로 인명을 구하는 위험한 직업에 종사하였고, 쓰줜은 의료팀에 조장으로 응급실에서 그녀의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런와중에, 쑹옌과 만남를 갖게 되는 사건이 터지게 되고, 그건 도로의 차 사고로 인해서 응급처지가 필요할때, 마침 그녀가 그곳을 지나가던 중이였고, 환자를 보자 직업 정신이 발동해서 그냥지나치지 못한다. 쓰줜은 도로에 있는 위급환자를 돌보게 되고 그곳에서 소방관으로 출동한 쑹옌과의 재회가 이루어진다. 
 
 
아직도 잊지 못하는 남녀 사이 그리고 여전히 옛 사랑의 추억은 그들의 삶의 반을 차지하고 있었다. 쓰쥔은 비가 많이 내리던 그 날에 홍수에 차가 잠겨질 상황에 처해서 119에 연락을 하자, 소방대원이 출동하게 되었다. 그곳에서 그와 두 번째 만남이 이루어지고, 두려움에 떨고 있었던 쓰쥔은 쑹옌의 얼굴과 마주한다. 쑹옌은 물이 가득차 있는 자동차 유리를 깨고 그녀를 구출한다. 그때, 쓰쥔은 느꼈다. 아직도 이 사람을 보면 두근거리고 사랑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했다. 쑹옌은 그녀를 구출하던 그 순간을 기억하면서, 아직도 그의 마음에 주인이 쓰줜임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수 많은 날을 감정과의 싸움을 하면서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이라고 인정 하면서도 마음은 여전히 쓰쥔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쑹옌은 그녀를 사랑했다. 그녀와 여러 만남을 통해서 서로의 감정을 인정 할수 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쑹옌은 큰 지진이 일어 났을때, 같이 구조작업을 하면서 생사고락을 함께 했던 쓰쥔의 모습을 기억한다. 그리고 이미 마음은 그녀를 놔주기 싫었다. 부유한 부모 집에 입양이 되어 양부모의 말에 거역을 하지 않았던 쓰줜의 지난날을 돌아 보게 된다.
 
 
그녀의 삶의 주인은 양부모님이 아니라, 자신임을 알고 그녀가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서 예전에 누렸던 화려한 생활을 청산하고 쑹옌과 함께 할것인가? 갈등의 연속이 되는 그녀의 삶은, 쑹옌과 데이트를 하고 그녀의 아파트에 초대 했을때, 이미 그를 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쑹옌은 쓰줜이 부모와 관계사이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마음을 단칼에 정리 하듯이 말한다. 나와 사귈 마음이 있으면 연락을 주고 아니면 정리하는 것이 맞다고 한다.
 
 
눈이 많이 내리던 그 날에, 그녀는 말한다. "이 순간 오늘 밤에 당신과 함께 하고 싶어요. 우리 결혼해요." 이 말을 들었던 쑹옌은 수십년을 쌓아 왔던 그리움과 사랑의 복합적 감정의 폭발을 주체하지 못하고 열정인 밤을 그녀와 보내게 되고 새로운 연인의 관계로 그들의 사이가 발전하게 된다. 그리고 수  많은 우여곡절 끝에 부모가 찬성 해주는 결혼식을 올리게 되고 꿈에 그리는 아름다운 집을 쓰쥔에게 선물한다. 그들은 그렇게 일과 사랑을 모두 쟁취하는 아름다운 커플로 탄생되었다.
 
 
 
결론: 사랑은 그렇다. 신분적 차이를 극복하게 하고 수 많은 그리움의 날을 사랑이라는 두 글자로 채워 아름다운 청춘의 시절을 만나게 된다. 누군가 사랑한다면, 그 시절의 추억은 여전히 그리움이라는 사랑이 뜨오르게 하는 드라마였고, 해피앤딩의 멜로는 언제나 마음은 축제의 분위기로 만든다.
 
 
 
 
 
 

你的答案 (Your Answer 너의 답안)

"아적인간연화" 25회의 인트로 장면이 감동으로 다가 온 주제곡으로 알려진 멜로가 아련히 가슴을 울린다. 

 

한국어 번역이 된 你的答案 (Your Answer 너의 답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