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Jessie's Girl

by Deborah 2010. 11. 15.



누구나 그럴 때 있습니다.


때로는 나의 사랑이 아니라도 그 사랑이 부러워 질 때가 말입니다.

누구나 그럴 때 있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운 미소를 보면 나도 모르게 그녀의 연인이 되고 싶은 마음 말입니다.

누구나 그럴 때 있습니다.

그녀가 다른 사람과 있을 때, 그저 질투의 눈으로 바라 볼 수밖에 없는 현실이 있습니다.

누구나 그럴 때 있습니다.

먼 훗날 돌아 봤을 때, 아련한 추억의 그림자로 남아 있을 추억의 연인이 있다는 겁니다.


돌아보면, 아련한 추억 속의 한 사람에 대한 사랑 이야기로 오늘 이야기를 시작할까 합니다. 여러분에게 미국의 80년대 팝을 소개합니다. Rick Springfield라는 유명한 가수이자, 배우로 통하고 있는 그가 내놓은 곡이 있습니다. "Jessie's Girl"곡인데요. 위의 곡은 1982년 8월 빌보드차트 1위를 2주간 머물렀던 곡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곡입니다.



노래제목을 Jessie's Girl(제시의 여자)라고 했는지는 가사내용을 보면 제시라는 남자의 여자를 짝사랑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지요. 릭 스프링필드는 인터뷰에서 그가 노래에서 애타게 불렀던 제시의 여자는 누구일지에 대한 의문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릭 스프링필드의 고등학교 시절 같은 과목을 함께 들었던 친구인 Gary(게리)라는 남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닉 스프링필드는 게리의 여자를 보고 반했다고 해요. 하지만, 그녀의 이름도 몰랐다고 하네요. 지금까지도 그녀가 어떤 이름인지도 몰랐을 정도라고 하니, 그녀 몰래 짝사랑을 했던 거지요. 즉, 게리의 여자를 보고 마음에 들어서 집에 가서 직접 작사한 곡이 오늘날의 Jessie's Girl이라는 멋진 노래가 완성된 것입니다.



릭 스프링필드는 오프라 원프리쇼에 참여해서 그가 노래했던 제시의 여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지요. 그런 그의 애틋한 마음이 담긴 제시의 여자는 누구일지에 대한 궁금증 때문인지, 오프라 원프리 제작진들은 제시의 여자를 수소문하게 되었어요. 그러나 릭이 참여했던 고등학교 수업에 참여한 게리는 2년 전에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었고, 그가 사망한 후에 남긴 기록들을 다 말소시켰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누가 게리의 여자였는지는 지금도 의문으로 남아 있답니다.



미스터리의 여자가 되어서 오랜 세월 동안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아 왔던 제시의 여자는 릭 스프링필드의 노래를 듣고 있을까요? 그녀는 아마도 모를 겁니다. 릭 스프링필드가 자신을 향해서 불렀던 노래였다는 사실과 순간의 짝사랑과 추억이 담긴 풋사랑을 해 온 남자가 있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지금 당신의 Jessie's Girl은 어디에 있습니까? 친구의 여자가 마음에 들어서 몰래 짝사랑해 온 그런 추억의 시간이 다들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런, 오랜 추억이 있다면, Jessie's Girl이라는 노래를 들으면서 추억 속의 그녀를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