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오랜 세월이 지나도 사랑받는 곡들

by Deborah 2010. 9. 23.
,,




음악이란 게 그렇습니다. 많은 세월이 지나도록 사랑을 받는 곡이 있다면, 그 곡의 존재 여부가 성공했다고 생각됩니다. 언어를 초월해서 사랑을 받았던 곡이 여기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 태생으로 알려진 Tish Hinojosa가 들려주는 Donde Voy(돈데 보이)라는 곡은 성경에서 말하는 의미도 포함 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납니다. 돈데 보이를 해석하자면 "어디로 가야 하나"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애절한 음률을 타고 당신의 인생의 발길의 무거움을 더 해주는 애절함이 있습니다.




Lean on Me라는 곡은 싱어송라이터로 통하고 있는 Bill Withers가 1972년에 내놓은 곡으로써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고 많은 뮤지션들이 카버를 한 곡으로 알려졌습니다. Bill Withers는  Lean on Me라는 곡 하나로 그의 존재를세상에 알렸습니다. 당시 미국의 소울곡이 유일하게 빌보드차트 1위를 기록하는 신기루와도 같은 곡이였으며,Club Nouveau 라는 리듬 앤드 블루스 밴드로 알려진 그룹이 카버를 해서 많이 대중적으로 알려진 곡이기도 합니다. 위의 곡은 Club Nouveau가 1987년 빌보드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알기에는 성경적인 의미가 많이 담겨 있는 곡으로 알고 있는 곡입니다. 하지만, 위의 곡을 만든 사람은 Secret Garden(시크릿 가든)의 맴버로 활동하고 있는  Rolf Løvland의해서 작곡 되었고 가사 말은 Brendan Graham의해서 탄생된 곡입니다. 당시 시크릿 가든은 앨범을 내놓았을 때는 경음악 형식으로 내놓았다고 합니다.위의 곡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움직이는 곡으로 알려지게 되고 125개의 카버곡이 탄생할 정도로 많은 인기가 있었던 곡입니다. 그 중에서도 Josh Groban이라는 가수가 테너의 아름다운 보컬로 위의 곡을 더 돋보이게 커버를 해서 대중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인기를 얻었던 곡입니다. 참고로 Josh Groban은 오프라 원프리쇼에 참여해서 그녀의 생일 축하곡으로 위의 곡을 불러주어서 많은 감동을 남겨주기도 한 곡이기도 합니다. 



어때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세기를 떠나서 사랑받는 곡은 나름대로 가사 말도 의미가 있지만, 중요한 것은 멜로디 라인이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는 겁니다. 음악은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하나의 마술과도 같은 것입니다. 그런 음악이 들려주는 마술의 주문 속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