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컴퓨터 바이러스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by Deborah 2009. 6. 6.


컴퓨터의 최악의 적이 무서운 바이러스죠? 그런 바이러스가 필자의 컴퓨터에 침투하고 말았습니다. 예전에 쓰던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들어와서 지금은 아이들 컴퓨터를 사용하는 중입니다. ㅠㅠ 이놈의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흑흑..넘 무서워요~~

어떤 경로로 바이러스가 들어 왔는지는 모르겠으나 컴퓨터 화면을 켜 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심각해요.

컴퓨터 메인 화면을 보면 이런 바탕화면이 나와요. 흑흑.. "위험! 당신의 컴퓨터가 위험하다."

"지금 당신의 컴퓨터를 보호하세요. 당신 컴퓨터에 있는 스파웨어를 제거하세요."

이런 경고 문장이 바탕 화면에 갈리면서 System security version 4.51 뜨면서 파일을 자동 스캔을 합니다.

이렇게 떠있는 걸 삭제하려고 해도 안됩니다.

어떻게든 삭제를 하려고 하면 "콘텐츠 보기 설치에 문제가 있다. 이런 문제가 계속되면 제거를 하던가 아니면 소비자 지원에 연락해야 한다." 이런 문구가 나타난다. 그리고 아무리 다른 문서나 인터넷을 열어 보려고 해도 인터넷 창 자체가 열리지도 않는다.

필자가 시도한 다른 방법은 제어판에 들어가서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을 지우려고 해도 안 된다. ㅠㅠ


답답하고 해서 아이들 컴퓨터를 이용해서 검색해 보니 이런 바이러스에 걸린 사람들 사례가 많이 있더군요. 문제는 바이러스를 퇴치하려면 인터넷에 들어가서 퇴치하는 바이러스를 받으면 좋겠지만, 아예 인터넷 자체가 마비된 상태니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 중에 이런 바이러스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시원한 답변 좀 부탁합니다. ㅠㅠ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타님께서 말씀 하신대로 안전모드를 시도를 했으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계속 뜹니다. ㅠㅠ

블루 화면이 뜨면 다시 재부팅하고 안전모드로 들어가면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문의를 했더니 이런 답변이 왔습니다. ㅠㅠ
정말 원도우를 새로 다시 깔아야 하나요?

V3, 알약, NOD32, 카스퍼스키, 노턴
위에 말한 것들 외의 백신이나 악성코드 관련 프로그램들은 모두 지우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지만, 대부분 백신이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가장한 진짜 '악성코드'들일 경우가 많습니다. 걸리지도 않는 악성코드에 걸렸다고 경고 보여주면서 치료하려면 유료 결제하고 사용하라는 둥... 그런식으로 계속 사용자의 지갑을 털어갑니다.
해당 컴퓨터에서 인터넷이 된다면 v3lite.com 에 접속해서 v3lite 를 설치하고 '정밀검사'를 선택해서 모든 하드디스크에 대해 검사와 치료를 시행하세요. 만일 인터넷마저 되지 않는 경우라면, 다른 컴퓨터에서 v3lite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usb 등으로 옮겨 설치하시고 검사와 치료를 하세요.
위의 두가지 방법이 모두 불가능할 경우, v3neo 와 같이 DOS 상에서 작동하는 백신을 부팅이 가능한 디스크에 넣고 CD부팅이나 USB부팅을 한 후에 DOS 화면(까만 화면에 하얀 글씨)에서 백신을 작동시켜서 처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해보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어려울수도 있으니, 정말 이 정도의 지경이라면 컴퓨터를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포맷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가 다행이 위의 방법들을 통해서 모두 깨끗하게 처리되었다 하더라도, 해당 컴퓨터에 넣었다 뺐다 하는 외장하드나 USB등에는 이미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그대로 들어있을테니까 차례대로 모두 연결해서 백신으로 처리해줘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