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남자 같이 만나면 돈을 절대 쓰지 않는다. 왜 그럴까? 아무리 생각해도 답을 찾을 수가 없다. 그런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 당신께 바치는 글이다. 남자의 심리를 파헤치는 시간이다. 남자는 여자와 생리적 구조도 다르지만 생각도 전혀 다른 세상에 있다. 아래의 글은 지극히 주관적 관점에서 작성한 글임을 인지하고 읽어 줬으면 한다.
관심도 없는 여자한테 돈을 쓸 생각 전혀 없다.
대부분의 남성은 자신과 아무런 관련도 없고 사랑하는 여자도 잘 보일 필요도 없는 여성에게 돈을 쓸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 그들은 단순하게 생각한다. 더치페이가 발달한 문화에서 여성이 경제적 능력이 있음으로 굳지 남성이 돈을 부담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여자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도 있지만, 대부분 돈을 쓸 상대는 남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상대라는 뜻이다.
경제적으로 자립하지 않는 남자다
경제적 자립을 하지 않고 부모님한테 용돈을 받아서 쓰는 남성일 경우는 여자에게 돈 쓰는 것을 아까워 할 수밖에 없다. 자신이 능력도 안되는데, 여자까지 챙기기는 부담감이 간다는 것이다. 상대 여성이 사달라고 보채도 돈이 있어야 사 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남성이 돈을 쓰지 않을 때는 너무 심리적 부담감을 주지 말자. 그도 사주고 싶은 마음이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경제적 능력이 안 되는 것을 어쩐단 말인가.
각자 부담을 하자는 사고방식의 남자
너는 너고 나는 나다.라는 아주 단순한 사고를 지닌 남성의 경우다. 즉 네가 먹은 음식, 네가 갖고 싶은 것은 스스로 사서 해결 하라는 암시적 행동이 바로 돈을 쓰지 않는 것이다. 그의 주머니를 열지 않는다는 것은 그 여성이 무리한 요구를 한다거나, 그럴 가치를 느끼지 않는 경우다. 남성은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상대 여성에게 돈을 투자하지 않는다.
상대 여성의 경제적 능력을 알고 있는 남자
상대의 여성이 경제적 능력이 월등이 남자보다 뛰어난 직업을 지니고 있을 때, 돈을 부담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 남성은 여자의 보호 본능을 일으킨 여성이나, 뭔가를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 돈을 쓰게 되고 도움을 주고자 한다. 솔직히 남성의 도움이 필요 없어도 스스로 자립이 된 여성에게 돈을 쓸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남자를 리드하는 여성일 경우
남자를 직접 리드하고 만날 때도 단독으로 장소를 정하는 여성의 경우를 말한다. 음식을 시켜도 그녀가 알아서 다 한다. 그런 여성 앞에서는 굳이 돈을 쓰가면서 까지 자신의 입장을 나타낼 필요성을 못 느낀다. 즉, 남자는 여자가 도움을 필요로 하는 그 상황이 되면 돈을 쓰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일체 돈을 쓰지 않는다. 재벌남이나, 돈 많은 부잣집 남자가 아닌 이상, 그렇게 돈을 낭비해 가면서 여성에게 환심을 살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상대 여성의 행동에 익숙해져 있을 때
여성이 돈을 알아서 내주는 상태라면, 남자는 지갑을 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아주 단순한 사고방식이며, 상대 여성이 돈을 내준다는데 사양할 필요성을 못 느낀다. 전혀 부끄러움도 없고 그냥 그녀가 사주는 거닌까, 당연히 받아 드리고 그렇게 계속 행동한다. 이런 경우, 남성의 밥을 사주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된다면 당연히 말을 해야 한다. 남성은 말을 해야 이해를 하고 알아듣는다. 안 그러면, 지속적으로 당신에게 의존하는 남성의 모습을 볼 것이다.
결론: 여자에게 돈을 안 쓰는 심리를 살펴보면, 남자는 돈을 내야 할 필요성이 상실되었을 때와 수중에 돈이 전혀 없을 경우가 아닌가 한다. 남자의 지갑이 열리는 순간은 사랑에 빠졌을 때와 그녀가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돈을 쓴다는 점이다. 물론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성격상 당연히 남자가 돈을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여성도 있다. 세월이 지난 만큼 그런 사고방식 자체가 없어져야 한다고 본다. 자신이 능력이 되면, 굳이 남자한테 돈을 쓰라고 하지 않아도 된다. 각자 돈을 내고 살 것을 사고 먹을 것을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