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Going to 와 Goes 용어에 대하여

by Deborah 2019. 6. 30.

자 오늘은 영어를 배워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아폴로님이 영어를 가르쳐 주신다고 하니 잘 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출연진: 아폴로

성우: 남편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엌에서 설거지를 하고 있는데 우리 조카님이 질문을 했습니다.

 

"이모 Going to와 Goes 용어는 어떨 때 쓰이는 건가요?"

 

"우리 아폴로님이 영리하니까 물어보자."

 

다음 비디오는 아폴로님이 직접 출연하셨습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대충 이러합니다.

 

Going to 용법은 현재 진행형 분사로 사용됩니다. 현재  그렇게 할 것이라는 의지가 담긴 것이랍니다.

To 다음에는 나오는 명사는 목적지와 위치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I am going to the store.  나는 가게로 간다.  

You are going to the store. 당신이 가게로 간다.

She is going to the store. 그녀가 가게로 간다. 

He is going to the store. 그가 가게로 간다.

 

Goes 3인칭 단수에 쓰이는 Go의 용법입니다.

I go down (1인칭) 내가 내려간다.

You go down(2인칭) 당신이 내려간다.  

She goes down(3인칭) 그녀가 내려간다.

He goes down(3인칭) 그가 내려간다.

이렇게 표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