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CCM

믿음의 건너편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음악이야기

by Deborah 2020. 12. 17.

한차원을 넘어선 믿음의 건너편에서 그들은 노래를 했었다. 그들은 노래 속에서 자유함을 얻었다.



수많은 수식어가 따라도 부족한 밴드가 바로 페트라였다. 그들의 음악은 종교적인 차원을 넘어선 그들의 순수한 음악속의 자유함을 추구하고 있었다. 노래 가사말은 그들의 믿음을 알려주고 그들이 살아온 삶 자체를 대변해주듯 들려주고 있었다. 그 노래속에서 자유함과 사랑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던 가슴 벅찬 앨범을 여러분께 소개할까한다.


오늘 소개할 그들의 앨범은  1990년 6월 20일에 발매되었던 12번째 정규 앨범이며, 노래 가사말을 그룹의 기타리스트이자 창단 맴버로 알려진 밥 하트먼에 의해서 작사, 작곡 되었다. 그가 위의 앨범을 제작한 동기는 믿음의 건너편 즉, 믿음의 깊이를 알려주고자 하는 앨범으로서 참된 그들의 삶을 한장의 앨범으로 소개해주는 듯하다.


들어보자. 어떤 믿음이 그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상처입은 세인들의 가슴을 달래주며 위안되었는지를.







Beyond Belief 앨범은 크리스천 락 밴드인 페드라에 의해서 만들어진 앨범이며, 그들이 위의 음악을 통해서 하드락과 에레나 락의 공통적 사운드를 추구하고 있다는 점이 특이하며, 들어보면 그 시절의 리듬이 살아 움직이고 있음을 느낄것이다.  

위의 앨범은 2011년도에 가장 인기있었던 그들의 앨범중 하나이며 앨범판매량에서도 최대치를 자랑하고 있었다. 또한, 1995년 10월 3일날 그래미 어워드에서 종교부분에서 5분야에 선곡이 되는 찬사를 받았던 앨범이였다. 밴드의 단막극 영화가 동명타이틀로 나오기도 했었다. 위의 비디오에서는 그들의 전달하고자 하는 노래의 메세지가 가득 담겨져 있었다.


1991년 종교 부분 베스트 락 수상, 1990년 도브 어워드 비디오 부분 수상, 1991년 도브 어워드 베스트 락 앨범 수상, 1991년 도브 어워드 락 레고팅 베스트노래로 "Beyond Belief"곡이 수상되었슴,1991년 도브 어워드 뮤직 레코팅 패키지 부분 수상.

Petra - Prayer


어려움이 닥쳐 왔을때, 우리가 제일 먼저 찾는것은 절대자인 신의 도움이 아닌가 한다. 그들은 기도라는 타이틀로 어려움과 힘든 상황을 신과의 대화로 연결해주고 있었다. 아름다운 그리고 자유함이 있는 믿음으로 다가선 그들의 멜로디는 마치 모든 곡들이 시적인 기도로 다가왔었다. 기도로 빛과 소금이 되는 세상으로 어느것과도 구분이 되는 그런 삶을 살고 싶은 그들의 간절한 소망이 담겨져 있었던 노래였다.



Petra - Love



그들은 노래를 통해서 사랑을 정의내렸다. 사랑은 인내하고 참아내며 모든 허물을 감싸 않는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었다. 그렇다. 사랑은 모든것은 포옹할줄 알아야 한다. 우리가 느끼는 사랑의 감정 아마도 일시적일수도 있다. 하지만 그들은 고차원적 사랑의 형태를 노래로 우리에게 전달해주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날 고귀한 사랑의 값어치가 더 해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 귀한 사랑을 위해 우리는 하루를 살아간다. 그리고 사랑하고 있음에 감사함을 느낀다.




Petra - Beyond Belief


의 위의 곡은 밥하트만의 진솔한 믿음의 길을 말해주고 한단계 업그래이드 된 크리스천 삶을 말해주고 있었다. 형식적 믿음이 아닌 실용적 믿음을 으로 구약에 나오는 대제사장이 홍해를 건넜을때 그들의 발이 물에 닿자 홍해가 갈라졌다는 그 부분을 인용하면서 믿음으로 나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재현해주고 있는듯했다. 누구를 믿느냐에 따라서 인생의 척도가 달라진다. 우리는 어떤 믿음으로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Petra - Creed


신앙고백으로 알려진 노래이지만 고차원적인 노래의 해석이 더 아름답게 다가온다. 그들의 믿음 생활의 종지부를 알려주는 노래로서 아름답다는 표현을 해도 부족함이 없는 노래였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 보면 믿음 건너편에 서 있는 자신을 바라본다. 그리고 말한다. 믿음 속에서 우리는 자유함을 얻었노라고.


Petra - I Am on the Rock



당신의 향한 믿음은 바위와 같아요 라고 말해주는 노래의 가사말을 귀를 기우려 보면, 참된 신앙의 첫 걸음은 바로 믿음이 바탕이 되어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신앙을 넘어선 참된 삶을 보여주는 그런 믿음으로 우리는 살아가야 한다. 어떤 힘든일이 닥쳐도 견디고 이겨낼 그런 바위와도 같은 믿음으로.


Petra - Armed and Dangerous



세상은 우리를 혼돈케 하며 유혹하는 많은 것들이 있다. 그 세상의 중심에서 믿음의 갑옷을 입고 세상과 싸워 승리하는 믿음의 전사를 연상케도 하는 노래였다. 믿음과 세상은 색다른 경지의 노래임에 틀림없다. 세상이 아무리 미혹하게 한들 나에게 강한 믿음의 전신갑주가 있음으로 굳건히 맞서 이기겠노라! 라고 단호하게 말해주듯 다가온 시원한 노래였다.



페트라의 Beyond Belief 전앨범 감상하기



아래 표시된 곡을 제외한 모든 노래는 팝 하트먼(Bob Hartman)에 의해서 작사 작곡 되었다.


  1. "Armed and Dangerous" – 4:06
  2. "I am on the Rock" (Hartman, John Elefante) – 4:37
  3. "Creed" – 4:36
  4. "Beyond Belief" – 5:06
  5. "Love" – 4:10
  6. "Underground" (Hartman, J. Elefante) – 4:33
  7. "Seen and Not Heard" – 3:54
  8. "Last Daze" – 5:04
  9. "What's in a Name" – 3:34
  10. "Prayer" (Hartman, J. Elefante) – 4:15


밴드 라인업:
John Schlitt - lead vocals (리드 보컬)
Bob Hartman - lead guitar, backing vocals (리드 기타리스트)
John Lawry - keyboards, backing vocals (키보드리스트)
Ronny Cates - bass, backing vocals (베이시스트)
Louie Weaver - drums (드러머)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베스트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