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삶의 소중함이 전달되는 곡

by Deborah 2016. 1. 27.


미국의 미시간주에 거주하는 드레버 설리반이라는 15살된 청소년이 2015년 11월 13일 심장 이식수술을 받았습니다. 그의 부모는 페이스 북을 통해서 아들의 새로얻은 삶에 대해서 감사하며, 심장을 기증 한 분에게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트레버의 아버지 필립은 장기기증을 통해서 새로운 생명을 얻는 사람들이 많다면서 장기 기증을 권장 하는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여기에 트레버의 감동적인 새 삶은 얻은 그 순간을 비디오로 녹음한것이 화제가 되고 있네요.



트레버는 ABC뉴스를 통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I really like the video, actually," Trevor told ABC News today. "I think it's really cool and I wish everyone in the world can see it because it really makes a difference. It promotes organ donation and people can see the outcome of it and how happy they really are."


정말 비디오가 마음에 들어요. 제가 생각하기엔 멋져요 그리고 세상에 있는 많은 분들이 이 비디오를 봤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그건 정말 세상을 변화시키죠. 이비디오는 신장기증 권장과 더불어 그것을 받은 사람의 새 생명으로 인해 얼마나 행복한지 결과로 보여주닌까요.





아들: I am so happy. I am waiting so long (정말 행복해요. 오랜 시간을 기다렸어요)

아버지:I know buddy( 그래.. 알고말고.)

아들: I am so happy. I can breath again(난 정말 행복해요. 숨을 다시 쉴 수 있어요.)

아버지:You feel good?(기분 좋으니?)

아들: Feel Good. It's amazing!(기분 좋아요. 놀랄 일이예요.)

아버지: Amazing?(놀랄일 이라고?)

아들: yes It's amazing!. I felt so good.(네. 이건 놀랄일에요. 기분이 넘 좋아졌어요)


비디오를 보면서 울었습니다. 그 만큼 생명의 소중함이 전달 되는 비디오였어요. 이의 비디오는 트레버의 아버지인 필립이 신장 이식 수술을 받고 마취에서 꺠어난 아들의 모습을 담은 내용이였어요. 감동으로 전달 되는 것이 눈을 뜨자 마자 그가 하는 말이 숨을 쉴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을 합니다. 자신이 살아 있음에 행복해 하는 모습입니다. 바로 생명은 이런것입니다. 숨을 쉬고 있기에 행복하다는 것 바로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사람입니다.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하루였습니다.


관련 내용의 스토리는 이곳을 클릭





오늘 여러분게 들려 드리고자 하는 곡들은 생명의 소중함이 고스란히 전달 되는 곡입니다.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지만, 그 사람과 나누었던 소중한 기억들 살아 있을때의 소중함과 더불어 현재 살아가는 우리의 삶에 대한 소중함이 전달 되는 곡이 여기 있습니다. 사랑, 눈물, 기쁨, 슬픔, 좌절 이 모든것이 우리 삶의 이루는 요소들입니다. 이런 감정들을 다들 느껴 보셨을겁니다. 복합적인 감정 속에서도 우리가 소중하다는건 우리가 있기에 삶이 유지 되기 때문에 소중한다는 것이지요. 삶이 아름답고 소중한 그 순간 당신 가슴에 찾아 갈 당신의 노래가 울려 퍼집니다. 지금 당신이 있는 거실, 침실, 인터넷 공간, 사무실에서 들려 올 그 노래들..함께 하겠습니다. 우리의 삶이 소중하다고 느끼게 해주는 그 노래들로 말이죠.



1. Beck—“Waking Light“ (Morning Phase, 2014)


"Waking Light" 은 Beck이 직접 작곡하고 프로듀싱까지 맡았던 곡이며, 2008년도 척추 부상으로 인해서 목소리의 영향을 미친 그의 음악 인생에 또 다른 전환점을 안겨다 준 앨범 Morning Phase(2014)수록 된 곡으로서 빌보드 록 차트에서 43위를 기록 하여 세인들 앞에서 아직도 백이 건재 함을 알려준 곡이였습니다. 그가 Waking Light 표현하고자 했던 것은 우리 삶에 흘리게 되는 것들이 때로는 성장을 멈추게도 한다는 내용의 곡입니다. 즉, 우리가 가지고 있던 나쁜 상황들이 삶의 거늘이 되고 그것이 나중에는 좋은 영향 보다는 나쁜 영향으로 미치게 되는데, 그런 것으로 부터 해방되어 나올 때만이 삶의 자유함과 더불의 빛나는 삶을 얻게 된다는 내용의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좌절 속에서 꽃피는 삶에 대한 의욕을 담고 있어 당신의 마음의 위로가 될 곡일지도 모릅니다.


2. Nina Simone—“Feeling Good“ (I Put a Spell On You, 1965)

"Feeling Good" 라는 곡은 원래 브로드웨이 뮤지컬 The Roar of the Greasepaint - The Smell of the Crowd 연극의 곡으로 알려졌지만, 니나시몬스가 1965년도 I Put a Spell On You앨범에 수록한 곡으로 나오고 있지요. 앨범이 나왔을 당시에 Feeling Good을 싱글 곡으로 내놓지 않았었습니다. 이곡이 히트하게 된 결정적 이유는 1987년 영국의 옷 유연제 광고의 곡으로 나옴으로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싱글 곡으로 타이틀을 내놓게 되고 영국의 싱글 차트 40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가사말의 귀담아 들어 보시면, It's a new dawn/it's a new day/it's a new life(새로운 해돚이/새로운 날/ 새로운 생명) 라는 말이 시사 하듯이 우리의 새로운 삶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곡이랍니다. 삶의 소중함을 알게되고 깨닫게도 하는 곡이지요.


3. Tori Amos—“Pretty Good Year“ (Under the Pink, 1994)

"Pretty Good Year" 라는 곡은 미국의 싱어송 라이터인 트로이 아모스에 의해서 작사된곡으로 알려졌으며, 그녀의 두번째 앨범인 Under the Pink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의 곡은 영국에서 1994년도 3월 달에 발매된  앨범으로서, 영국의 싱글차트에 7위를 기록하는 좋은 성과를 보여준 곡이였지요. 그러나 미국에서는 판매 되지 않은 앨범으로서 영국 시장을 타켓으로 내놓았다는 점이 특이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간단히 곡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지난 온 세월이 좋았다는 그런 내용의 가사말입니다. 볼티모어 선이라는 잡지사와 인터뷰 내용중에 트로이는 이런말을 합니다. 그녀가 이의 곡을 작사하게 된 이유는 영국에 거주하는 그랙이라는 남자가 자신의 삶이 끝이 났다고 말하는 것에 대해서 영향을 받아 곡을 쓰게 되었답니다.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지난 날에 대해서 돌아 보는 삶이 피아노 선율을 타고 당신의 가슴을 달래 줄 것입니다.



4. David Bowie—“Absolute Beginners“ (Absolute Beginners: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1986)  

"Absolute Beginners "곡은 어린시절 친구였던 Julien Temple 감독한 영화의 "Absolute Beginners" 주제곡으로 알려진 곡입니다. 데이빗 보위도 이 영화의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기도 했었습니다. 영화에서는 런던의 5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그의 노래가 주목을 받은 이유중 하나는 교육을 받지 않은 순진한 세계관을 나타내는 한 남성에 대한 노래로서 남성의 순수한 사랑으로 그녀에게 모든것을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의 노래입니다. 이의 노래는 1986년도에 레고팅 되어서 백 보컬을 두번 녹음 하는 식으로 해서 데이빗 보위의 또 다른 실험작과도 같은 노래이죠. 영국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 하고, 미국 에서는 53위를 나타난 곡이였습니다. 데이빗 보위의 유작으로 남아 있는 곡이지만, 새롭게만 들리는 그의 창출 해내는 사운드에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우리는 모든것들로 부터 원초적인 시점에서 시작할 필요가 있음을 곡을 통해서 느낍니다. 그런 의미에서 당신의 삶에 새로운 출발점이 될지도 모를 아름다운 데이빗 보위 스타일 음악을 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5. John Lennon—“(Just Like) Starting Over“ (Double Fantasy,1980)

"(Just Like) Starting Over" 1980년의 영국의 비틀즈 맴버였던 존 네논에 의해서 작사 된 곡이랍니다. 아름다운 새로 시작함에 대한 희망이 가득 담겨진 노래이기도 합니다. 1980년도 12월 달에 존네논이 저격 사건으로 인해 사망하게 되는 비극을 뒤로 한채 이의 곡은 미국 차트권 1위라는 영광을 안겨다 준 곡이기도 하지요. 앨범 프로모션으로 요코 오노와 존네논이 함께 생활 하며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비디오를 그 해 11월 달에 촬영합니다. 이 모든 상황들을 보게 되면 우리 삶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것을 알 수가 있네요. 우리의 삶에 대한 애착을 더 갖게 해주는 곡으로서 새롭게 시작함을 다짐하게도 하네요.

6. Johnny Nash—“I Can See Clearly Now“ (I Can See Clearly Now, 1972) 
  

"I Can See Clearly Now" 1972년 레게 아티스트로 알려진 자니 내시에 의해서 녹음된 동명 타이틀의 앨범에 수록된 곡이였습니다. "I can see clearly now the rain is gone/I can see obstacles in my way/it's gonna be a bright, bright sun-shiny day"(비가 지난 후에 맑음을 볼 수있었지요/내 길에 장애물들이 보여요/그건 햇볕 나는 날과도 같이 밝고 밝은 날이 될거에요.)라고 말해주듯 가사말이 긍정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날들에 대한 곡입니다. 미국 차트에서 4주간이나 1위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기록을 보여준 곡이기도 합니다. 희망적인 내용의 가사말이 당신 삶에 해뜰날이 온다는 그런 교훈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곡이지요. 발라드 하면서 경쾌한 리듬이 마치 다가올 미래에 대한 희망의 발걸음을 재촉하는듯 합니다.




7. Jason Lytle—“Brand New Sun“ (Yours Truly, The Commuter, 2009)

어쿠스틱 기타의 리듬이 아름답게 들려주는 곡으로서 제이슨의 솔로 앨범 Yours Truly, The Commter(2009) 수록된 곡입니다. 그는 곡을 통해서 새로운 삶의 시작을 알려주고자 표현 했으며, 곡이 주는 느낌은 다가오는 희망찬 새 삶에 대한 의욕이 가득한 곡입니다. 아름답고 달콤한 멜로디에 당신도 빠져들 수 밖에 없는 곡이네요. 그 어디에서인가 희망을 잃고 있을 당신을 향해 외치는 말입니다. "우리 다시 시작해요. 내일의 또 다른 태양이 떠 오를테니 말이죠."



8. The Carpenters—“We’ve Only Just Begun“ (Close to You, 1970)  

카펜터즈의 곡은 캘리포니아의 은행 광고 곡으로 녹음 되어서 화제를 낳았던 곡이였습니다. 1970년 리차드 카펜터즈에 의해서 작곡되고 카렌 카펜터즈가 피쳐링을 해준 곡이랍니다. 백 보컬로 오빠인 리차드가 함께 해주고 있었던 남매의 추억이 담겨진 곡이기도 하지요. 미국 차트에서 7주간이나 1위를 나타내는 아주 좋은 성적을 보여 주었던 곡이였어요. 이곡은 그들의 두번째 골든 싱글을 안겨다 준 영광스런 노래였지요. 또한 이의 곡은 미국에서는 웨딩주제곡으로도 자주 불려진다고 합니다. 모든것의 새로운 출발이라는 점에서 이의 곡이 결혼 축가로 선호를 받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새로운 출발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죠. 




9. Pretenders—“Pack It Up“ (Pretenders II, 1981)

"Pack It Up"은 프리텐더의 두번째 정규 앨범에 수록된 곡이랍니다.와 의해서 공동 작사,작곡 된 곡으로 알려진 곡이죠. Hynde 와  James Honeyman-Scott 의해서 공동 작사,작곡 된 곡으로 알려진 곡이죠. "Pack It Up(짐을 싸다)"라는 곡이 의미하는 것은 새로운 시작을 하기 위해서 모든 짐을 싸고 새로운 곳으로 새롭게 출발하자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새로운 삶을 시작할때, 꼭 필요한 작업이죠. 짐을 싸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도전적으로 들려주고 있군요. 그린데이의 리드 싱어 빌리조 암스트롱이 이의 노래를 감명을 받았다는 말도 전해져 오네요. 새로운 삶의 출발은 짐을 싸는것 부터 시작됩니다. 새롭게 출발해요. 당신의 지난 삶들은 뒤로 한채로 새로운 출발을 해나가는 씩씩한 발걸음을 보여주세요. 할 수 있다는 의욕을 더 해주는 노래입니다. Sure. You can, You can do it.(물론이죠. 당신은 할 수 있어요. 당신은 해낼 수 있다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