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신나는 테크노 음악 추천

by Deborah 2013. 12. 28.





So Young So High by Dada Life

The Rules of Dada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젊음은 기분이 좋아진다는 곡을 들어보면, 젊음 그 자체가 기분이 좋아지게 한다는 내용의 곡으로서, 가사말의 깊은 의미는 없지요. 단순한 기계음의 조화로 이루어진 곡이지만, 나름 아주 멋지게 편집을 잘한 곡으로 보이며, 정확한 기계의 사운드로 들려주는 음악이 도시의 빛나는 밤의 화려함을 선물해주는듯 합니다.


Dada는 스웨덴 출신의 듀오로 이루어진 디스코 디제이 만들어된 수순한 디지털 음악입니다. 과하다 싶게 들어간 기계음이 때로는 지루한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활력소가 되네요.


개인적으로 디지털 음악은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 그래도 가끔 들어보면 좋다는 생각이드네요. 정확한 오차도 없는 음의 감각을 듣고 있노라니, 우리 뮤지션의 꿈이 정확한 사운드를 내는 것이 목표라고 하던 말이 생각이나네요. 그들의 음악은 오차가 존재하기에 그들의 음악이 자연스런 음악이라고 한다지요. 반면에 기계적 음악은 인위적인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들어보면 정감을 느끼수 있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군요.


젊다는건 분명 큰 재산입니다. 오늘 당신의 하루가 고달프다 할지라도, 그 삶속에 젊을 찾을수 있는 요소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도 행복하시나요? 행복도 마음 먹기에 달렸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