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6/053

동물원 1집 동물원 하면 무엇이 생각났을까. 가장 생각나는 사람은 역시 김광석 씨다. 그가 참여한 그룹의 노래로 멋진 어쿠스틱 기타의 감성은 마치 아날로그 감성의 대명사로 말해도 과언이 아니었던 그룹이 아닐까. 그들의 프로필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해서 동물원 프로필은 위키를 찾아보면 쉽게 알아낼 수 있으니까. 그래서 오늘은 필자는 동물원의 1집 앨범을 당신이 있는 공간으로 음악 배달을 할 것이다. 필자의 주관적 감정 이입이 된 각 트랙별 노래 소감을 적어 보도록 하겠다. 음악적 기술면을 말하기보다는 보통 느끼는 그런 단순함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아티스트: 동물원 발매일 : 1988년 1월 15일 장르: 포크 록, 컨트리 길이: 40:30 레이블: 서울음반 A side 앞면 트랙순서 노래제목 작.. 2020. 6. 5.
정지된 시간 속에서 좌로부터 한울, 아라, 가온 (참고로 나린은 태어나지 않았을 떄였다.) 정지된 시간 속에서 너희들은 웃고 있구나. 이제는 이런 너희들 모습을 볼 수 없어 엄마는 무척이나 서운하단다. 너희는 아니겠지? 사랑하는 나의 보물 에게 너희들 웃음이 화면 속으로 퍼지면서 엄마의 가슴에 내려앉는다 나도 그런 미소를 살짝 흉내를 내 본다. 수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다, 그런 날을 엄마와 함께 해주고 늘 엄마의 보물로 남아 주어서 감사해. 사랑해. 기억해. 너희의 모든 날들이 엄마의 세상에는 빛으로 온 단다. 꿈처럼 지난날의 그 순간을 기억해 본다. 그때는 엄마가 너희들 세상 전부였고 지금 엄마는 너희들이 세상의 전부인 것처럼. 세상은 많은 것이 변해간다. 하지만 변치 말아야 할 마음은 엄마가 너희를 영원히 사랑한다는 .. 2020. 6. 5.
[쉬운 생활영어]잠 잘잤어? 영어로 남편은 아침 5시에 기상하고 6시면 출근한다. 늘 출근하기 전에는 같이 식탁에 앉아서 도란 이야기를 나눈다. 아이들은 없고 부부의 단출한 대화 시간이었다. 남편이 일어나면 굿모닝 그다음으로 하는 말이 있다. 아래의 동영상으로 어떤 말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자. ★필자 ★남편 ★ Did you sleep well? 잠 잘 잤어? 영어로 ★ Mostly, yes. I slept OK. 대충. 그래. 괜찮게 잤어. ★ Alright. That's not bad. 그래. 나쁘지 않군. "Did you sleep well?" (잠 잘 잤어?) 늘 한국말로 흔히들 하는 아침 인사다. 미국도 마찬가지로 아침인사를 이렇게 한다. 과거의 일어난 일을 물어보고 있어 오늘은 과거형의 동사를 활용한다. 그에 대한 대변도 과.. 2020. 6.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