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4/064

나를 치유한 그 시절 음악 음악은 사람을 치유하고 동물을 치유하며 자연의 식물을 자라는 환경을 쾌적하게 해 준다고 한다. 조사에 따르면 똑같은 환경의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 하나는 음악을 틀어주고 또 하나의 식물은 그냥 평상시처럼 했단다. 결론은 음악을 틀어준 식물의 성장 과정이 더 빨랐고 아주 건강한 식물로 자랐다고 한다. 반면 다른 식물은 여러 가지 자연의 조건에 맞서고 해서인지 어떤 것은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것 도 있다고 했다. 이렇게 음악이 식물에게 미치는 영향도 있다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분명 식물들도 이런 음악을 틀어 주는 환경을 더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음악이 식물의 성장에 도움을 주듯이 또한, 우리 인간의 삶에도 영향을 주었다. 필자가 가장 힘들었던 20대 초반의 사건을 통해서 지옥 같은 삶.. 2020. 4. 6.
블루스 하는 남자 이 분이 누구실까나.. 하하하 그 유명한 블로거의 주인장의 평생 반려자가 되시는 분이시다. 왜 이런 자세로 이렇게 앉아서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 몰래 그가 있는 방을 습격을 했다. 물론 좋아하는 눈치는 아니었다. 카메라를 갖다 대자 왜 사진을 찍느냐는 투로 불만을 표시했다. 사진으로 보이는 곳이 남편의 작은 음악 스튜디오라고 생각하면 된다. 요즘은 게임 대신에 이렇게 음악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창작이라는 고통도 느끼시는 것 같았다. 그런 모습이 대단해 보였다. 혼자서 이렇게 음악을 만들어 내시다니. 놀라울 뿐이다. 남편님은 온라인의 보컬 코치 선생님도 있다. 매일 보컬 연습을 하고 계시고 꾸준히 발전된 모습을 보니, 무엇을 하든 간에 열정을 가지고 하면 언젠가는 투자한 시간과 노력의 대가를 눈앞에서 확.. 2020. 4. 6.
무한 잠재력을 지닌 가수 임영웅 임영웅 씨는 이웃님 블로그를 돌아보다 발견한 바닷가의 진주와 같은 보배로운 음색을 지닌 분이었다. 그의 음악은 트로트 스타일이라고 했는데, 전혀 트로트의 느낌이 나지 않는다. 대중가요적 분위기로 컨템퍼러리 음악적 양식을 고스란히 보여 주었다. 임영웅 씨가 세인의 눈도장을 찍게 된 큰 사건이 있다. 그는 미디어가 만들어낸 스타였고 노래를 사랑하는 열정을 TV조선 '내일은 미스터 트롯'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 음악 프로 중 하나인데, 특이한 점이라면 트로트 가수를 꿈꾸는 사람들이 이 프로에 출연한다는 것이다. 임영웅 씨의 큰 울림이 있는 음색을 들어 본 분이라면 느꼈을지도 모른다. 혹시 성악 공부를 하신 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말이다. 그 정도로 절제 있고 음의 높낮이를 잘 조절하여 아름다운 보컬을 .. 2020. 4. 6.
[감사노트4]모든 현상 오늘은 감사할 일이 생겼다. 블로그의 구독자 숫자가 666이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666은 성경으로 하면 사탄의 숫자라는 말도 있는데, 여기서 666이라 하면 구독자 숫자를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감사하다. 구독자 숫자 많으면 뭐가 좋으냐고 물어보신다면? 그렇다. 오늘 주제는 구독에 관련된 글이다. 티스토리가 옛날에는 구독이라는 명목으로 RSS 피드 기능이 있었다. 그렇게 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블로그 글을 메일로 받아 보기도 하고 직접 블로그 방문해서 댓글로 참여하기도 했었다. 이렇게 효자 노릇을 했던 기능이 사라지고 이제는 구독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티스토리에서 작년부터 선을 보이기 시작했다. 2019년 처음 실시되었던 기능이었지만, 필자 인생의 폭풍을 대면했던 시기였다. 그래서 이런 기능이 있.. 2020. 4. 6.